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운동,3.1절,기부,전액기부,그립톡




[삼일절] 

1919년 3월 1일 한민족이 일본의 식민통치에 항거하고, 독립선언서를 발표하여 한국의 독립 의사를 세계 만방에 알린 날을 기념하는날

 


 

지난해 3.1절은 100주년, 올해 3.1절은 101주년입니다. 100년이 지난 지금 여러분에게 3.1절은 어떤의미인가요?

민족대표 33인의 독립선언서 낭독으로 3.1절은 시작되었으며, 전 세계에 우리나라가 일본에 대항하여 자주독립을 한다는 것을 알린 계기가 되었습니다. 본격적으로 일본에 대항하는 시작이 된 셈입니다. 3.1절은 추후 민주공화국 체제의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의 계기가 되었기에 건국절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닌, 3.1절을 국가가 기뻐하는 국경일로 지정하기도 했습니다.

함께 3.1절을 기억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해 판교고등학교 자율동아리 '집현전'에서 3.1절 기념 그립톡을 제작하기로 했습니다.

저희 집현전은 사회참여진로동아리로 사회관련 이슈와 동아리원들의 각각 진로와 관심분야들에 관해서 서로 이야기나누며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한국사 수업에서 듣게된 독립운동가분들을 기억하고자 펀딩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독립운동가분들 중 '안창호'선생님과 '유관순'열사님을 새긴 그립톡을 제작하여 소개하고자 합니다.

 

 

모집금액 사용계획

100년이 지난지금 3.1절을 기억하기위해 만든 그립톡으로 더 많이 기억하고자 그립톡 제작비를 제외한 모든 금액은 독립관련 기관(독립기념관)에 2020년 3월 1일날 기부를 할 예정이며, 과정은 전부 집현전 인스타그램과 프로젝트 최근소식에 게시할 것입니다. 현재 독립기념관과 연락중에 있습니다!

 

 

안창호 선생님




저희에게 그립톡 제작에 모티브가 된 도산 안창호 선생님의 명언이며, 아래 안창호선생님의 일생과, 중요사건들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유관순 열사님




유관순 열사님의 생애와 업적입니다.



 

그립톡 상세설명

- 그립톡 사이즈 : 2cm X 4cm (무광)
- 그립톡 제작 사이트 : 플랫레이
- 그립톡 재질 : 플라스틱
- 그립톡 디자인 출처 : 두부

중앙에 안창호 선생님, 유관순 열사님의 일러스트 사진3월 1일의 탄생화인 진달래를 배경에,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국화인 무궁화를 오른쪽 가슴에 그려넣었습니다.

손에 들고있는 태극기는 독립운동을 뜻하며, 독립을 위해 투쟁했던 1919년 3월 1일을 다시 기억하자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그립톡 리워드

*리워드 선택옵션에 독립운동가분(안창호 선생님 / 유관순 열사님)을 선택하여 입력해주세요. 미 입력 시 랜덤 배송됩니다. 
*펀딩 종료 후 2월 20일부터 27일까지 순차 배송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