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인,코로나,비대면,교육,소방

 

본래 심폐소생술 교육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러던 중 코로나가 터지면서 더더욱 비대면 교육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심폐소생술 교육은 의무교육임에도 올해 10만건도 진행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매년 37만건 정도의 교육이 진행되던걸 생각했을 때 그 숫자 차이는 어마어마합니다.

이에 심폐소생술 교육을 무선통신과 센서를 이용해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가능하게 하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생각을 시작으로 개발을 진행하였고 크라우드펀딩 모의형을 통해 그 내용을 여러분들께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 심폐소생술 교육을 무선통신과 센서를 이용해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가능하게 합니다.

✔︎ 어린이와 여성, 학교와 단체에 택배로 발송하고 교육은 소방방재청 본부에서 온라인으로 원격교육하는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 소방대원 한명이 20명에서 최대 50명까지 동시 실시간 강습이 가능합니다.

 

심폐소생술 교육에 등장하는 더미 인형을 기억하시나요? 이 더미 인형의 경우 25kg이라는 어마어마한 무게를 자랑합니다. 이에 따라 현장에서는 일부의 학생들만 실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개발하고 있는 심폐소생술 교육 키트로는 수강 중인 학생 모두가 몇 번씩이고 실습에 임할 수 잇습니다. 
기존 더미로 1명씩 했던 걸 한번에 25명씩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기존 더미는 어찌보면 무섭습니다. 그러나 저희 키트는 재미를 더해 정확한 동작으로 인형을 누루면 자동차가 가는 게임이 실행됩니다. 
이를 교육을 진행하는 분들이 원격으로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해 자세 교정도 가능합니다.

 

심폐소생술 교육용 인형 몸체 1개, 무선 디바이스 1개, 전용앱, 매트

 

 

제품개발과 앱제작을 마치고 현장테스트 중입니다.
동시에 7명이 현장실습 테스트를 해야하나 코로나 사태로 학교 실습이 불가능해 대기중에 있습니다.
포장 패키지 디자인 제작 중입니다.

 

스마트라이프산업협동조합은 자주적/자립적/자치적인 협동조합 활동을 통해 구성원의 복리증진과 상부상조 및 국민경제의 균형있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서대문구 공유캠퍼스 서울시립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입주기업, 졸업기업 및 관련 기업들의 건전한 발전을 목적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이공계 회사를 보유한 IT기술들의 융복합이 가능합니다.
비이공계 제조업체들과의 협업 및 융복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