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채,사회적기업,북카페,문화공간,더채움카페

 

혼자에서 여럿으로 


안녕하세요? 사회적 기업을 꿈꾸는 사랑채입니다.
사랑채를 시작하기 전 13년 동안 무료 공부방을 하면서 아쉽고 가슴 아픈 일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혼자라서 하지 못한 일들과 재정 부족으로 아이들의 기회를 손 놓고 볼 수밖에 없던 상황들, 또 늘 부족함으로 인해 느끼던 미안함이 제게 남았습니다.

이제 혼자가 아닌 여럿의 힘을 모아 아이들에게 기회를 맘껏 마련해줄 수 있는 카페를 열고자합니다.
카페의 운영과 대관 등의 수익으로 아이들의 활동비를 마련하고 회원제 북 카페를 운영해 엄마들이 탄력적으로 일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북 카페인만큼 아이들이 책을 가까이할 수 있도록 바우처 사업과 학교 봉사점수를 통한 중·고등학생 형, 누나들의 책 읽어주기 봉사 등 다양한 문화활동꾸려 나가고자 합니다.

 

꿈꾸는 더 채움 북카페


9월 1일 오픈을 앞두고 꿈꾸는 더 채움 북카페는 열심히 단장 중이랍니다.

아이와 어른들의 꿈이 현실이 되어가는 문화나눔 체험 공간의 모습을 기대해주세요:)


*본 이미지는 완성 예상도로 더 채움 카페의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꿈을 찾아가는 북카페

다리를 걸치고 책을 읽기도 하고 누울 수도 있는 책상형 원형 의자와 계단처럼 만들어진 책꽂이 의자, 온돌을 연상시키는 편안하게 엎드려서 책을 볼 수 있는 예쁜 공간과 책이 쏙쏙들어오는 독서실 공간까지-


아늑하고 행복한 힐링 카페

꽃과 나무가 자라는 테라스를 바라보며 커피 한 잔의 힐링을 할 수 있는 공간, 
음악과 예쁜 조명에 절로 에너지가 충전되는 공간-



120평에 조성될 자연과 어울릴 수 있는 도심속 테라스 카페는

다양한 환경의 어려움에 처한 아이들이 자유롭게 둘레둘레 모여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소통하며 서로를 자연스럽게 이해해 나갈 수 있는 독서문화 공간입니다.

다칠 걱정 없는 인조 잔디 위에서 아이들은 마음껏 뛰어놀고 사계절 꽃들이 함께해 항상 아이들과 엄마들의 행복한 날들을 응원하는 곳입니다.

 

모금액 사용은
오롯이 공간을 만드는 곳에


사랑채는 크라우드펀딩을 통해서 여러분들과 함께 시작하고 싶습니다.

아이들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하는 취지에 공감해주는 분들을 한분이라도 더 모으고 진심어린 지지를 받는 사회적 기업이 되고 싶습니다.

더 채움 북 카페 오픈 프로젝트로 모아진 금액은 공간을 만드는 인테리어비용으로 사용하고자 합니다. 특히 튼튼한 천장공사와 더운 여름 꼭 필요한 에어컨 설치 비용에 사용하고자 합니다.

 

리워드를 통해
더 채움 북 카페를 만나보세요!

 

리워드 안내

30,000원 후원
  [3개월] 북카페 체험권 + 월 2회 무료 음료 이용


50,000원 후원
  [5개월] 북카페 체험권 + 월 2회 무료 음료 이용

100,000원 후원 [12개월] 북카페 체험권 + 월 2회 무료 음료 이용


-음료는 메뉴와 금액 제한 없이 드실 수 있답니다.
-대표 메뉴로 커피, 수제청 에이드, 수제차, 각종 밀크티, 빙수, 전통차 등이 있어요.
-크라우드펀딩 이벤트월 1회 무료 음료 이용을 추가로 드립니다. 이후 회원제는 무료 음료 이용이 1회이니 이점 참고해주세요^^

리워드 제공일정

-카페 오픈 30일 뒤인 10월 1일 후원이 확정된 참여자분들은 일괄적으로 더 채움 북 카페 체험회원으로 등록됩니다.
-자동 등록일인 10월 1일부터 더 채움 북 카페에서 방문 사용 가능합니다.

더 채움 북 카페 안내 

북카페 위치 : 울산시 중구 서동 612-5번지 3층 401호
운영시간 : AM 9:00 ~ PM 10:00

[북 카페 회원 프로그램]
-월 1회 독서치료, 논술 강의 수강 가능
-월 1회 핸드메이드 제품 만들기 체험 가능
-분기별 역사 탐방과 더 채움 카페 다독상 시상
 

미리 보는 핸드메이드 만들기 체험


 

 



사랑채는 회원제 더 채움 북 카페를 운영하여 다문화, 맞벌이, 한부모 가정의 일자리 제공과 자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의 모습을 지켜 나가고자 합니다.

수익의 30%는 사회에 환원하고자 하는 함께하는 기업으로, 일부는 장애인 직업교육(바리스타, 원예교육 등)과 다문화 지역아동센터 등 문화나눔(자연체험, 공예체험 등)에 사용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