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방,패션,수공예품,공정무역,앵콜


콜롬비아 와유족을 응원해주시고, 모칠라백을 사랑해주신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

2차 펀딩에서는 1차에서 인기 많았던 패턴 제품 위주로 준비했습니다. 
더욱 다양한 패턴으로, 더욱 예쁘게 돌아온 모칠라백 2차 펀딩!!   
지금 부터 시작합니다. ^^

 

모칠라백 스토리

이국적인 패턴과 어디서나 돋보이는 컬러감으로 당신을 패셔니스타로.
착한소비로 콜롬비아 원주민 ‘와유족의 삶’을 빛내 줄 모칠라백입니다.^^

여러분의 일상에 특별함을 더해 줄, 콜롬비아 모칠라백

모칠라는 스페인어로 가방, 주머니를 뜻하는 단어입니다. 콜롬비아 원주민 와유족의 손끝에서 피어난 변함없는 아름다움을 간직한 모칠라백은 100% 수작업으로 만든 공예품입니다. 콜롬비아 와유족은 그들이 터전으로 삼고 있는 사막의 선인장, 야생 염소, 거미와 같은 자연의 영감을 그들만의 예술 감각으로 가방에 새겨 넣어 하나의 예술작품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할머니가 엄마에게, 엄마가 자녀에게 대대로 이어진 모칠라 제작은 사춘기 소녀에서부터 할머니까지 와유족 여인들의 손끝에서 부터 독특한 패턴으로 피어납니다.

콜롬비아 와유족의 삶이 담긴, 모칠라백

콜롬비아 수도 보고타에서 북쪽으로 약 1,000km 떨어진 “과히라(Guajira)지역에는 원시부족인 와유족이 살고 있습니다. 와유족은 뜨거운 태양과 모래바람이 전부인 사막의 한가운데서 살고 있습니다.
농사조차 지을 수 없는 척박한 땅에서 전기도 없이 생활하며, 배고픔과 소수민족에 대한 인종차별, 외지인의 발길이 극히 적은 이곳에서, 모칠라는 이들의 아픔을 승화시킨 하나의 작품이자 유일한 수입원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탄생된 모칠라는 전 세계적으로 비싼 가격에 팔리고 있지만, 불공평한 유통구조로 실제 와유족이 얻는 소득은 많지 않습니다. 더불어 현대적인 디자인의 부재와 제작자 마다의 역량 차이로 투입되는 노동력 대비 값어치를 인정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개설자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함께하는 사랑밭] 콜롬비아 지부에서 활동하고 있는 신영희입니다.
한국에서 약사로 일하다가 남미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하고나서부터 남미를 사랑하게 되었고, 현재 7년째 콜롬비아에 거주하며 NGO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콜롬비아 와유족을 알게 된 건 3년 전이였고, 사막 위에서 예술품을 만들어내는 이들의 삶이 신비로웠습니다. 하지만 나아지지 않는 가계경제와 마을의 열악한 환경 등을 보면서 이들에게는 정당한 노동력의 대가가 필요하며, 더 나은 삶으로의 기회가 없을까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사랑밭에서는 원자재를 지원하고, 예쁘고 매력적인 가방 디자인 시안 제공과 기술교육 등을 통해 와유족 여인들의 역량을 키워 좋은 퀄리티의 모칠라백을 생산해내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일시적인 지원이 아닌 와유족의 자립을 위해서 지속적인 지원방안을 찾아야 했습니다. 따라서 모칠라백 펀딩을 기획하게 되었으며, 모든 펀딩 비용은 사랑밭 콜롬비아 지부를 통해 전액 모칠라백 사업과 와유족 자립을 위해 사용됩니다.

펀딩 금액은 와유족 자립을 위해 사용됩니다.

현재 콜롬비아 과히라 지역 카푸치루마나, 카우샬라인, 파티자, 파네르키시, 오놀루라리아 총 5개의 마을에서 약 30명의 제작자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1차 후원금(약 200만원)은 7월 중 콜롬비아 지부로 전달해 와유족이 모칠라 제작에 필요한 실을 구입하는데 사용되었습니다. 그리고 디자인 시안 제공과 기술 교육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2차 후원금은 모칠라 완성품을 구입하고, 이 외의 후원금은 과히라 마을 와유족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교육 환경개선 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단 하나뿐인, 오직 당신만을 위한 가방, 모칠라백

100% 수공예로 만들어진 모칠라백은 동일한 문양과 컬러의 제품이어도 패턴의 배열이나 바닥면의 문양에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재질에서 주는 따뜻함과 신비로운 아즈텍 문양, 에스닉 패턴이 당신을 패셔니스타로 만들어 줄 잇템입니다. 데일리 복장에도 걸쳐주기만 해도 꾸안꾸 패션을 완성시켜 주는 모칠라백은 나이, 성별, 계절과 상관없이 언제든지, 누구든지 예쁘게 착용하실 수 있습니다.


콜롬비아 모칠라백만의 매력 POINT 

✔︎ 시중보다 저렴하고, 하지만 와유족의 삶을 응원하는 착한소비
✔︎ 탄탄한 내구성으로 오래오래 착용하실 수 있어요!
✔︎ 유행에 민감하지 않아요! 모칠라와 함께라면 당신도 패셔니스타로!
✔︎ 정장룩, 캐쥬얼룩 어디든, 4계절 언제나 데일리백으로 최고!
✔︎ 사진, 화면보다 실물이 더 이쁜 모칠라백! 직접 확인하세요!

 

제품 소개

* 수공예품 특성과 측정하는 방법, 위치에 따라 3-5cm 오차가 생길 수 있어요.
* 제품 촬영 시 조명이나 실내외 환경과 PC나 모바일의 모니터 해상도에 따라 실제 색상과 다를 수 있어요. 
* 모칠라백 각각의 사이즈와 수납공간 등을 꼼꼼히 확인 한 후 주문해주세요!

1. 앙증맞은 귀염스타일의 모칠라백(Petit) - A1~A6

* 가방크기 : 가로 25cm, 세로 19cm / 바닥의 원지름 15cm
* 손잡이 : 길이 30cm / 스트랩 너비 : 3cm, 길이 : 100cm
* 가방의 가로, 세로 길이는 바닥에서 평평하게 접힌 상태에서 측정한 길이입니다. 
* 작은 사이즈지만 핸드폰, 파우치, 반지갑까지 수납되며, 탄탄하게 만들어져 쳐짐 현상이 많이 있지 않습니다. 

손잡이 스타일

 

스트랩 스타일

 

2. 새로 나온 Small-Medium 사이즈의 모칠라백 B1~B20

* 가방크기 : 가로 35cm, 세로 24cm / 바닥의 원지름 21cm
* 스트랩 : 너비 5.5cm, 길이 약 100cm 
* 가방의 가로, 세로 길이는 바닥에서 평평하게 접힌 상태에서 측정한 길이입니다. 
* 기존 미디엄 사이즈보다는 약간 작은 사이즈로 아담한 체구의 분들께 더욱 잘 어울릴 모칠라백입니다. 수납공간 또한 넉넉해서 기존 미디엄 사이즈가 커서 살짝 부담스러우셨던 분들께 추천합니다.

3. 데일리로 딱 좋은 미디엄 사이즈 스타일 (Medium) C~E

* 가방크기 : 가로 35cm, 세로 28cm / 바닥의 원지름 23cm
* 손잡이 길이 : 52cm / 스트랩 : 너비 5cm, 길이 약 105cm 
* 가방의 가로, 세로 길이는 바닥에서 평평하게 접힌 상태에서 측정한 길이입니다. 
*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책도 담을 수 있으며, 스트랩 스타일의 모칠라는 크로스로 착용하실 때 가장 이쁩니다.

손잡이 스타일

 

스트랩 스타일

 

이번 2차 펀딩에서 준비한 제품은 1차에 없던 사이즈 Small-Medium가 있습니다. 원하시는 제품의 번호와 사이즈, 가격 등을 꼼꼼히 확인하시고 참여해주세요.

이번에 준비한 모칠라는 같은 컬러의 실, 비슷한 패턴으로 만들어진 모칠라의 경우 같은 종류의 제품으로 분류해 수량이 2~4개씩 있는 경우가 있으니 제품 선택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모칠라백은 전부 100% 수공예품으로 동일한 문양과 컬러의 제품이어도 패턴의 배열이나 끈의 문양에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사진으로 보이는 제품과 미세하게 차이(사실상 육안으로는 큰 차이 없습니다)가 있을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모칠라는 공장에서 찍어내는 제품이 아닌 100% 손으로 직접 만들어 내는 가방으로, 이러한 아날로그 감성을 이해하시고 느끼시길 원하시는 분들에게 드리고 싶습니다.

 

제품 상세 구성

 

 

제품 사이즈 비교

 

제품 상세 사진

 

59,000원 
사이즈 petit
제품번호 A1~A3
스타일 패턴, 방울, 손잡이

크기(cm) 가로 25, 세로 19/ 바닥의 원지름 15/ 손잡이 길이 30

제품번호 A4~A6
스타일 민무늬, 술, 스트랩 

크기(cm) 가로 25, 세로 19/ 바닥의 원지름 15/ 스트랩 너비 3, 길이 100

 

79,000원 
사이즈 small-medium
제품번호 B1~B20
스타일 패턴, 술, 스트랩

크기(cm) 가로 35, 세로 24/ 바닥의 원지름 21/ 스트랩 너비 5.5, 길이 약 100

 

69,000원 
사이즈
medium
제품번호 C1~C3
스타일 패턴, 방울, 손잡이

크기(cm) 가로 35, 세로 28/ 바닥의 원지름 23/ 손잡이 길이 52

 

79,000원 

사이즈 medium
제품번호 D1~D9
스타일 민무늬, 술/ 울, 스트랩

크기(cm) 가로 35, 세로 28/ 바닥의 원지름 23/ 스트랩 너비 6.5, 길이 약 105 

 

85,000

사이즈 medium
제품번호 E1~E30
스타일 패턴, 술/ 방울, 스트랩

크기(cm) 가로 35, 세로 28/ 바닥의 원지름 23/ 스트랩 너비 6.5, 길이 약 105 

 

제작 일정

8월 21일에 펀딩을 종료하고, 꼼꼼히 제품 확인 후 2주 이내로 발송 예정입니다.

모칠라백을 오래오래 이~쁘게 착용하는 꿀팁!

- 모칠라백 세탁은 모양의 변형을 방지하기 위해 최초 1회는 드라이크리닝 또는 미온수에 중성세제를 풀어 오염된 부분만 손빨래를 추천합니다.
- 건조는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자연건조를 권장합니다. 건조기 사용은 금지
- 웬만한 오염은 물티슈로 쓱쓱 닦아내도 쉽게 제거됩니다. 커피나 고추장, 김칫국물 등이 묻었을 경우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물티슈로 제거해 주시고, 만약 시간이 경과한 후 발견하여 잘 닦이지 않는다면 과탄산소다를 첨가한 물로 닦아주시면 됩니다.
- 날카로운 물건과 화기에 가까이하지 마세요.
- 세탁기 사용의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을 권장해드려요.
1) 망가방에 넣고 단독 세탁을 추천하며 오염 부분을 물에 여러 차례 담그거나 부드러운 칫솔을 이용해 제거하고 세탁하세요.
2) 차가운 물을 권장해 드리며, 중성 액체세제 소량을 사용하세요.
3) 가능하면 울세탁 모드를 추천합니다.

펀딩 시 이것만은 알아주세요~!

- 핸드메이드 작품 특성상 실돌출, 연결부위 및 마무리 미흡, 수술 길이 다름, 패턴무늬 디테일 부조화 등은 불량이 아닙니다. 다만, 꼼꼼히 확인 후 배송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간혹 착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작은 실매듭이 돌출되는 경우, 절대로 자르지 마세요. 뜨개질용 코바늘을 이용하여 가방 안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 수공예의 아날로그 감성을 원하시는 분들께 선물을 제공해드리고 싶습니다. 디테일에 예민하신 분들은 취향이 안맞을 수 있으니 펀딩 자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