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독일에 있는 프랑크푸르트 국제학교 학생 김지수입니다. 제 주위에는 실제로 독일 교포나 이민자 친구들이 많기 때문에 이 친구들이 겪는 어려움을 잘 알고 있습니다. 원래는 성격이 밝던 친구들이 독일 친구들과는 다른 모습과 언어, 그리고 새로운 학교 시스템에서 받는 스트레스 때문에 스스로를 소외시키는 모습을 종종 보았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한국적인 것에 대한 부정과 경멸을 느끼는 반항적인 태도를 가진 친구들도 있습니다. 또한, 한국말을 어려워하고 한국에 관심이 많지만 한국 문화를 이해하지 못하는 친구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 친구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어서 군스트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후원금으로 만드는 것은 한독 청소년들이 입을 수 있는 '한글티'입니다. 옷은 사람에게 소속감이나 유대감을 줄 수 있다. 다문화 청소년들에게 한글티를 선물해주면 한글 문화를 알리고, 한국에 대한 친밀감, 소속감 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더 나아가서 한국에 대한 자부심이 생길 수도 있다.
독일 다문화 청소년들을 위한 '한글티'를 제작하는데 예산이 필요합니다. 최대한 많은 청소년들과, 더 나아가서 아동들에게도 도움이 되기 위해서는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120만원이 필요합니다!
- 프로젝트는 예산안이 모이는대로 실행할 계획입니다. 구성이나 제작 계획은 완료된 단계입니다.
- 펀딩에 성공한다면 2020년 12월달에 한글티를 제작하여 독일로 배달 받고 2020년 말부터 2021년 초(1월)까지 한독 청소년들에게 선물할 계획입니다. 선물은 프랑크푸르트 한글학교, 한인 교회 등을 통해 전달할 것입니다.
- 실행 단계는 저의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Lue3tNDVkf1uRPaFaAOdHQ)에 동영상 형식으로 업로드 될 계획입니다. 확인해주세요!
1000원 후원하실 경우, 총 4000원(2000원 배송비 + 2000월 반지 가격비)은 리워드로 사용되고 6000원은 후원금으로 사용됩니다.
비즈 반지를 리워드로 드립니다!
색상: 하늘, 노랑, 연두, 민트, 화이트, 연보라 중 선택해주세요.
*한글 티셔츠 도안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다문화 청소년들과 논의하여 함께 디자인한 후 업로드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