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멜레온 Syringe란?

병원에서 주사기 재사용으로 인해 C형 간염 등이 전파되는 사건이 일어나면서 환자들이 병원을 대상으로 불신감을 갖게 되었고, 치명적인 질병에 이환되어 많은 환자들의 건강을 위협하였습니다. 대표자는 김설현이며 의료분야에 관심을 갖던 중, 의학용품의 문제점을 파악하였습니다.그래서 저희는 한번 쓰면 실린지 색 변화를 주어 반드시 일회성으로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Syringe를 제안하게 되었습니다.

 

1. 주사기 재사용 관련 기사




 

현재 국내뿐만 아닌 해외에서도 많은 병원들이 주사기 재사용에 관한 문제를 머리 아파하고 있습니다. 날이 갈수록 나아지기는커녕 더욱 악화되어가는 현실 속에, 세계적으로 주사기 재사용으로 처벌 받은 의사들이 발생함으로써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 사회적문제입니다.

 

2. 주사기 재사용의 불안감 (설문조사)




직접 주사기 재사용에 관한 기사를 본 저희 학교(간호고등학교) 친구 10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하였습니다. 재사용으로 인해 감염병이 전염되는 사건을 보고 병원에서 주사기 처방을 받기 두려웠던 적이 있나요? 라는 질문을 하였을 때 86명은 있었다고 말하며 18명은 없었다라고 답해주어 저희의 생각과 알맞은, 즉 불암감을 갖고 있던 사람들의 비율이 더 많은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카멜레온 Syringe 프로젝트




주사기가 인체에 유입되면 친환경 재료인 알긴산나트륨과 젖산칼슘을 합친 오호에 자색 양배추 지시약을 투입하여 가운데는 자색, 겉은 투명한 볼을 이룹니다. 주사기 겉 표면에 얇은 막의 색깔이 주사기 약물의 투입으로 인한 압력에 의해 덩어리가 터져 색깔이 변하기 때문에 인체에 유입 될 가능성은 전혀 없습니다. 즉 인체에는 무해하며 오히려 먹을 수 있는 성분입니다. 환자들이 보기에도 표식이 가능하여 주사기 재사용을 방지하고 이와 동시에 재사용으로 주사기 안에 바이러스가 사멸 되어도 본래의 색으로 돌아오지 않는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장분석 & 성장지표

현재 국내뿐만 아닌 해외에서도  많은 병원들이 주사기 재사용에 관한 문제를 머리 아파하고 있습니다. 날이 갈수록 나아지기는커녕 더욱 악화되어가는 현실 속에서 해결 하지 못하는 사회적 문제이면서 주사기 재사용으로 처벌을 받은 의사들이 발생함으로 일회용 주사기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과 동시에 공급까지 높아질 거라 짐작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꾸준한 발전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고 환경오염에 문제가 없는 친환경 재료를 사용하면서 카멜레온Syringe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이런 부분에 의해 대중화될 수 있는 기회가 열려 있습니다.

 

기존제품

대상

점유율

마이크로필터주사기

주사기 종류 중 가장 핫한 제품

장점

단점

유리 앰플이나 고무 바이알 등이 인체 유입되는 위험 방지 필터 설치

주사기 재사용 가능성

 

향후 사업 개발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