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농산물,디저트,발렌타인,경남과기대

 

달콤~하고 쌉싸름~한 맛은 가히, 환상적! 입안에서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맛!
그 맛 덕분에 "초콜릿"은 아주 오랜 옛날부터 사랑받아온 디저트입니다.

 

그거 아시나요? 시중에 유통되어 판매되는 초콜릿 대부분은 각종 화학첨가물과 식물성유지를 넣어 제조됩니다.

하지만 진짜 초콜릿은 다릅니다. 진짜 초콜릿은 주성분을 카카오매스, 카카오버터, 설탕을 사용해 만들죠.

시중에 판매되는 많은 가짜 초콜릿은 식감에서부터 차이가 납니다.
가짜 초콜릿은 식물성 유지인 팜유를 사용해, 초콜릿이 바로 녹지 않아 입안에서 텁텁함이 느껴지며, 기름기가 쉽게 사라지지 않아 찝찝함이 남죠. 
하지만! 진짜 초콜릿에 사용하는 카카오버터는 체온에 녹는 지방성분으로 이루어져 입안에 넣는 순간 순식간에 사르르 녹아, 다 먹은 후에도 기름기 없이 깔끔한! 잔여감을 가집니다.

 

초콜릿은 단기적으로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고, 소량의 다크초콜릿을 규칙적으로 먹는 것은 심근경색의 위험도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 보고됩니다.(출처: 국민일보)

스위스의 한 연구 결과에도 초콜릿의 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꾸준히 다크초콜릿을 복용한 집단은 그렇지 않은 집단에 비해 스트레스 호르몬의 양이 눈에 띄게 줄어들어, 스트레스 조절에도 기여하는 바가 큰 것으로 보입니다.(출처: 리얼푸드스)

그래서 저희는 기왕 먹을 초콜릿!
진짜 진짜 맛있고 건강에도 좋은 재료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이제 인사드립니다~! 저희는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한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창업동아리 학생팀 '그린카카오'입니다.

저희 팀은 경상남도 사람으로서 경상남도에서 자란 우리 농산물을 많은 분에게 알리고 싶었습니다. 농산물을 활용한 음식으로 흔하지 않으면서도 우리에게 친근감을 주는 게 무엇일까 고민하게 되었고, 그 답을 초·콜·릿!에서 찾게 되었습니다.

우리 생활에 깊게 스며든 초콜릿! 그 초콜릿으로 우리 농산물에 대한 친숙함을 높여, 쉽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게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입니다!

 

사실 농산물은 젊은 세대에게 그다지 주목받지 못했습니다. '농산물'하면 떠오르는 '건강에 좋으나 맛없음'에 대한 편견을 '그린카카오 초콜릿'을 통해 깨 드리겠습니다! 이제 '농산물'하면, '건강에 좋고 맛있음!'이 절로 생각나실 거예요:)

 

그린카카오 초콜릿과 함께할 농산물은 바로,

 


첫 번째로 선보이는 그린카카오 초콜릿의 맛으로 선정된 '오미자, 도라지, 오디'

이유가 궁금하실까요?
바로바로 이 셋은 경상남도에서 재배되는 특산물입니다. 또 비교적 소비가 적으면서도 초콜릿과 혼합하였을 때, 맛에 거부감이 적으며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기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새콤달콤한 오미자, 쌉싸름하지만 향긋한 도라지, 그리고 슈퍼푸드라 불리는 달콤한 오디까지. 맛도 좋지만, 기능까지 훌륭한 아이들입니다.

각 농산물의 효능이 더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오미자의 효능/한의신문) 
(도라지의 효능/업코리아)
(오디의 효능/메디컬리포트)

그린카카오는 몇 달 동안 연구하고 공부하여, 어른, 아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건강+맛있는 생초콜릿'을 만들었습니다.

드디어 이 자리를 통해 농산물을 활용한 그린카카오 초콜릿을 선보입니다~!

 

겉은 투박하고 거칠어 보이지만 속은 부드러운, 파베 초콜릿입니다.
파베 초콜릿은 프랑스에서 유래된 초콜릿입니다. '파베(pave)'란 프랑스어로 길을 포장할 때 사용한 석재라는 말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초콜릿과 버터 생크림을 혼합해 만들어 무척 부드러운 초콜릿입니다.


오미자 - 오미자 특유의 새콤한 맛이 초콜릿의 쌉싸름한 단맛과 어우려져 독특한 맛을 보여줍니다.

도라지 - 도라지 특유의 향이 은은하게 베어나와 부담없이, 아이들도 거부감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오디 - 오디의 달달한 향과 맛이 부드러운 초콜릿의 식감과 무척 잘 어울립니다.

전체적으로 식감은 딱딱하지않고 부드러우며, 각 농산물의 맛과 향이 너무 진하지 않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초콜릿입니다.

 

✔︎ 색다른 초콜릿이 드셔 보고 싶으신 분
✔︎ 소중한 분께 선물하고 싶으신 분

혹시 이런 날엔 어떠세요?
✔︎ 곧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 주변의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을~
✔︎ 연인, 친구뿐 아니라 항상 내 곁을 지켜주시는 부모님께도 특별한 날, 특별한 초콜릿 선물 어떠세요~?

 

 

리워드 제작은 펀딩 종료 후 배송 전날 제작됩니다.
펀딩 마감일: 2월 6일
리워드 제작: 2월 8일~9일
리워드 배송: 2월 10일부터 일괄 배송됩니다!

*발렌타인 전에 받으실 수 있도록 작업합니다:)
*초콜릿은 보냉팩에 포장하여 안전하게 배송됩니다.

저희를 궁금해하실 모든 분을 위해~! 초콜릿에는 팀 그린카카오와 농산물에 대한 설명을 담은 팸플릿을 담아드립니다.

 

 

제품 상세 정보

제품명: 오미자 초콜릿, 오디 초콜릿, 도라지 초콜릿
식품유형: 생초콜릿(파베초콜릿)
제조원: 파밍순
제조월일: 각 제품에 기재
내용량: 각각 약 18g
원재료명
-칼리바우트 다크초콜릿(벨기에산): 코코아매스46.40%,백설탕, 코코아버터13.1%, 레시틴(대두), 천연바닐라향
-무염버터(뉴질랜드산)
-코코아파우더(인도네시아산)
-슈가파우더(독일산)
-오미자 농축액(국산): 오미자50%, 백설탕50%
-도라지 농축액(국산): 도라지85%, 꿀15%
-오디 퓨레(국산): 오디70%, 백설탕30%, 레몬즙


보관 방법과 유통기한

-파베 초콜릿은 냄새를 흡수하는 성분이 강하기 때문에, 밀봉 후 냉장고에 보관해 주세요.
-또한 생크림을 포함하고 있으며, 시중에 유통, 판매되는 초콜릿들과 달리 어떠한 방부제도 포함하고 있지 않기에 유통기한이 짧습니다.
-되도록이면 냉장 보관을 꼭! 추천해 드리며, 부득이하게 상온 보관 시 최대 7일, 냉장 보관 시 14일 안에 드시길 바랍니다.

 

저희는 이번 펀딩을 통해 농산물을 알리고, 경상남도 면 지역의 농가를 돕고자 합니다. 수익금의 10%는 경상남도 진주시 사회복지과 독거노인담당부서에 전달하여 농촌에서 농사를 짓는 노인을 위해 사용하겠습니다.

후원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리워드를 정성껏 준비하겠습니다:)

 

팀 그린카카오는 건강한 우리 농산물을 이용해 음식을 개발하고, 알리는데 앞장서고 싶습니다. 이번 펀딩에서는 경상남도 지역의 농산물을 사용했지만, 향후 이번 펀딩을 발판삼아 전국의 농산물을 사용하고, 알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