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득키득놀이터,마을돌봄,공동체,여성일자리,HBM

첫 아이를 낳아서 키울 때 느꼈던
독박육아의 스트레스, 세상과의 단절, 멈춰야 했던 나의 커리어...

육아는 어렵고, 고민은 많았습니다. 
그러나 혼자는 아니었습니다. 

비슷한 생각을 가진 엄마들이 함께 모여 서로의 고민을 이야기하고 같이 해결점을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마을의 힘으로 우리 아이들의 돌봄문제를 해결하고, 엄마들이 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자기 능력을 발휘하며 설 수 있게 도와주는 방법은 없을까? 머리를 맞대고 마음을 맞추었지요.

“엄마는 안심, 아이는 안전” 한 양육환경을 마을에서 함께 만들어보자는 이모네의 출발은 그렇게 시작되었습니다.

 

 

 

 

 "일하는 엄마도, 집에 있는 엄마도 필요할 때 아이들을 맡길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듭시다!"

 

“ 하루종일 아이들을 돌봐주는 공공기관은 많으니 틈새 돌봄에 집중해봅시다!”

 

“ 학원뺑뺑이에서 아이들을 구출합시다!”

 

“아이들이 즐겁게 놀면서 지낼 수 있는 공간과 모임을 만듭시다!”

 

“ 엄마들이 제2의 경력을 만들 수 있는 교육과 프로그램도 마을에서 해결하면 좋을 것 같아요.”

 

무수한 논의와 시행착오를 거쳐서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과돌봄 이모네는 지역안의 돌봄과 교육이란 커다란 목표를 가지고 협동조합으로 거듭났습니다.

“키득키득놀이터”를 통해 방학과 방과후 저학년 친구들이 신나고 재미있게 지낼수 있는 돌봄프로그램을 마련하였고, 여성들의 재취업과 재능을 개발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및 진행 중입니다.

이웃이 모여 내일을 여는 이모네의 펀딩에 동참해주세요. ^^

 

 

이모네의 발자취

 

 

 

 

리워드 소개

10,000원을 후원해주시는 분들은 이모네 후원회원으로 모시며, 이모네의 마음이 가득 담긴 손편지를 전해드립니다. 

30,000원을 후원해주시는 분들께 아동요리 1시간과 전래놀이 1시간을 체험할 수 있는 놀이형 체험쿠폰 2종을 드립니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모집된 자금은우리 마을의 초등저학년 친구들과 함께하는 키득키득방학놀이터에서 돌봄프로그램 진행비의 일부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이모네 프로그램은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됩니다. 

 

 

 

<리워드 체험프로그램 소개>

키득키득 요리교실과 키득키득 전래놀이는 초등학교 저학년 (1~3학년)을 대상으로 합니다. 프로그램 1회당 최대 10명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위 프로그램은 회당 최소 인원 4명 충족시 진행됩니다. 
최소 인원이 되지 않을 경우, 체험권 펀딩금액은 환불해드립니다. ^^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과돌봄 이모네

이웃이 모여 내일을 여는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과돌봄 이모네>는 의왕시 삼동에 사는 주민들이 모여서 만들어진 협동조합니다. 2013년부터 시작된 마을공동체 안에서 육아와 교육에 관심이 있는 엄마들이 만든 협동조합 준비위 ‘이모네’가 성장하면서 만들어진 협동조합입니다.

마을돌봄의 가치를 지향하며 초등저학년 대상의 돌봄프로그램인 ‘ 키득키득놀이터’와 지역여성들의 진로상담, 마음돌봄, 일자리 창출, 경력개발 등을 지원하는 교육프로그램을 기획,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