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즈베키스탄어를 배우고 싶어도, 배울 곳이 없어요.
실크로드 재단은 실크로드 국가와 한국의 다리가 되어 함께 번영하는 `아름다운 길`을 만들어가는 재단입니다.
실크로드 재단에서는 얼마 전 실크로드 국가에서 한국으로 넘어온 청년들과 한국에서 실크로드 국가의 언어를 전공하는 학생들과 함께 글로벌 포럼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런데 포럼에 참가한 중앙아시아권 학생들은 입을 모아 말합니다.
그래서 실크로드 재단은 실크로드 국가에 관심이 있거나, 유학, 진출을 희망하는 NGO와 기업을 위해 실크로드 국가 언어 교육동영상을 제작하고자 합니다.
첫 시작은 `우즈베키스탄어`입니다. 우즈베키스탄은 중앙아시아 국가 중 우리나라와 정상교류, 양국간 협정 및 교역이 가장 활발한 나라로 문화적으로도 한국과 굉장히 비슷합니다.
또한 약 20만
명의 고려인들이 우즈벡 사회 곳곳에 있어, 한국에 대한 우즈베키스탄 국민의 인식도 좋은 편입니다. 이 덕분에 실제로 우즈베키스탄에서의 한국어 교육 시스템과 내용은 매우 수준이 높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우즈베키스탄어 교육 동영상은 실질적으로 전무합니다.
개인은 물론이고 기업이나 공공기관조차
우즈베키스탄어 교육에 대한 수요가 있음에도 공급을 책임지는 곳은 없습니다.
우즈베키스탄어 교육 동영상 제작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과 우즈베키스탄 간의 교류 활성화와 더불어 우즈베키스탄에 진출하는 NGO, 기업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모집된 펀딩금액은
총 800만원으로 강사섭외와 영상촬영 및 편집과 DVD 제작 비용에 투입될 예정입니다. 제작된 동영상은 모든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유투브와 실크로드 재단 홈페이지에 업로드 되고, DVD를 제작하여 우즈베키스탄에 진출하는 기업과 NGO단체에 기부됩니다.
후원해주신 분들께 드립니다.
*1만원 리워드
: 1만원 이상을 후원해주신 분들께 영상 크레딧에 이름을 등재해드립니다.
*3만원 리워드
: 3만원 이상을 후원해주신 분들께 영상 크레딧에 이름 등재와 함께 우즈베키스탄어 교육 DVD를 보내드립니다.
*크라우드펀딩 및 프로젝트 관련 진행일정
2016.04.22 크라우드펀딩 시작
2016.05.20 크라우드펀딩 종료
2016.06.01 강의 촬영
2016.06.12 영상 편집 완료 및 DVD 제작
2016.06.20 프로젝트 기부자분들에게 DVD 발송
많은 후원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