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담은 전통미가 느껴지는 보자기 소재를 사용하여 현대적인 쓰임에 맞게 재해석해 아름다움과 실용성을 갖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소품들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우리 고유의 전통미를 느낄 수 있는 보자기 소재에 대한 아름다움과 그 이해를 담은 프로젝트 제품을 통해 보다 가까운 일상에서 대중들과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실용적인 제품들을 제작하여 대중들에게는 사라져가는 전통미를 알리는 계기가 되고 로담은 이를 계승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 프로젝트를 통한 후원금의 활용 : 로담의 프로젝트 상품개발비, 리워드 제작비용
예로부터 발을 따뜻하게 하고 모양을 맵시 있게 하기 위하여 만들어 신는 물건이라 정의되는 버선은 한복이 지닌 유연한 곡선미와 조화를 이루어 내는 것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우리 고유의 정서가 담겨있는 버선을 모티브로 보자기 소재를 사용하여 현대적인 쓰임에 맞게 현금이나 상품권, 메시지카드 등을 담아 선물용으로 쓰임이 가능한 실용적인 주머니 형태로 제작해 보았습니다.
고유의 전통미를 현대적인 흐름에 맞게 계승하여 그 의미를 되새기고 보다 많은 사용으로 대중에게 사라져가는 전통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다는 점에서 필요한 프로젝트입니다.
나아가 국내 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에게 우리 고유의 전통을 알리고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실용적인 쓰임까지 전할 수 있는 관광상품의 기능도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보자기는 예로부터 "복을 싸서 선물하다"라는 좋은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보자기 소재를 기반으로 제작된 버선주머니는 셀프포장용 주머니(현금봉투&상품권), 답례품 포장용, 명절선물, 기념일, 백일 또는 돌상 등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는 포장용 주머니의 기능뿐만 아니라 사용 후 드라이플라워 등을 활용하여 테이블데코, 홈데코 용으로도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배송 안내
- 주문 후 제작되는 핸드메이드 제품으로 제작 소요일 10~15일 소요됩니다.
- 배송은 2021년 1월7일부터 이내 순차적으로 발송됩니다.
- 핸드메이드 제품의 경우 1~ 최대 2센치의 오차가 있을 수 있으니 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모든 리워드는 배송비 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