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원,광덕고,후드,패션,봉사

안녕하세요. 12명의 도전하는 광덕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팀 호박벌입니다.

호박벌은 통통한 몸통과 그에 대비되는 작은 날개를 볼 수 있습니다. 겉으로 보기엔 날 수 없어 보이지만 수많은 날갯짓을 통해 조그마한 토네이도를 형성하게 되고, 몸을 띄우게 됩니다.

띄워 올리기에는 너무 많은 짐을 진 그들, 날아오르기에는 여건이 받쳐주지 않는 그들, 저희 팀은 그들의 날갯짓이 되어 그들을 돕고 그들을 바라보는 시선을 바꾸고자 합니다.

 


 

겨울, 보육원에서 만난 목표

보육원 친구들의 옷이 좀처럼 바뀌지 않습니다. 언제나 저번에 보던 옷 그대로입니다. ‘혹시…’하는 마음을 참지 못하고 보육원 원장님께 질문을 드렸습니다.
원장님, 혹시 친구들 옷이 부족한가요?”

대답은 정말 뜻밖이었습니다. 아니라는 것입니다.
옷은 곳곳에서 기부가 많이 들어와서, 모자라지는 않아요.

그렇다면, 원생들은 왜 ‘입던 옷’을 고집하는 것일까요?

바로 ‘입고 싶은 옷'이 없기 때문입니다.

뭘 입을지 모르겠어.

아이들 1명당 의류 지원 금액은 2만원. 신발, 속옷 등을 사면 자신이 좋아하는 옷을 사기에는 역부족입니다.

쇼핑이 취미가 되고 패션이 자기표현의 수단인 오늘날, 저희는 우리만 생각하는 이기적인 사고에서 벗어나 또래 친구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옷’을 살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싶었습니다.

 

다름당연으로 여기는 인식 바꾸기

저희는 의류 지원 금액이 2만원이라는 사실에 충격을 받아 친구들에게 한번 물어보았습니다. 대답은 대부분 3, 4만원, 몇몇은 5만원을 예상했습니다. 그러나 2만원이라고 말했을 때 놀라는 반응은 없었습니다.

“그게 뭐, 어쩔 수 없잖아?”

모두가 당연히 여기는 이 생각, 어쩌면 우리는 ‘다름’을 ‘당연’으로 여기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저희 팀은 온라인, 오프라인을 통한 인식개선 캠페인 또한 진행할 계획입니다.

 

리워드 소개

이번 프로젝트를 응원해주시는 분들께는 저희 광덕고등학교 미술부 'EARTH'에서 제작한 그림과 성경 구절 시편 10편 14절을 사용하여 제작한 후드티를 리워드로 드립니다.

 

주께서는 보셨나이다 주는 재앙과 원한을 감찰하시고 주의 손으로 갚으려 하시오니 외로운 자가 주를 의지하나이다 주는 벌써부터 고아를 도우시는 이시니이다

공룡
로켓
성경 구절 시편 10편 14절

 

 

# 후드티 소개

국내 공장 제품의 기모가 들어간 특양면 후드입니다. 뒷면에는 크래파스 질감이 느껴지는 그림과 손글씨의 성경구절이 들어있습니다. 머리 크기와 상관없이 쓸 수 있도록 큰 모자를 선택하였습니다. 흰색 옷의 경우 뒷면 그림의 이질감은 전혀 없으며 검정 그림은 약간의 이질감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두 모델 모두 키 176cm, XL 사이즈 입니다. 

화이트

 

블랙
(그림은 흰색 후드와 동일, 성경구절은 없습니다.)

 

[사이즈표]


[세탁 시 유의사항]
흰색과 유색의 옷은 꼭 분리해서 세탁해주세요. 인쇄가 된 부분에는 다림질 및 마찰을 금해주세요. 손세탁을 하시거나 세탁기 사용시 뒤집어서 세탁해주세요. 30도 이하의 찬물과 중성세제를 이용해서 세탁해주세요. 드럼세탁기(드라이크리닝), 삶거나 표백제 및 염소세제를 사용한 세탁은 금지해주세요.

 

#리워드 구성

리워드 없이 참여

35,000원
오버핏 기모 후드 블랙
(그림은 흰색 후드와 동일, 성경구절은 없습니다.)

40,000원
오버핏 기모 후드 화이트

* 배송비 3,000원은 별도입니다.
* '리워드 없이 참여'는 리워드가 제공되지 않는 순수 후원 리워드입니다. 원하시는 금액을 1,000원 이상부터 자유롭게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이 진행하는 프로젝트로 후원해주신 분들께 기부금영수증 발급은 불가합니다.
* 프로젝트 참여 시, 원하시는 후드 디자인(공룡/로켓)과 사이즈(M/L/XL/2XL/3XL)를 옵션칸에 입력해주세요.

 

#펀딩 금액 사용처

순 수익금 전액은 아이들이 자신들이 좋아하는 옷을 살 수 있도록 온라인(ex-무신사), 오프라인 매장(SPA매장)에서 1인당 2만원 이상씩 사용될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손길이 아이들의 행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