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방,친환경,환경,QR,코드그린

 


왜 있을까요? 보상을 드릴 거에요.

저희 가방을 썼음을 QR코드를 통해 인증하실 수 있어요. 그러면, 일주일에 한 번, 추첨을 통해 크게는 항공권, 작게는 기프티콘같은 선물을 드려요.

쉽고 간단하죠?

왜 이걸 하냐구요? 바로, 환경을 위하고 싶기 때문이에요. 여러분이 단순하게 보상을 받기 위해서 가방을 쓴 행동은, 사실 환경에 해가 되는 비닐봉투 소비를 쓰지 않았다는 걸 의미합니다. 보상도 받고, 환경도 위하는 거죠.

 

2017년에 발생한 미세 플라스틱 사건, 2018년의 비닐 대란, 최근 코로나로 인해 몹시 증가한 배달음식과 여기서 발생되는 수많은 비닐과 플라스틱 쓰레기들... 비닐봉투가 연관된 환경 문제는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사용되는 비닐봉투 수는 1년에 약 216억 개, 세계 2위입니다. 참 많죠? 우리는 줄일 수 있고, 줄여야 합니다. 환경이 위험한 것은, 우리가 위험한 것과 같습니다. 환경을 위하는 건, 우리를 위하는 것과 같죠. 그래서 우리는 비닐봉투 사용을 줄여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가방에 집중해보았습니다. 우린 밖에 나갈 때 거의 항상 가방을 메고 다닙니다. 길거리에서, 버스를 타면서, 편의점에 들러 물건을 사면서, 목적지에 도착하는 그 순간까지 가방은 대부분 가득 차있지 않죠.

공간을 활용하게 만들고자 합니다. 우리의 QR코드와 보상이 있는 가방으로 말이죠.

 

 


가방은 이뻐야 합니다.

가방을 드는 건 물건을 편하게 들고다니기 위함도 있지만, 일단 이뻐야 합니다. 이쁘지 않으면, 가방을 들고 싶지 않습니다.

그 가방이 어떻게 제작되었고,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보다 더 중요하죠. 그래서 우리는 환경적이면서, 또 이렇게 이쁜 가방들을 만들어보았고, 보여드리려 합니다.

 

깔끔한 스타일의 미니 숄더백입니다. 작은 미니백 사이즈에 아코디언처럼 생겨, 작은 크기를 알차게 사용할 수 있는 수납 공간이 특징입니다.

 

 

독특한 바디쉐입에 클래식이 주는 견고함을 모던하게 재해석한 가방입니다. 탈부착이 가능한 스트랩을 통해 숄더백 혹은 클러치로 활용할 수 있고, 스트랩만 별개로 벨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앞부분에 탈부착이 가능한 카드지갑은 실용성과 멋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Triangular Nest Leather, 어떠신가요?

 

 

테일러링된 클래식한 바디에, 같이 제공되는 3가지 스트랩을 레이어링할 수 있는 페미닌한 스타일의 가방입니다.

가방은 블랙, 카멜, 그린 컬러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스카프도 다른 패턴을 가진 세 가지를 같이 보내드립니다. 한 개의 가방이 보여주는 세 가지 느낌으로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 거에요.

가방의 뒷면에는 스트랩을 빼고 끼울 수 있는 여닫이가 있고, 가방 내 자석으로 되어 탈부착이 가능한 스틱을 활용해 QR코드 라벨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펀딩에 참여하신 분들에게 감사함의 의미를 담아 모든 가방에 휘게(HYGGE)백까지, 선물로 드리려고 해요.

휘게(HYGGE)백은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에코백입니다. 휘게(HYGGE)란, 가까운 사람과 함께하는 소박한 일상을 중시하는 북유럽의 생활방식입니다.

가방 안에 가방을 접어넣고 다닐 수 있고, 끈을 통해 묶어서 다닐 수도 있는, 그리고 QR코드를 통해 비닐봉투를 쓰지 않음을 인증할 수도 있는 가방의 특징이 녹아진 이름이라 생각해요. 블랙, 브라운, 블루, 그린 중 한가지 색이 무작위로 배송됩니다.

 


CODE GREEN의 가방을 선택했다는 것은, 친환경적인 소재, 낭비가 적은 디자인, 썩는 소재를 활용한 포장 등 최대한 친환경적인 소비를 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구매 후에도 보상을 통해 지속적으로 비닐봉투 소비의 감축을 유도하는, 꾸준한 친환경을 가능하게 합니다.

가죽의 경우, 1. Mini Black Sling Shoulder Bag과 3. Scarf Strap Nest는 친환경 고급 인조가죽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친환경적으로 제작되었으며 가죽만큼 고급스러운 인조가죽을 사용했습니다.

2. Triangular Nest Leather Brown은 천연 소가죽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소가죽은 많습니다. 저흰 친환경적 공법을 추구하는 테너리들에서 생산한, 화학적 처리가 적은 가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휘게(HYGGE)백은 나일론과 TPU로 만들어졌습니다. TPU는 무독성의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비닐과 달리 친환경적인 투명한 소재입니다.

포장도 우리는 종이 상자에 종이 테이프를 활용, 최대한 환경에 해가 없는 방식을 지향합니다. 또한, 다양한 용도로 여러 번 활용할 수 있는 더스트 백을 추가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1. Mini Black Sling Shoulder Bag + 휘게백 : 70,000원
2. Triangular Nest Leather Brown + 휘게백 : 160,000원
3. Scarf Strap Nest (3색 중 택 1) + 휘게백 : 140,000원

 

배송비는 도서산간 지역을 제외하고 3,000원입니다. 이번 펀딩을 위해 저희의 가방을 저희 사이트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해드리려고 해요. 환경을 위해, 당신을 위해 말이죠.

 


㈜리더스오브그린소사이어티는 ‘일상을 만끽하며 자연에 기여하는 문화를 만듭니다’라는 비전을 이루기 위해 시작한 회사입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 CODE GREEN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9년 개인사업자로 개업, 2020년 3월 2일 법인을 설립한, 1년도 지나지 않은 회사입니다. 우리의 제품과 서비스로 일상을 즐기며 자연스럽게 환경도 생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비록 오래 되지 않았지만, 우리는 처음부터 지금까지 발생한 수익의 일부를 호주 산불 캠페인에 기부했습니다. 환경을 위하는 방식에는 여러 가지가 있고, 당시 크게 발생했던 산불은 사람, 동물, 식물 모두를 망가트리고 있었죠. 작은 도움이지만 마음을 담아 보탰습니다.

 

 

하나, 더 환경을 생각한 가방을 만들겠습니다. 지금보다 더 친환경적인 소재를 찾고, 디자인하고, 선보이겠습니다. 현재 선인장, 바나나, 재생섬유를 소재로 하는 새 가방을 개발하고 있으며, 펀딩 결과에 따라 더 빠르고 더 질 좋은 원단을 찾을 수 있는 원동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가방을 만드는 모습

 

둘, QR코드를 더욱 패션성있게 만들겠습니다. 단순히 QR코드와 패션을 더하는 것이 아닌, QR코드가 자연스럽게 패션에 녹아들도록 지속적인 고민과 연구를 하겠습니다.

극초기부터 현재까지. 다음은 QR코드 자체를 이쁘게!

 

셋, 다양하게 환경 캠페인을 진행하겠습니다. 2020년 상반기에는 호주 산불 후원, 하반기는 산학연 연계 세미나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펀딩을 토대로 환경을 위한 또다른 의미있는 방법을 찾고 진행하고자 합니다.

대학교 동아리와 함께 진행한 세미나

 

펀딩 이후

전화 문의 운영 시간(02-926-0727)은 평일 09시~18시이며, 점심시간은 11시 30분~12시 30분입니다.

단순 변심의 경우 교환 및 환불은 구매자님이 택배비를 지불해주셔야 합니다. 착용 흔적이 있거나, 고의적으로 상품을 훼손하거나, 구성품을 분실하는 등의 경우는 교환 및 환불이 불가, 반송됩니다. 왕복택배비 6,000원(도서산간지역 등은 추가될 수 있음)는 먼저 입금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선의 경우, 구매 후 6개월 이내 상품까지 가능합니다. 가죽의 손상, 찢어짐, 이염 등의 가죽 문제는 A/S가 불가합니다. 이 외에도 상황에 따라 A/S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A/S에 발생하는 왕복 택배비 및 수선비는 본인부담이며, 평균적으로 영업일 기준 2~3주 정도가 소요됩니다. 자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https://smartstore.naver.com/ddib_n_ddib-square)의 톡톡문의를 통해 편하게 연락하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가방은 codegreen.io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