"모든 역사는 현대사이다. - 크로체"
세계지도 한 장에 문명, 제국, 식민지 등의 기록과 중요한 세계사적 사건들을 담다
마젤란은 브라질과 아르헨티나를 거쳐 태평양을 가로질러 필리핀 막탄섬에 도착했으나 막탄섬의 라푸라푸(현 필리핀)는 마젤란의 군대를 물리친다. 1521년 4월 27일 마젤란이 사망하자 동승했던 엘카노가 빅토리아호를 타고 인도양과 아프리카를 지나 스페인 세르비아로 복귀한다.
몽골제국의 영향력이 어디까지 였는지, 무굴제국의 영역과 2차 세계대전 이전의 인도는 왜 파키스탄과 방글라데시, 인도로 나뉘어지게 되었는지 알 수 있다. 인도 차이나 반도에서 영향력을 행사하던 크메르 제국은(현 캄보디아) 현대에 들어 어떤 나라들로 쪼개졌는지, 로마제국의 영향력과 페르시아 제국의 영향력이 어디까지 미쳤는지 세계지도를 통해 익힐 수 있다.
특정나라를 여행할때 '그 나라이 역사와 문명'그리고 '주변 나라들과의 관계"들을 이해할 수 있다면 여행을 계획하기 수월할 것이고 그 설렘은 배가 될 거에요.
"미래에 대한 최선의 예언자는 과거(역사)이다. - 조지 고든 바이런(시인)"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이 지도를 보면서 역사적 사건을 '세계사적인 관점으로 인지'할 수 있다면 글로벌 시대에 좀더 폭넓은 이해력이 길러질 거예요.
과거 학교다닐때 들어봤을법 한 내용들과 이야기들이 지도위에 표현되어 있어요! 지도를 벽에 붙여놓고 지나다닐 때마다 '설레이는 마음' 느껴보세요.
도시 선정 기준은 수도 > 여행도시 > 핫이슈 도시 > 대도시 순으로, 여행도시 옆에 간단한 설명(국내 유일)을 넣어 이해력을 높였어요. 전세계의 분쟁지역 표시, 역사적 사건 및 이야기 표시하고 문명 발생지, 제국/왕국 영역을 연도와 함께 표시했어요.
기존에 많이 보던 지도는 극지방으로 갈수록 면적이 커보이는 메르카토르 도법의 세계지도(현 구글지도 같은). 이러한 면적왜곡을 줄인 태평양 중심의로빈슨 도법으로 제작하고,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아이보리색을 배경색으로!
메르카토르 도법은 대항해시절 유럽에서 만든 도법으로 항해를 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이 지도의 단점은 면적의 크기가 왜곡되어 보인다는 것인데요, 위도가 낮은 우리나라가(남북한 포함) 위도가 높은 유럽의 나라들보다 더 작게 표현이 됩니다. 실제로는 영국의 면적과 유사하며, 프랑스의 1/3정도 되는 국토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은 코딱지 만한 나라가 결코 아닙니다.(어렸을때 그렇게 말씀하신 어른분들 반성하셔야 합니다.)
하단에 모아둔 세계지도는 많지만 국가 명 옆에 국기를 둔 지도는 없어요. 국가 옆에 국기를 두면 자연스럽게 외우게 됩니다. 교육용으로도 강추!!
영국, 프랑스, 네덜란드 등의 많은 나라들이 아메리카로 진출하였으나 미국이 '국가'로 독립을 하고 프랑스로부터 루이지애나를 사들이고 멕시코와의 전쟁을 통해 캘리포니아를 병합하였어요. 이런 영역들과 시기들을 표시해두었으니 여행이든 공부든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유럽에는 많은 국가들이 몰려 있다보니 면적이 작아 표현하기 힘들었어요. 그래서 별도로 확대해서 표시해 두었습니다.
유럽의 많은 국가들이 아프리카로 진출해서 많은 식민지를 만들었어요.
이로 인해 아프리카는 수많은 나라들로 쪼개지게 되었어요. 이런 정보들은 아프리카 국가들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요.
여행지를 포함하여 이정도 스토리가 담긴 세계지도는 에이든 여행지도 뿐입니다.
(간단하게 사건을 표시한것은 있지만, 이정도로 자세하게 만들어지고 맵북에서 역사스토리를 정리해주는 지도는 에이든 여행지도 뿐입니다.)
저희가 노력해서 만든 이 결정체를 여러분께 공유해 드립니다.
[세트 1개의 구성품]
: 세계지도 아이보리 포스터 1매 + 세계지도 미니맵북 1권 + 물방울 스티커 빨강 1, 초록 1장
세계의 문명 발상지, 제국의 범위, 바스코다가마 와 마젤란 등의 해상경로, 아프리카의 식민지 이전 왕국들, 아메리카의 유럽 점령 경로, 세계의 주요 사건과 분쟁지역 스토리 등의 역사이야기와 여행도시를 담고 있습니다.
이런 세계 역사가 담긴 지도 한장 필요하지 않으신가요? 옆 동료보다, 친구보다 먼저
세계사 지식을 선점하세요!
세계사의 스토리를 알게 되면 상식이 늘어나게 되는 최고의 스토리텔링 학습서 입니다.
지도 포스터가 커서 앉아서 보시기 불편하실까봐 맵북을 별도 제공 합니다.
[세계지도 1세트]
: 세계지도 아이보리 포스터 1매 + 세계지도 미니맵북 1권 + 물방울 스티커 빨강 1, 초록 1장
[세계지도 2세트]
: 세계지도 아이보리 포스터 2매 + 세계지도 미니맵북 2권 + 물방울 스티커 빨강 2, 초록 2장
“아날로그가 꼭 불편한 건 아니에요.”
여행은 인류가 생겨난 200만 년 전부터 시작했다 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아요. 그렇게 보면 인간의 가장 원초적이고 아날로그적인 행위인 거죠.
그래서인지 저는 여행의 경험이 디지털로 바뀐다는 것에 다소 회의적이기도 합니다. 여행은 눈으로 보고 피부로 느끼고 냄새를 맡는 총체적 행위이니까요. 언젠가 모든 게 디지털로 바뀔지도 모르겠지만, 지금은 여행만큼은 조금 더 아날로그에 머물 수 없을까 해요. 특히 40인치나 되는 여행 지도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방법은 종이 지도 뿐이기도 하죠.
저는 이 지도를 개발하기 전까지 하나투어나 여행 관련 스타트업에서 여행 관련 콘텐츠와 서비스를 만들었어요. 제가 만든 여행 지도에는 이 기간에 쌓은 노하우와 저만의 스토리가 담겨있습니다. 앞으로도 종이 여행 지도를 계속 만들어나갈 예정이에요. 글로벌 기업으로 키워나가는 게 목표인데요, 그 과정을 고객분들이 지켜봐 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타블라라사 이정기 드림
ㆍ2020 한국관광공사 관광벤처 선정
ㆍ2019 한국관광공사 예비관광벤처 최우수상 수상
ㆍ2018-2017 한국관광공사&SK플래닛 스마트관광앱 공모전 장려상
ㆍ2018 한국관광공사 한국크라우드펀딩 공모전 은상
ㆍ2016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스타트업리그 공모전 우수상
ㆍ2016 한국관광공사 VR/드론 여행영상 공모전 금상, 서울산업진흥원 VR콘테스트 대상
ㆍ2013 국내여행총정리 앱 한국관광의별 장관상
이번 프로젝트 달성 목표 금액은 500,000 원으로 <에이든 세계지도>의 국내 생산에 필요한 최소 금액으로 결정했습니다. 오마이컴퍼니 펀딩으로 모인 후원자님들의 소중한 후원금은 아래와 같이 사용될 예정입니다.
ㆍ<에이든 세계지도>의 재료비(20%) 인쇄비용(20%)
ㆍ<에이든 세계지도>의 제품 패키징 비용(10%)과 포장 인건비(20%)
ㆍ펀딩 500% 달성시 돋보기 카드 전원 증정
ㆍ펀딩 시작~
ㆍ1월 25일 펀딩마감
ㆍ1월 25일 인쇄 시작(영업일 3일 소요 예정)
ㆍ1월 28일 포장 시작(영업일 3~5일 예정, 펀딩 수량에 따라 최대 5일 예상)
ㆍ2월 3일 리워드 택배 발송준비 시작
ㆍ2월 9일 리워드 발송 시작
* 결제가 마감되는 대로 최대한 빠르고 안전하게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이제까지의 펀딩시 결제완료일 3일 이내에 모두 발송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