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내 물품관리 프로젝트는 이렇게 시작되었어요.
* "라벨 짱이"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면서, 컴퓨터를 사용하던 연구개발자들이 생활에 컴퓨터를 활용하고자 노력하면서 탄생하였습니다.
* 다양한 물품의 활용 공간 가정내에서, 번복 구입을 줄이며 돈을 절약하고, 찾아서 사용하고자 할 때도 자투리 시간을 절약하고자 준비되었습니다.
* 컴퓨터의 엑셀을 활용하여 표준 데이터를 정리해 놓으니, 심플해지고 다양함이 한 눈에 파악되었어요.
가정 내 물품관리 이렇게 필요하고 중요하죠. 1
* 주부 혼자 정리하면 어렵고 힘들어요.
* 어린자녀가 있는 가정에도 물품 구별과 정리정돈이 잘 되고, 어르신 들은 인지건강에 도움이 되겠지요.
* 주부는 장소를 지정하고 물품 표시를 하여 주면, 가족 모두가 솔선수범하여 정리정돈을 잘 담당합니다.
서울특별시 인지건강 가이드도 있어요. 실제 사용시는 방법론이 필요합니다. 라벨짱이는 어떻게 부착하고
정리하여야 하는지 실질적으로 만들어 해결해 드리고자 합니다.
가정 내 물품관리 이렇게 필요하고 중요하죠. 2
* 하루 15분 정리의 힘 알고 계시지요.
* 주방공간, 옷장 수납 공간, 목욕탕, 책상정리 등 흐트러진 공간은 우리의 인지건강도 혼잡하지요.
* 흐트러진 공간은 우리의 시간을 빼앗아 갑니다.
* 흐트러진 공간은 우리의 돈을 빼앗아 갑니다.
가정 내 물품관리 이렇게 시작해요.
* 주거공간을 둘러보면서 공간별 점검을 합니다.
* 적절하게 분리가 되도록 공간을 분류 하세요.
* 공간의 수납 공간에 표지판 및 이름표를 생각하세요.
* 생각이 잘 되지 않으면 표준 분류표(라벨 짱이)로 시작해요.
* 표준 분류표 라벨 짱이를 부착하면서 정리합니다.
크라우드펀딩을 통하여 "라벨짱이" 제작의 필요 물품을 구입하여, 가까운 이웃에게 가정 내 생활에 도움을 드리고, 다문화 가정을 위해 언어도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적합하게 만들어 제공하고자 합니다.
표준 분류표 "라벨 짱이" 가정내 사용하실 수 있도록 손그림 화가가 직접 그린 밑그림이 있는 1set(50장)+색연필을 드립니다.
라벨 짱이 1set는 가족이 모여서 색연필로 색칠하면서, 마음의 감동을 그려 내시면서 모두가 힐링이 될 것입니다.
예쁘게 색칠한 라벨짱이는 코팅을 해서 사용하시면, 수납공간의 위치를 변경할 때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300만원 : 노트북 (1,500,000) 라벨 프린터 (500,000) 유포지 라벨용지, 리본(300,000), 코팅기기(150,000) 이동작업대 외( 550,000)
산업이 발전하면서 좋은 물건이 많이 만들어지고, 각 가정내에서는 모든 물건들이 제자리를 잡고 활용하면 많은 도움을 주지만 이곳저곳이 흩어지고 정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가족의 마음을 혼란스럽게 합니다. 가족의 구성원은 작은 도구를 잘 사용할 수 있도록 가르치는 장소이며, 공용 사용 물건입니다. 가정에서 잘 사용하고, 정리를 잘 해 두면 사랑의 실천이며, 더나아가 이웃에게도 배려의 마음을 전할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대덕밸리과학기술인협동조합은 2013년 5명의 연구개발 퇴직자 모임 으로 시작되어, 2014년도부터 2015년까지 안전행정부 마을기업 프로젝트로 "차량용 CO2저감 단말기"를 개발하고, 2016년 차량 이동 데이터 실시간 수집 및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업무 수행 중 체계적인 물품관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연구개발 마을기업으로 선정되어, 대전광역시, 유성구청 관할 마을기업간 사회적 기업간에 협력 교류 하면서, 생활에 필요로 한 제품을 개발하며, 상호간에 편리함을 체계적으로 제공하고자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대덕밸리과학기술인 협동조합은 컴퓨터를 활용하여 체계화 시키고, 화가 친구가 실생활에 활력소를 주는 그림으로 문자와 그림이 만나서 라벨짱이가 활용할 수 있도록 협력해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