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좋은 소가죽으로 제작한 신발은
사용자에 발에 알맞게 주름이 생깁니다!
메르디안(밍크탄) 소가죽으로 제작한 스니커즈는 사용자의 발볼, 발등, 걸음걸이에 맞게 주름이 생깁니다.
공통적으로 종이 / 천 / 사람의 손 모두 사용자의 습관 처럼 세월이 지남에 따라 주름이 생기게 되는 부분은 세월과 시간의 멋이라 생각합니다. 사용자의 발모양에 알맞게 주름이 생기는 멋을 스니커즈에 담고 싶었습니다.
국내에서 제작 되는 메르디안(밍크탄) 소가죽 확대 촬영 이미지 입니다.
대부분 스니커즈 및 구두에 많이 사용되는 가죽은 액숀, 스웨이드, 킵스킨등의 소가죽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라이크썸모어는 국내에서 제작되는 메르디안 소가죽을 사용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메르디안 가죽의 제일 큰 장점으로 부드러움(소프트) 때문입니다. 가죽을 선호하는 분들에겐 더욱 좋고, 가죽이 생소한 분들에게도 메르디안 가죽은 부드러워 매력으로 느낄 수 있으실 거라 생각듭니다. 가죽의 품질과 탄성을 최대화로 올린 가죽이며 약간의 모미도 있기에 고가의 제품에 많이 사용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가죽의 주름이 멋스럽게 생겨나는 매력을 지니고 있으며, 장시간 착화시 사용자에 발에 맞게 가죽이 맞춰지는 장점 또한 있습니다.
신발을 제작 할 때 제일 기본이 되는 라스트는 너무 둥글지도 않고 뾰족하지 않도록 미세한 쉐입을 한국인의 발에 맞추기 위해 라스트 5회의 수정을 거쳤습니다. 그 과정에서 샘플 수정은 3회를 진행 하였고 최종 샘플은 60일 착화를 하였습니다.
어떠한 스타일에도 찰떡같은 데일리 스니커즈
2개월동안 착용 결과 신을 수록 발에 맞게 질이나서 데일리로 손이 자주 갔습니다. 슬랙스, 청바지, 반바지에도 베이직한 스타일의 스니커즈이기에 어떠한 스타일의 착장에도 고민없이 신을 수 있습니다.
베이직하고 예쁜건 알겠는데
튼튼하지 않으면 안되겠죠
아리안스 공업이란? 갑피와 아웃솔(밑창)이 떨어지지 않도록 굵은 실로 재봉을 하는 공법입니다. 갑피 부분에 본드만 할 경우 떨어지질 염려가 있기에, 2차로 갑피와 아웃솔이 떨어 지지 않도록 아리안스 공법으로 마음에 들어 펀딩한 스니커즈 오래 신을 수 있도록 디테일한 부분까지 꼼꼼히 제작 하였습니다.
인솔(깔창) 소재는 돈피를 사용 하였습니다. 돈피의 장점은 땀흡수력과 발 냄새를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좌측 인솔은 2개월 동안 사용자의 발에 맞게 인솔의 색상과 모양이 시간이 지날 수록 변하는 모습을 알 수 있습니다. 발에 맞게 변형이 되며 편해지는장점이 있습니다. 침대에 누었을때 마치 몸을 감싸주듯이 신발을 신었을때 발을 감싸준다면 편하게 오랜시간 동반자와 같이 맞춰 신는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인솔도 세심하게 준비했습니다
아웃솔 무게는 줄이고
접지력과 내마모율은 높였습니다
A - 아웃솔 무게는 135g (260사이즈 기준) 가벼운 무게로 발의 피로감을 줄였습니다. 기존의 고무 아웃솔은 80%이지만 물성을 141% 까지 높여 마모율(마모율이 높을 수록 아웃솔 바닥이 닳는 속도는 더딥니다)을 높이며 튼튼하게 제작 하였습니다.
B- 아웃솔 바닥에 새겨진 물결 모양은 땅에 발을 딛였을때 미끄러지지 않도록 접지력을 높이기 위해 새겨진 문양 입니다.
신발 한짝 기준 무게는 337g!
337g의 무게(한짝기준)로 발과 관절에 무리 없이 착용 하세요.
여러분의 발은 소중하니까요 :)
- 남성 모델 발 사이즈 - 264mm / 스니커즈 사이즈 - 265mm
- 여성 모델 발 사이즈 - 240mm / 스니커즈 사이즈 - 240mm
2020년 10월 12일부터 순차 배송예정입니다.
펀딩은 결제를 한 다음 바로 배송되는 것이 아닌, 펀딩 기간 동안 선주문 후 제작 됩니다. 마음에 들어 펀딩한 스니커즈! 가이드를 통해 꼼꼼히 확인후 펀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부산지역 1% 장인에게 공임비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2. 추후 라이크썸모어 신규 디자인 개발비로 사용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