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유기농딸기,유기농딸기쨈,시니어,은빛세상

 




몸도 마음도 건강해진다는 말은 쉬우면서 어렵습니다. 우리네 "농촌"에서도 운동을 통해 즐거운 생각과 많이 이야기를 나누더라도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매개체가 지속적으로 있다면 더할나위 없겠죠? 우리는 '달콤' 이라는 단어에 집중해보기로 하였죠!

 

우리말에 '달콤'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서로 만나 이야기 하면서도, 달콤하면 험한 이야기를 적게 할 것이고, 달콤한 것이 좀 더 건강하다면 사가는 사람도 만드는 어르신들도 행복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 달콤하고 따뜻한 열기가 더불어 연결된다면 사회는 행복할 것이라고 생각했죠.

 

 

은빛세상 은 농어촌 시니어들의 우울증 극복을 위해 다양한 동아리 프로그램을 통한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달콤 프로젝트 를 통해 함께하는 자리가 따뜻하고 행복하다면 만드는 우리도 지역도 행복의 기운이 퍼지지 않을까요? 그렇게 모두들 확신하고 있지요.

"당신이 달달하고,
만드는 우리도 달달하고 더불어 달달해지는 힐링 달콤 프로젝트
은빛세상이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 우울증 극복과 예방은 지역사회를 희망으로 바꾼다.

우울은 자살에 이르는 매우 위험한 병리적 현상입니다. "농촌"지역이라고 다르지 않습니다. 우리의 시니어 노년을 위해서 농촌이냐, 도시냐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우리나라는 OECD 국가 중 13년동안 자살율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특히 노년의 자살율은 우울감으로 시작합니다. 이 오명을 벗어나기 위해 정부는 많은 비용과 예산을 들이고있습니다.

은빛세상은 시니어의  우울감을 극복하기 위한 하나의 건강한 힐링 프로젝트로 사회에 희망을 열고자 합니다.

 

# 신나는 시니어동아리 회원들은 '농사' 를 짓습니다. 

우리지역의 어르신들은 농사일을 많이 하십니다. 농사일은 모여서 하하호호 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일손이 적어 점점 외로운 일이 되었지요.   

좀 더 모여 도란도란 즐겁게 이야기 할 수 있다면 젊은이들과 시니어들에게 함께하는 일을 만든다면 너무나 즐거운 일상이 될 것입니다.

농사짓는 시니어와 그분들이 일궈낸 것을 대신 홍보하는 젊은이들...
그 예쁜 조합이 웃음을 만들어냅니다.

 

# 농어촌 여가문화 활동 행복한 시니어 지도자 창출

시니어 회원의 농작물과 그 농작물로 만들어진 수제청 판매수익을 통해 농어촌의 여가문화 동아리를 많이 활성화 시키고,
 
작은 마을까지 찾아가는 프로그램으로 좀더 깊은 동무가 되어주고 구석구석 작은 마을이 즐겁고 행복한 기운이 넘쳐나게 하고 싶은 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지역의 신니어가 더 깊은 노년을 감싸주는 "시니어 동아리 지도자"로  새로운 일자리의 나눔과 행복이 생겨납니다.

 

# 동아리 회원이자 시니어농민의 농산물을 활용한 수제청
우리 어머님들은 어릴적부터 건강을 위해 발효식품을 많이 만들었습니다. 그 중에도 당을 이용한 청은 근대부터 계속 내려와 이제 전통식품처럼 되었습니다. 어머니의 정성과 손맛을 이어나가는 것을 목표로 지역 시니어와 청년이 함께 수제청을 담그려 합니다.

 


# 은빛세상 동아리회원이고 시니어 농민이 일군 유기농 재배 농산물

달콤은 당이 주 재료이지만, 첨가하는 재료는 회원이 농사짓는 유기농재배 딸기 입니다. 고령은 딸기의 고장이며, 동아리 회원중 절반이 딸기 농사를 짓고 계십니다.

지역의 농산물 중에서 딸기와 블루베리 등을 활용하여 까페의 음료에 들어가는 재료를 개발한 힐링달콤 수제청 제품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 지역의 시니어 농가의 농산물 유통

시니어 농가의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 및 가공제품을 개발하고 유통합니다.


# 운영 수익금으로 우울예방 프로그램의 찾아가는 서비스로 사회환원

지역 시니어들의 우울증 극복을 위한 여가문화 동아리와 공간, 프로그램을 전파하고 이를 통한 시니어들의 수익을 만들어내고 더 활기찬 시니어들이 어르신을 찾아가는 서비스로 요양설비 및 단체와의 협력으로 사회환원 서비스를 실천하겠습니다.

 

 

펀딩을 통해 저희를 후원해주신 분들께
'은빛세상' 회원들이 유기농재배를 통해 만든 달콤한 수제청과 제철인 딸기를 드립니다.

더불어 코로나 19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요즘 펀딩참여수에 맞춰 지역 노인회관에 핸드메이드 면 마스크 1장을 기부하도록 하겠습니다. 

 

# 리워드 구성


15,000원:
수제딸기청 (350ml) + 지역 노인회관에 핸드메이드 면마스크 1장 기부


30,000원:
유기농재배 고령딸기 2팩 (1팩 700g 내외) + 지역 노인회관에 핸드메이드 면 마스크 1장 기부

30,000원:
유기농재배 고령딸기 1팩 (1700g 내외) + 지역 노인회관에 핸드메이드 면 마스크 1장 기부

 

 

# 리워드 상세 안내


하나.
'은빛세상' 동아리 회원의 유기농재배로 만든 수체 딸기청(350ml) + 지역 노인회관에 핸드메이드 면마스크 1장 기부

 

둘.

'은빛세상' 동아리회원의 유기농재배로 만든 고령딸기 2팩(1팩 700g 내외)+지역의 노인회관에 핸드메이드 면마스크1장 기부

 

 

삼. 
'은빛세상' 동아리회원의 유기농재배로 만든 고령딸기 1팩 (700g 내외) + 수제딸기청(350ml 1병)+ 지역의 노인회관에 핸드메이드 면마스크 1장 기부



 

쩜오.
'은빛세상' 동아리 회원이 만들어준  착한 기부!! 
천연염색 핸드메이드 면마스크


 

# 리워드 배송 안내 

# 펀딩참여시 7일 이내 발송해드립니다.
# 배송이 늦어지게 된다면 따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 배송에 대한 문의가 있을 시 개설자 프로필에 있는 연락처로 문의주세요. 



'은빛세상' 이 크라우드펀딩을 하게 된 계기는 우울예방 동아리 프로그램을 더욱 알리기 위해서입니다. 좀 더 행복한 삶을 위해, 다양한 동아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공유함으로써 사회적경제의 좋은 방향성이 될 수 있도록 활용하는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우울예방 프로그램을 하겠다고 했을 때 사람들은 뭐지 하는 반응이였습니다. 하지만 120명의 회원들, 사람들이 모이고 보니, 지자체 및 다른 단체에서 관심을 보였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동아리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쉽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 속에서 사람을 만나고 같이 먹는 이야기, 즐기는 이야기, 슬픈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매개체를 만들고 장소를 열고, 꺼리를 열어 주는 사람이 되기로 했죠. 

그런 곳으로의 가다보면 그 속에서 사람의 냄새가 나고 우울히지 않고 활기찬 지역이 될 것이라고 은빛세상은 생각합니다.  

프로젝트를 통해 은빛세상의 활동이 확산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