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된 이유

저희는 학교에서 다문화 관련 교육을 받고 문득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형식적인 교육 말고 우리가 다문화 가정을 위해서 직접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 있을까?

'광동 시네마'는 영화제 출품 목적뿐만 아니라 사회적 문제와 관련된 영화를 보고 그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직접 행동으로 실천하는 동아리로, 다문화 관련 영화 ‘완득이’를 보고 해결책을 찾기 위해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 영화 '완득이' 포스터>

영화 '완득이'에서는 완득이가 사는 거리의 교회에서 외국인 노동자들이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완득이의 어머니도 외국인입니다. 완득이는 외국인 엄마에게 처음에는 머뭇거리지만, 결국 '어머니'라고 부르면서 마음을 차차 열게 됩니다. 그리고 완득이의 선생님은 외국인노동자들과 잘 어울리면서 행복하게 사는 것으로 이 영화는 마무리 됩니다.

이 영화를 보고 저희는 다문화 가정이 차별 받는 이유가 인식의 문제라고 판단했습니다.  

 



            

"색안경을 끼고 계시지는 않으신가요?"

나와는 피부색이 다르다고, 혹은 나와 의사소통이 잘 되지 않는다고 피하거나 차별하신 적 있으신가요? 모든 인류가 더불어 살아가는 글로벌시대에 위와 같은 이유로 차별하는 행위는 옳지 않으며, 이러한 이유로 차별하는 행동이 나쁘다는 것도 알고 있을 것입니다. 물론 다문화가정은 우리나라의 농업, 무역, 통역, 서비스등 많은 분야에서 없어서는 안될 다양한 역할들도 하고 있습니다. 

서로를 이해하여 '그들'이 아닌 '우리'로 함께 만들어 나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저희는 다문화인식개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모인 금액은 이곳에 사용됩니다.

다문화 가정 아이들을 위해 이중언어지원을 위해 다문화 가정 센터에 기부금을 전달하기로 했습니다. 다문화 가정 아이들이 아빠의 나라 언어와 엄마의 나라 언어 둘 다 쓰게 된다면 아이들의 기쁨도 두 배가 될 것 같습니다. 

펀딩에 참여해주신 분들께는

다문화인식개선과 이중언어지원을 위해 펀딩에 참여해주신다면 아래와 같은 리워드를 드립니다. 

 ※ 실제 제품은 제작이 필요한 단계이므로, 사진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1만원 펀딩
A. 기부팔찌 (색상 : 투명) + 뱃지 (크기 : 가로, 세로 각각 2cm / 재질 : 금속)  
B. 파우치 (크기 : 가로 17cm, 세로 12cm, 밑단 폭 4cm) 
(A와 B중 한가지 선택 필수입니다.)
2만원 펀딩
기부팔찌 + 뱃지 + 파우치

 ※ 펀딩이 끝난 후 한달 이내 배송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