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짐한,안전한먹거리,집에서즐기는,밀키트,간편요리

2016년 봄, 저희 가족은 큰 아들의 시합을 보기 위해 난생 처음 전라도 해남 땅끝마을에 방문하였습니다. 그 곳에서 처음으로 맛본 해물탕은 가격은 비쌌지만 맛이 좋은 덕에 가족끼리 참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여행을 마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온 후, 가족들은 다시금 해물탕을 먹고 싶어했습니다. 재료 구입을 하려고 보니 다양한 종류의 해산물과 채소를 소량으로 필요로 하는 요리의 특성상 해물탕을 가정에서 해먹기엔 어려움이 있단 사실을 문득 깨달았죠. 그 어려움은 여러 의문을 들게 했습니다.

그 후 집밥 메뉴의 다양화와 외식비 절감에 앞장서야 한다는 누구도 부여해 준 적 없는 의무감으로 일식 조리사였던 남편을 설득했습니다. 남편은 "구성은 생물로 다양하게 조금씩 채우고, 양념은 정해진 물만 부으면 될 정도로 완성도가 있어야 한다" 는 과제를 훌륭하게 해결해냈습니다.

그리고 오일장에 나섰습니다. 감사하게도 진심은 생각보다 빠르게 전해져 사람들은 줄을 서기 시작했습니다. 이듬해, 사계절을 길 위에서 보내며 해물장사 노하우를 체득하고 2018, 택배사업의 꿈을 안고 죽도시장에 가게를 열었습니다. 가게 오픈 이후 청년창업과정을 병행하며 사업이란 것이 얼마나 많은 공부가 필요한지 알게 되었지요.

 

귀농귀촌에 비해 다소 낯선 단어 "귀어귀촌". 수산업은 농업에 비해 1차 생산물 원물판매에 치중되어 기존 시장에 초기창업자가 진입하기 어려운 실정입니다. 이렇게 한쪽으로 편중된 시장의 문제로 인해 어촌은 고령화가 급속도로 빠르게 진행 중입니다. 1차 생산품을 활용한 다양한 가공 생산품, 쿠킹 박스, 레시피 개발 등을 통해 부가가치 창출이 절실합니다.

2019년, 갓해물은 '우리의 사업이 소상공인 사업 아이템 부재에 도움이 될까'하는 고민을 바탕으로 사회적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하였습니다. 감각 있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가진 젊은이들이 수산물 제조 가공을 함께하면 좋겠다는 바람과 근본적인 문제해결에 꼬리를 문 질문을 바탕으로 수산업 창업지원센터 설립이 절실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런 저희의 진심을 알아주셨는지 갓해물은 예비 사회적기업 지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쉼 없이 4년을 달려와 맞이한 2020년, 갓해물은 새로운 도전을 시작합니다. 수산 창업 공유공간 구축을 꿈꾸며, 갓해물은 이번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갓해물 제품 브랜드 홍보를 시작으로 사업의 수익금을 적립해나가고자 합니다. 한 발 멀리 있는 분들은 갓해물이 성장하였다고 하고, 한 발 가까이 있는 분들은 왜 붙들고 있냐고 하십니다. 놓은 수 없는 이유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결심했던 그 때, 한치의 망설임 없이 장으로 뛰어들었던 그 때의 판단이 늘 옳았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알뜰한 주부의 외식비 절감에서 시작한 일이
여러분 모두가 행복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커졌습니다.

4년 전이나 지금이나 사업의 목적은 배려입니다. 주부의 요리에 대한 수고스러움. 아이 키울 땐 파, 무 하나 다듬는 것도 일이 되니 한 사람이 수고스러우면 열 사람이 편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어쩌다 '엄마'라는 이름이 붙은 우리도 보살핌이 필요하단 걸 알기에 스스로에게 건네는 잘하고 있다는 응원을 음식으로도 함께 전하고자 합니다.

맛있는 한 끼로 행복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오늘 하루 모두 수고한 우리 가족에게 건네는
따뜻한 해물탕.
옹기종기 식탁 앞에 둘러앉은 저녁 식사 시간,
신선한 해산물과 따뜻한 국물 한 국자를 떠주면
맛있게 먹어주는 가족과 그로부터 오는 기쁨.
상상만으로도 마음이 따뜻해져요.

#간편요리 #신선함 #입안가득해산물 #반조리밀키트 #집들이음식 #술안주

[제품 상세 정보]
해산물
전복(국산), 홍가리비(국산), 비단조개(국산), 바지락(국산), 홍합(국산), 대합(국산), 왕꼬막(국산), 오만둥이(국산), 타래고동(국산), 오징어(국산), 삼점꽃게(파키스탄), 흰다리새우(말레이시아), 쭈꾸미(베트남)

야채
무(국산), 파(국산), 팽이버섯(국산)

양념장
정제수 14%(국내산), 된장 13%(국내산), 고춧가루 12%(국내산), 간장 12%(국내산), 마늘 12%(국내산), 고추장 8%(국내산), 양파 7%(국내산), 생강 2%(국내산), 염장새우 2%(국내산), 홍고추 1.5%(국내산)

* 해물탕 재료 구성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자투리 채소나 콩나물, 두부, 쑥갓, 깻잎 등
을 넣으면 더욱 맛있어요.

남은 해물탕 국물에 라면사리, 칼국수를 넣으면 별미 중의 별미!

 

[제품 상세 정보]
- 원재료 및 함량: 새우 50%(베트남), 간장소스 50%(양조간장, 정제수, 양파, 대파, , 마늘, 생강, 홍고추, 청량고추, 월계수잎, 감초, 다시마, 멸치, 가스오부시, 매실청, 백설탕)
- 중량: 500g
- 유통기한: 제조일로부터 8일
- 보관방법: 수령 후 냉장보관

* 갓해물의 깐새우장은 주문시 제조되기 때문에 맛있게 드시기 위해서는 숙성시간이 필요합니다. 4일째 되는 날이 가장 맛있으며 7일이 되면 완전히 숙성됩니다. 8일 이후로는 냉동보관 해주시면 됩니다.

 

* 펀딩 참여 시, 옵션 칸에 원하시는 해물탕 양념장의 맵기 정도(순한 맛/얼큰한 맛)를 입력해주세요. 예) 순한 맛

 

[배송안내]
리워드는 2020년 3월 23일(월)부터 4월 13일(월)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발송됩니다.

1차 발송: 2020년 3월 23일(월)
2차 발송: 2020년 3월 30일(월)
3차 발송: 2020년 4월 6일(월)
4차 발송: 2020년 4월 13일(월)

* 배송비 4,000원은 별도입니다.
* 1~4차 발송일 1일 전까지 참여해주신 분들께 해당 발송일에 리워드가 발송됩니다.
* 생물 특성상 신선도 유지가 중요하므로 리워드는 발송일 바로 다음 날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생물의 신선도 유지를 위해 제주/도서산간 지역은 배송이 불가합니다.)

갓해물은 배송 시 친환경 종이박스와 종이아이스팩을 사용합니다.

 

 

[FAQ]
Q. 어떻게 보관하나요?
A. 수령 즉시 냉장 또는 냉동 보관해주세요. 수령하신 당일에만 냉장보관이 가능하며, 이후 보관 시 냉동보관하셔야 합니다. (최대 1개월까지 냉동보관 가능) 냉동 보관 시에는 흐르는 물에 자연해동 후 조리하세요.

 

[갓해물 고객센터]
054. 246. 0323
010. 7271. 4323
(평일 06:00 ~ 18:00 / 점심시간 12:00 ~ 13:00 / 주말 및 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