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익숙함을 선물하다.

그동안 너무나도 익숙하고 당연해서 의식하지 못했던 것

필요한것들을 가지고 다니며 직접 꺼내 쓰는 소중함

  너무나 당연한것도 가지고 다닐 수 없던 그들에게

익숙함을 선물하기로 했습니다.


 

# 무엇이 불편했을까? 

 

기존의 휠체어는 주머니가 등에 달려있습니다. 무언가를 꺼내려면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하죠.

저희는 알지 못합니다. 이게 얼마나 불편한 일인지.

정말 간단한것들 조차 지갑이나 핸드폰 휴지 물통 등등을 꺼내려면 이들은 누군가에게 뒤에서 꺼내어 달라고 부탁해야 합니다.

저희는 알지 못합니다. 직접 사용해 볼 수 없었기 때문이죠. 단지 지켜보는 사람이었기 때문이죠. 몸이 불편하신 장애인분들도 할 수 있습니다. 물건을 살 수도 핸드폰으로 기사를 보고 대화를 하고 자신이 직접 무언가를 꺼내 먹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당연한 익숙함 을 선물해 드리기로 했습니다. 나 혼자서 할 수 있는 나만의 자유를 말입니다.


# 우리에게 익숙한 주머니

 

저희의 제품이 다른점은 휠체어 주머니를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게 옆에 달았다는 점입니다. 모양은 휠체어 바퀴에 닿지 않도록 제작하였습니다. 

반대쪽에는 물통을 넣을 수 있는 공간도 함께 배치되어있습니다. 꼭 물통만이 아닌 휴대폰을 가지고 다닐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어서 똑딱이로 고정하여 다닐 수 있습니다. 물론 사용자의 의견에 따라 한쪽만 부착할 수도 있습니다.

그외 담요나 성경책 같은 부피가 큰 제품을 가지고 다닐 수 있도록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의견을 반영해 의자밑에 그물망을 달았습니다. 물론 이 또한 달고 싶은 분만 달아도 됩니다.


가능합니다. 

이 모든 소중한 피드백 하나하나 반영하여 만들었습니다.


 

 


# VALUE


기존 휠체어 주머니는 휠체어의 뒤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무언가를 꺼내려면 휠체어에서 내리거나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정작 휠체어를 사용하는 사람은 장애인분들이죠. 장애인들이 사용하기 편리한 제품을 널리 알리고 싶습니다. 그들이 이 제품을 사용하는 주체가 되어 자신이 필요한 것을 직접 꺼내 사용하며 삶의 질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고 싶습니다.


# 리워드 


펀딩에 참여해주신 분들께 휠체어 주머니를 드리고, 동일한 제품으로 1개는 복지재단에 기부할 예정입니다.

A. 15,000원: 휠체어주머니 
B. 17,000원: 휠체어주머니 + 그물수납 SET 
C. 20,000원: 휄체어주머니 + 그물수납 + 가방 SET  

[휠체어주머니]
휠체어 옆에 설치하여 손이 닿을 수 있도록 한 수납공간  
[그물수납]
수납공간에 들어가지 않는 책, 담요 등을 넣을 수 있는 그물 수납장
[가방]
휠체어주머니와 그물수납장을 한곳에 넣을 수 있는 가방

# 펀딩금 사용계획


모집된 펀딩금액의 50%는 제품개발 및 생산비로 활용하고 30%는 신망애 장애인 복지재단 센터에 기부할 예정입니다. 20%의 자금은 리워드 배송비로 쓰입니다.


# 앞으로의 계획

 

한다수가 모의크라우드펀딩을 통해서 한 걸음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응원해주세요! 

1. 신망애 장애단체에 시범적으로 보급하여 실사용기를 알아보고 개선할 부분을 보완한다.
2. 반응이 좋을시 다양한 디자인을 만들어 판매한다.
3. 다양한 휠체어 종류별 크기를 알아보고 사이즈별로 제작한다.
4. 인터넷 판매를 시작하여 홍보를 한다.

# 프로젝트 진행자 소개 

한다수는 장애인분들의 보다 편한 생활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페브릭을 통해 제품을 만들고 공방을 세워 자립공간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최근에 신망애 장애인 복지재단 센터에서 봉사하고 있습니다.

오마이컴퍼니 모의투자 참여 절차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 프로젝트가 실행됩니다.

  1. 1.회원가입
  2. 2.프로젝트 선택
  3. 3.참여하기
  4. 4.투자 금액 선택
  5. 5.투자완료

응원 한마디!

댓글달기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