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굿즈,로코코,개화기,전통

 

[프로젝트 소개]

개화기(1876년) 이후 우리의 복식은 중국과 서양, 그리고 우리나라 고유의 의상이 융합된 복식의 변천을 보여줍니다. 발그레 시리즈 중, 한국 고유의 문양을 가진 로코코(엔틱) 의상을 입고 있는 설희와 설향을 쿠션인형 굿즈로 제작해 리워드 합니다. 

 

[개설자 소개]

오마이컴퍼니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성기업 달꽃신과 협업하여 독일 뮌헨과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의 메이커페어, 홍콩 라이선싱 페어 등 각종 해외 전시회에 참가하여 한국 전통 문화체험 및 전시를 하며, 한국 전통의복에 대한 연구와 개화기 시대의 의복 디자인 및 캐릭터 디자인을 주로 하고 있는 디 베르체 입니다.

발그레는 이름 그대로 통통한 볼과 귀여운 입술이 특징인 캐릭터 입니다. 총 여덟명의 발그레가 있으며, 처음으로 오마이컴퍼니에 "설희&설향"이라는 스토리 있는 발그레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설희와 설향은 이산가족이라는 설정을 두었는데, 개설자와 개설자의 친언니가 가족 사정으로 인해 20년 넘게 따로 자라오다 작년에서야 제대로 된 둘만의 대화를 나누어보았고, 이에 영감을 받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서먹하기도 했고, 맞지 않는 부분들이 정말 많았지만 대화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맞춰 나가며 더 성장할 수 있게 장점을 이끌어주는 좋은 동료이자 하나뿐인 친구이자 진정한 가족이 되었습니다. 주변 사람이 들으면 놀랄 정도의 수많은 에피소드와 갈등, 눈물, 상처들이 있었고 지금 와 생각하면 그런 일들이 있었기 덕분에 현재에 도달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점에서 이번 설희&설향은 저와 언니에게도 의미가 깊은 아이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던 중 국내 봉사활동을 하다 좋은 NGO 단체를 알게 되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설희와 설향이가 활 형편이 어려워 소중한 사람을 지키기 힘든 가족 또는 개인을 도울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에 펀딩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제작과정 및 상세사진]








[소재 및 원단]

· 크기: 가로x세로 각 15x20(cm)
· 재질: 광목
· 제조자: 감미현
· 사용연령: 14세 이상
· 충전재: 100% 목화솜
· 세탁 및 취급 시 주의사항: 베이킹 소다수를 뿌리고 일광소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광목이란?
형광, 표백 등의 처리를 하지 않은 채 자연 가공하며, 목화에서 실을 뽑아 베를 짠 후 삶는 작업을 반복한 천연원단이기 때문에 목화씨가 붙어있습니다. 또한 원단 자체의 직조가 견고한 덕분에 훨씬 더 오랜 기간동안 간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금활용 및 사용처]

펀딩으로 모인 금액은 핸드메이드 발그레 쿠션인형 제작비로 사용되며 제작비를 제외한 금액 전부는 희망조약돌에 전액 기부할 예정입니다. (대상은 국내 미혼모, 독거노인, 결손아동, 취약계층이며 식사 지원, 주거환경 개선, 물품 지원, 의료비 지원, 정서 지원 등의 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입니다.) 펀딩 종료 후 기부가 완료되면 “최근소식”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리워드 안내]

* '시대를 담은 발그레 인형' 설희&설향 1SET 20,000원 (택배비 포함)

 

 

[펀딩일정 및 배송일정]

펀딩 마감            2020년 1월 23일
리워드 발송         2020년 1월 30일 (순차 배송)

 

 

[FAQ]

Q. 쿠션 크기가 어떻게 되나요?
A. 가로x세로 15x20(cm) 입니다.

Q. 기부하시는 '희망조약돌'은 어떤 곳인가요?
A. 국내 역차별 현상과 수많은 NGO단체들의 문제점과 비리들을 현장에서 직접 지켜봤던 젊은 청년들이 개인의 사비를 털어 설립되어 운영되고 있는 NGO단체입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deverce@naver.com로 이메일 보내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