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이슈,마스크스트랩,마스크,코로나,마스크지갑

안녕하세요 후원자님!

재미와 의미를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가 담긴 대중문화 매거진 ‘빅이슈’를 발행하는 빅이슈코리아입니다. 빅이슈는 다양한 이유로 주거 빈곤 상황에 놓여 차별과 불평등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일자리와 자립의 기회를 제공해 그들을 돕는 사회적기업입니다.

그래서 빅이슈코리아는 생각했습니다.

후원자님들의 후원금을 통해 제작된 '비윗유' 마스크 스트랩은 사람들의 무관심 속 온기가 사라진 거리에서 빅이슈 판매원들이 잠시나마 편하게 물 한 모금 마시고, 숨 한 번 크게 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판매원들은 새로운 굿즈인 마스크 스트랩과 함께 거리로 나가 당당히 자립하며 더 나은 내일을 그릴 것입니다. 

 

언제나 후원자님과 함께 할 '비윗유' 마스크 스트랩으로 오염으로부터 후원자님의 마스크도 지키고, 빅이슈 판매원들의 자립도 응원해주세요!

 


'가볍게'

불과 3.5g의 스트랩은 무게가 거의 느껴지지 않아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편하게'

마스크 스트랩의 양 끝부분은 편하게 걸고, 뺄 수 있도록 고리 형태로 제작했습니다. 매일 바꿔 껴야 하는 마스크, 이제는 더 편하게 사용하세요!

 

튼튼하게

폴리에스터 재질로 만들어진 마스크 스트랩은 잘 찢어지지 않아 더 오래, 더 튼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래오래

스트랩 중앙에 위치한 스토퍼의 길이를 짧게 조정하면 마스크 끈이 귀에 닿지 않아, 장시간 마스크 착용 시 끈으로 인한 통증을 줄여줍니다.

 

색다르게

마스크 없는 일상을 상상할 수 없는 요즘,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의 스트랩은 지루한 일상 속 매일 다른 느낌을 연출하게 해줍니다.

 

*마스크 스트랩 사용  마스크의 안쪽 면이 바깥으로 노출되어 외부 오염물질이 묻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일상에서’

식당에서, 카페에서 혹은 사무실에서 마스크를 벗어야만 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마스크 지갑은 벗어둔 마스크의 보관이 마땅치 않을 때 마스크를 생활 속 오염으로부터 막아줍니다.

*마스크 보관 지갑은 단순 보관 제작용으로 제작 되었으며, 별도의 항균기능은 없습니다

깔끔하게

꾸깃꾸깃 마스크를 접어두는 대신, 콤팩트한 사이즈의 마스크 지갑에 쏙 넣어 언제나 편하고 간단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제품 제작시 마스크 지갑 바깥 쪽 빨간색의 재단선은 삭제됩니다.

 


빅이슈 로고 디자인

하얀색과 검정색의 스트랩에 인쇄 된 빅이슈 로고는 성별과 나이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나 미니멀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시그니쳐 빅곰 디자인

빅이슈 굿즈의 시그니처인 빅곰 캐릭터를 사용한 빅곰 마스크 스트랩은 6종의 다양한 색상(하얀색 / 노란색 / 연보라색 / 진한 남색 / 진한 갈색 / 진한 초록)으로 매일매일 다른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습니다.

'비윗유' 마스크 지갑

사용하던 마스크를 지갑에 쉽고, 편하게 넣어주세요! 깔끔하게 잠시 보관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 보관 지갑은 단순 보관 제작용으로 제작 되었으며, 별도의 항균기능은 없습니다

 




* '비윗유' 로고 세트
빅이슈 로고 디자인 2종(검정색 / 하얀색) + 마스크 지갑 2개

* '비윗유' 플로럴 컬러 세트
'비윗유' 빅곰 마스크 스트랩 3종(하얀색 / 노란색 / 연보라색) + 마스크 지갑 4개

* 비윗유' 우든 컬러 세트
'비윗유' 빅곰 마스크 스트랩 3종(진한 남색 / 진한 갈색 / 진한 초록) + 마스크 지갑 4개

* '비윗유' 빅곰 세트
'비윗유' 빅곰 마스크 스트랩 6종(하얀색 / 연보라색 / 노란색 / 진한 갈색 / 진한 남색 / 진한 초록) + 마스크 지갑 8 개

*BIG isssue ALL IN ONE 세트
'비윗유' 마스크 스트랩 8종(로고 스트랩 2종 + 빅곰 스트랩 6종) + 마스크 지갑 10 개

 


비윗유 마스크 스트랩과 지갑은 펀딩이 종료되고, 11월 23일부터 후원자님께 배송할 예정입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빅이슈코리아의 세 번째 굿즈 프로젝트 '언제나 당신곁에, 비윗유 마스크 스트랩’의 목표 금액은 800,000원 입니다.  빅이슈 판매원의 자립을 위해 후원자님들이 보내주신 소중한 후원금은 판매원들이 '비윗유' 마스크 스트랩을 들고 거리 판매지로 나갈 수 있도록 제품 제작비(디자인, 인쇄, 생산)로 사용됩니다.

후원자님의 소중한 선물은 패키지로 포장되어 택배로 발송되며, 굿즈 배송 시 포장 업무는 빅이슈의 '여성 홈리스를 위한 일거리 서비스'로 이루어집니다.

 


지하철 타러 급히 가는 길, 혹시 이런 소리 들어보셨나요?

재미와 의미를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가 담긴 대중문화 매거진 ‘빅이슈’를 발행하는 빅이슈코리아는 그동안 매해 자립하고자 '스트리트 페이퍼(STREET PAPER)' 판매원에 도전한 100여 명의 주거취약계층에게 '빅이슈 판매 일거리 서비스'를 지원하였습니다. (2010~20년 빅이슈 판매원 등록자 수 총 1,158명, 중복 인원 제외 총 524명).

이 중 49명이 재취업으로 연결되었으며, 많은 분들이 가족관계를 회복하거나 지역사회에 정착해가며 한 걸음씩 나아가고 있습니다. 또한 빅이슈코리아의 주거 상향 활동을 통해 임대주택이란 안정적인 보금자리를 마련한 주거취약계층 가구 수는 99호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폭염과 혹한, 미세먼지, 전염병과 같은 각종 기후변화와 사회문제, 종이 매거진을 찾는 사람들의 수요 감소로 빅이슈 판매원의 목소리는 점점 작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빅이슈코리아는 빅이슈 판매원의 보다 안정적인 자립지원 활동을 위해 ‘10주년 기념 빅이슈 굿즈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펀딩을 통해 모금된 후원금으로 제작된 매거진 《빅이슈》와 굿즈를 가지고 빅이슈 판매원들은 다시 거리로 나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비가 쏟아지던, 폭염으로 힘들던 여름날.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어느 때보다 차가워진 거리의 시선 속에서도 빅이슈 판매원들은 어렵게 시작한 자립 의지를 놓지 않고 지금, 이 순간도 내일을 꿈꾸며 당당히 자립을 외치고 있습니다.

마스크가 일상이 되어버린 요즘, 빅이슈코리아의 비윗유 마스크 스트랩과 지갑은 매일 후원자님과 함께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