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어,퀴어 모임 공간,퀴어프랜들리,사르르녹다,꼬마병정

 

꼬마병정과 사르르녹다 카페

안녕하세요. 퀴어문화축제에서 꼬마병정이라는 인형탈을 쓰면서 활동하고 있는 현빈이라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오해와 편견이 쌓여 있는 축제의 인식을 바꾸어 보자 하는 취지와 축제에서 조금이나마 웃을 수 있는 아이콘으로서 꾸준히 다양한 인형탈로 퀴어축제에 참가하며 무지개를 흩날리고 있습니다.

더불어 여러 퀴어축제를 다니면서 장애인, 여성, 외국인 등 성소수자만의 인권이 아닌 다양한 소수자의 인권도 공부하면서 퀴어축제를 즐기고 있습니다.

이렇게 퀴어축제를 다니면서 인형탈을 좋게 봐주시고 관심 가져 주시는 분들이 많아 짐에 따라 후원금을 어떻게 쓰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퀴어 분들이 모일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보자 하는 생각에 "사르르녹다"라는 카페를 대관 하여 트위터를 기반으로 2월부터 공간을 이어나가고 있었습니다.

청소년들이 가격에 부담을 느끼지 않게 음료 주문이 필수가 아니고 화장실은 성중립 화장실로 쓰이면서 다양한 퀴어, 페미니즘 관련 서적을 두고, 혼자오셔서 책도 읽고 갈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이어나가는 중입니다.

종로 익선동에 위치한 카페로(종로구 익선동 129 1층) 스페이스 클라우드를 통해 청소년 성소수자 위기지원 센터 "띵동"*의 포차가 열리는 동일한 날인 매달 첫째주 토요일에 대관하여 오전 10시 ~ 오후 10시까지 하루동안 이 공간을 쓰고 있습니다.

*"띵동"은 청소년 성소수자 위기지원 센터로 청소년 성소자들을 위한 쉼터의 공간을 마련하며 한달에 한번 띵동포차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법률 의료 지원 등 "띵동"의 다양한 활동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띵동을 검색해주세요:)

음료+마카롱의 가격을 3,000원으로 하여, 오셔서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게끔 하는중입니다. 더불어 오시는 분들이 소수 인권을 조금더 접하였으면 하는 바람으로 다양한 굿즈들과 퀴어관련 페미니즘 서적들을 놓았습니다. 또한 퀴어축제에서 후원 리워드로 드리는 굿즈들을 전시해 사르르녹다 운영 후원금으로 사용하며 카페를 운영 중입니다.

2월부터 시작하여, 이제는 퀴어문화축제 부스도 시작해 대구퀴어 문화축제에서는 부스로도 만나볼 수 있게 카페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 공간을 꾸준히 계속해서 열고 이어 나갔으면 하는 마음에 굿즈전시와 부스도 계속해서 이어가고자 합니다.

 

편안한, 소중한 공간

매달 이렇게 카페를 열어놓고, 오시는 분들이 다양한 의견과 한 줄 평가 등을 자유롭게 적을 수 있는 게시판을 통해 소통하고 있습니다.

"카페가 오래 갔으면 좋겠다", "혼자 와서 책을 읽고 가기 좋았다", "조용하고 아늑했다", "다양한 퀴어분들 만날 수 있어서 좋았다" 등 많은 의견들에 이 공간을 꾸준히 이어 나가고, 욕심 같아서는 매주 주말마다 열고 싶은 마음입니다.

한달에 한번뿐이더라도 퀴어분들이, 퀴어와 소통하고 싶은 다양한 분들이 이 공간에서 하루라도 편히 쉬었다 갔으면 하는 마음에 이 공간을 꾸준히 유지하고 싶고 오래가고 싶습니다.

이 공간이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응원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리워드 소개

하여 이 공간에 대한 후원 리워드로 어떤 것을 드리면 좋을까 고민하다, 인형탈로 퀴어 축제를 다니는 꼬마병정을 기억해달라는 의미에서 핀뱃지와 금속뱃지를 만들어 후원 리워드로 드리고 있었습니다.

이번 사르르녹다 공간 후원 리워드 또한 병정의 굿즈로 드리려 합니다.

<핀뱃지 3종류> 왼쪽부터 핀뱃지 1, 2, 3
원형 75x75 사이즈 / 정사각형 37x37 사이즈

<금속뱃지>
입체 20x30 사이즈

리워드 구성

5,000원~: 핀뱃지 3종류 중 택1

8,000원~: 핀뱃지 3종류 중 택2

15,000원~: 핀뱃지 3종류 중 택1 + 금속 뱃지 1개

*위 핀뱃지 3종류 이미지를 참고하여 옵션에 원하시는 핀뱃지 번호를 적어주세요.

 



펀딩금 사용 계획

해당 후원금은 사르르녹다 운영금으로 대부분이 쓰여지며 후원금의 10%는 청소년 성소수자 위기지원 센터 "띵동"에 후원금으로 보내질 예정 입니다.

매달 첫째 주 토요일 "띵동"의 띵동포차 프로그램에 가기 위해 모이는 청소년들이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자는 취지도 있었기에 본 센터를 후원처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꼬마병정과 사르르녹다 카페는

앞으로도 많은 퀴어문화축제에 꼬마병정으로서 무지개를 두르며 퀴어축제를 알리려고 합니다. 더불어 이 사르르녹다라는 공간 카페도 꾸준하게 이어 나가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의 응원과 격려 속에 꼬마병정과 카페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후원금과 도움주시는 하나하나 헛투로 쓰지 않으려고 합니다.

또 이번 서울퀴어 문화축제 전날에 열리는 핑크닷 전야제에도 참여하여 사르르녹다 부스와 꼬마병정 부스로 찾아 뵙게 되었습니다.

사르르녹다 부스에서는 카페에서 판매하고 있는 음료 간식들을, 꼬마병정 부스에서는 핑크닷 컨셉에 맞게 포토존을 준비하고있습니다.

5.31일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부스에서도 굿즈들을 만나볼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오셔서 한번씩 둘러보고 가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제가 할 수 있는 최대한으로 앞으로의 활동에 더 힘쓰겠습니다.

많은 분들의 응원 감사하고 또 감사드리며 받고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