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평등,모람,모람프로젝트,에코백,도봉구

 

모람은 '모두 사람'의 줄임말로 남자와 여자, 어른과 아이 모두 같은 사람이라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모람은 올바른 성 평등 인식을 알리기 위해 모인 고등학생 팀입니다.

디자인을 통해 사람들이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것이 모람의 목표입니다.

 

성 평등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올바른 인식을 통해 바른 방향성을 가지고 서로 간 동등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는 사람들도 있으나, 잘못된 인식으로 인해 남녀를 구분 짓고 서로를 폄하, 혐오하는 사람들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런 남녀 간 갈등이 이제는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모람은 디자인을 통해 사람들에게 성 평등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모람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성 평등의 본래 의미는 이렇습니다.

 

 

 

잘못된 성 평등 인식은 갈등을 더욱 심화 시킵니다. 

인터넷상에서 성 평등과 전혀 관련 없는 게시글에도 남혐, 여혐의 뜻이 담긴 표현을 사용하며 싸우는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X남, X녀 등 성 평등의 본래 의미에서 한참 멀어진 혐오단어들을 만들어내고 사용하며 서로를 폄하합니다. 인터넷상에서의 싸움은 이제 사회에서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우리는 언제까지 이렇게 싸워야만 할까요?

 

직장과 학교에서는 올바른 가치관과 인식을 심어 주기 위해 성 평등 관련 교육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직접 성 평등 교육을 들었던 입장으로 일부 교육과정에서 실망스러운 점을 보았습니다. 여성 중심적인 내용은 남자를 잠재적 범죄자로 이끌어가는 분위기로 교육은 듣는 사람들을 의아하게 만들었습니다.

물론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 교육들이 훨씬 많지만 극히 일부 더라도 잘못된 교육이 있다는 것이 안타까웠습니다.

 


모람은 잘못된 성 평등 인식으로 인한 싸움은 더 이상 없어야 하며, 제대로 된 성 평등 교육이 진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성 평등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서로 간의 다른 점을 인정하며 존중한다면 우리는 더 나은 세상에서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모람은 이번 펀딩을 통해 '디자인으로 올바른 성 평등 인식 알리기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고 실질적인 준비를 위한 자금을 모으고자 합니다.

펀딩을 통해 모인 자금으로 성 평등을 주제로 한 디자인 상품을 만들어 올바른 성 평등 인식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합니다.  

 

 

*위 이미지는 스티커 시안으로 제작 중 변경 사항이 생길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남자와 여자가 동등하다는 뜻을 담은 일러스트로 제작한 스티커입니다.

상세사항
모양 : 원형
사이즈 : 30mm*30mm

 

한 손에 들어오는 아담한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나 떠오르는 생각이나 일정을 적기 좋은 메모지입니다.

상세사항
재질 : 크래프트지, 친환경지
크기 : 100mm*100mm 
모양 : 정사각형, 무지

 


*펀딩 종료 후 키링제작에 들어가기 때문에 피치 못하게 위 시안에서 변경되는 부분이 생길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성 평등 문구가 새겨진 아크릴 키링 입니다. 
가방이나 열쇠고리로 사용하면 모던한 멋의 포인트가 된답니다.

상세사항
재질 : 아크릴
크기 : 30mm*70mm

 

※ 빠르게 수납할 수 있는 앞주머니

※ 꼼꼼한 박음질로 고정된 어깨 끈

※ 그레이 착용

꾸민 듯 꾸미지 않은 듯한 매력을 가진 어디에 착용해도 어울리는 부드러운 느낌의 에코백입니다. 

※ 네이비 착용

※ 네이비 착용


상세사항
재질 : 면100%
크기 : 400mm*400mm 
색상 : 그레이, 네이비

*프로젝트 참여 시 리워드 선택 옵션에 [그레이, 네이비] 중 원하시는 색상을 적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