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아이,그림,미술,디자인

 

 

서울 도봉구, 미술을 놀이로 진행하는 더스티치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그림 그리는 스킬이 아닌 다양한 미술 재료를 활용해 창의감각을 깨우는 미술 놀이를 기획하고 운영합니다.

아이들은 친구들과 함께 정말 신나고 재미난 미술 놀이를 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창의력과 문제 해결력을 기르게 되고 바르고 강한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게 됩니다.

 

2017년부터 더스티치는 방아골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아이들과 재미있는 "내맘 미술놀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꿈과 희망에 대해 이야기 할 때마다, 아이들은 누구보다 가족이 행복하기를 바라고 세상 사람들 모두 행복하면 좋겠다는 대견한 이야기를 하곤 합니다.

사회의 부족함으로 더러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도 있지만 속마음은 어느 누구 할 것 없이 다들 반짝거립니다.

아이들은 자신들이 세상에 좋은 영향을 주는 사람이 되길 바랍니다.

아이들의 어여쁜 마음을 세상 누구보다 지지하며 그 꿈을 가꿔 나갈 수 있도록 이번 행복한 꿈을 꾸는 2020년 다이어리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더스티치의 미술 놀이는 주로 하나의 프로젝트로 진행됩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마블링을 이용해 아이들이 상상하고, 자유로운 미술활동을 통해 표현한 작품들을 그래픽 작업하여 2020년 다이어리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행복한 꿈을 꾸는 2020년 다이어리” 아티스트가 되어 보는 것이죠.

다이어리 디자인에는 아이들이 느끼는 행복한 꿈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잔잔하게 느껴지는 아이들의 소소한 행복이 담긴 다이어리와 함께 새로운 2020년을 맞이해보세요:)

 

아이들이 내년의 행복한 우리집을 상상하며 마블링 놀이로 만든 마을입니다.

아이들의 눈으로 바라본 재미있는 그림들로 여러분도 2020년 우리 가족의 행복 빈칸을 채워보세요~

아이들이 자유로운 마블링 놀이로 표현한 계절을 닮은 새로운 색감으로 표지를 만들었습니다.

다이어리 월간, 주간, 일간 표지로 자유롭게 사용해보세요!

*본 이미지는 샘플로 속지 색상은 밝은 그린으로 작업 예정입니다.

고급 베지터블 가죽 느낌을 살린 양면 외피입니다.
음영으로 불박 로고가 인쇄되어 고급스럽습니다.
속지만 갈면 반영구적으로 쓸 수 있는 실용적인 바인더 스타일이랍니다.

아이들이 디자인한 대표 이미지를 제외하고는 2020년이 적혀 있지 않아 연도 구분없이 계속 쓸 수 있는 속지입니다.

월간, 주간 스케줄 관리가 가능한 구성입니다.

 

다이어리 상세정보

용지: 친환경 재생용지를 사용했어요. 콩기름으로 인쇄했습니다.
케이스 :인조가죽 양면 + 불박 인쇄
내지 : 그래픽디자인 5장 + 모조지 100장 (월간, 주간 스케줄)

 

아이들과 미술 놀이를 하다 보면 남녀구분없이 하트를 참 많이 그린답니다.
그림 속 따뜻하고 좋은 느낌을 그래픽으로 옮겨 재미있는 스티커를 만들었습니다.

스티커로 다이어리를 풍부하게 꾸며보세요!

얼굴 그림은 아이들의 자화상이랍니다.

그날그날 기분에 따라 다양한 표정을 붙여보세요, 재미난 일들이 일어날 거예요!

 

아이들이 그린 하트를 패턴화해 단순하지만 아이들의 사랑이 느껴지는 노트를 만들었습니다.

 

1권의 소중함을 알기에 다이어리 기준 1권당 자체제작한 봉투에 정성껏 넣어 배송해 드리겠습니다.

소중한 분께 선물로도 좋답니다.

 

 

목표액은 200만원으로

150만원은 리워드 제작과 발송 + 참여해준 아동 아티스트들에게 디자인 비로
50만원은 방아골 복지관 12월 ~ 1월 미술놀이 지원에
추가 금액 모집 시 타 복지관의 미술놀이 지원에 사용할 계획이에요!

 

패션 디자이너 20년 경력의 손미경 대표님은 경제적으로 충분하지 못했던 어린 시절
미술을 가르쳐준 은사님을 기억하며, 우리 아이들 또한 마음껏 꿈꾸고 창의적 사고를 크게 할 수 있는 어른으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도봉구 예비사회적 기업으로서 아이들에게 스스로 생각하고 미술과 신나게 놀아볼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목표는 현재 진행 중인 미술 놀이를 더욱 재미있게 확장하여, 이동 미술관을 설립해 전국의 아이들과 행복한 미술을 하는 것 입니다.

아이들의 무궁무진한 꿈을 응원하고 함께하는 선생님과 부모님의 꿈이고 싶습니다.

더스티치의 행복한 미술놀이와 함께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