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M,재활용,플라스틱,환경,업사이클

당신은 오늘 하루 어떤 소비를 했나요?

아침 출근길 잠을 깨기 위해 마신 커피, 배고픔을 해결하기 위해 시킨 배달음식, 필요한 물건을 담기 위해 사용한 비닐, 신선한 식재료를 구매하기 위해 다녀왔던 마트까지.
당신은 오늘 하루 어떤 소비를 했나요? 이 소비의 끝에는 무엇이 남을까요? 

                

편리함에 가려진 불편한 진실 

분리배출과 생산과정상의 문제로 재활용되지 못한 플라스틱은 자연에서 분해되는데만 500년의 시간이 걸립니다. 이 과정에서 플라스틱은 물리적 힘에 의해 부서져 미세플라스틱이 되고 오늘날 많은 생명에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많은 동물들이 죽음으로 내몰리고 더 나아가 인간의 삶도 위협하고 있는 플라스틱, 우리는 어떤 일을 할 수 있을까요?                   

지구를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넘쳐나는 폐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서는 먼저 우리 스스로 배출을 줄여야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무심코 사용했던 자신의 소비패턴을 점검하고 일회성으로 끝나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주세요. 또한 이미 사용되고 버려진 플라스틱은 여러 과정을 거쳐 하나의 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폐플라스틱을 자원으로 활용하여 일회성이 아닌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일에 함께해 주세요.

 

지속적인 업사이클링

플라스틱이 선순환되기 위해서는 같은 소재의 플라스틱끼리 모여야 합니다. 현재의 생산 과정에서는 한 제품에 여러 소재의 플라스틱이 혼합되어 처리 과정에서 분리가 어렵습니다. 우리는 제품의 생산부터 단일 소재의 플라스틱을 사용하여 처리과정에서도 다음 업사이클링이 쉽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첫 생산에서부터 다시 쓰여질 순간을 고려하여 지속적인 플라스틱의 선순환이 가능하도록 노력합니다.

 

함께할수록 올라가는 선순환의 가치

우리는 선순환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첫 시작으로 이번 독서링을 준비했습니다. 당신의 독서생활을 편리하게 해 줄 이 제품은 이미 사용되고 버려진 플라스틱을 모아 단일 소재로 업사이클링 하였습니다. 독서링과 함께 플라스틱 선순환에 동참해 주세요. 함께할수록 선순환의 가치는 올라갑니다.

 

펀딩 리워드, 독서링

독서를 할 때, 책의 두께나 크기에 따라 손목에 많은 힘이 들어가게 됩니다. 독서링은 책을 쉽게 펴주기 때문에 한 손으로도 보다 편안하게 독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출근길 지하철에서,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면서, 퇴근 후 침대에 누워서...

언제 어디서나 휴대하기 편한 독서링으로 바쁜 일상 중에도 독서를 즐겨보세요.

 

 

펀딩을 통해 모인 금액은 다음과 같은 곳에 사용됩니다.

# 지역 내 플라스틱을 수집하는 활동지원비

# 지역 내 플라스틱을 수거하고 자원화할 수 있는 시설 네트워킹비

# 폐플라스틱을 업사이클링 한 리워드 제작비

 

지구를 보호하는 일

우리의 “ 이유 ” 입니다

지구를 보호하는 일에 함께 해주세요

 

리워드 구성

15,000원 후원 시, 독서링 1개
42,000원 후원 시, 독서링 3개 (한정수량 *1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