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자폐인의날,어울림예술단,Light it up blue,연주

[공지사항]
 

어울림예술단과 4월 2일 블루라이트행사에 대한 많은 관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죄송하게도 4월 2일 기획되어 있던 남산 공연이 날씨와 공간의 문제로 장소와 아래와 같이 시간이 변경되게 되었습니다. 갑자기 변경된 일정으로 혼동하시는 일 없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일시: 2019.4.2.(화) 오후 4시 30분
- 장소: 이화여자대학교 웰컴센터
- 내용: 세계자폐인의 날 소개, 연주, 솜사탕 이벤트


Light It Up Blue 0402


# Light It Up Blue 0402는 무슨 뜻일까요?


매년 4월 2일은 UN이 지정한 세계자폐인의 날입니다.
전 세계에서는 이날 세계자폐인의 날을 알리고 자폐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응원하기 위해 세계명소에서 파란불을 켜고 있습니다.

바로 Light It Up Blue 캠페인입니다.


프랑스, 에펠탑
*출처, https://news.naver.com/main/read.nhn?oid=112&aid=0002550351


호주, 오페라하우스
*출처, http://www.autismkorea.kr/2014/bbs/board.php?bo_table=B34&wr_id=19

프랑스, 호주 등 많은 국가에서 Light It Up Blue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2012년부터 캠페인에 참여하여 롯데월드타워, 서울시청, 인천대교 등에서 4월 2일에 파란불을 켜고 있지요.

하지만 아직까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4월 2일 세계자폐인의 날은 생소합니다. 이번 Light IT Up Blue 캠페인을 통해서 널리 알리고 싶습니다.



# Light It Up Blue 캠페인


출처, 한국자폐인사랑협회


어울림예술단은 Light It Up Blue 캠페인 을 응원하고 지지하기 위해 4월 2일 남산에서 파란불을 켜는 연주 행사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행사당일 참여해주신 시민여러분께 세계자폐인의 날을 소개해드리고, 장애인 앙상블인 어울림예술단의 연주를 통해 블루라이트를 더욱 밝게 빛내고 이슈화 시키고자 합니다.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모집된 금액은 블루라이트 행사를 위해 사용됩니다.
당일 행사에 참여하지 못하시더라도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블루라이트를 함께 밝혀주세요.


[행사안내]  
- 일시: 2019.4.2.(화) 오후 4시 30분 
- 장소: 이화여자대학교 웰컴센터
- 내용: 세계자폐인의 날 소개, 연주, 솜사탕 이벤트
* 솜사탕 이벤트
연주당일 현장에서 공연사진 혹은 파란불이 켜진 남산타워의 사진과 함께 #Light_It_Up_Blue #어울림예술단 을 SNS에 공유해 주시면 파란 솜사탕을 무료로 드리는 행사를 기획 중에 있습니다. 

Time table




# 어울림예술단 소개

 

어울림예술단은 음악적으로 재능이 있는 장애인으로 구성된 앙상블입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우러져 공연을 하면서 장애인의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발달 장애인의 취직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공연을 준비하는 과정 속에서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는 위치로 인식되었던 장애인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비장애인에게는 장애인식 개선을 기대하며 모두 함께하는 사회를 목표로 한걸음씩 나아가고 있습니다.




# 리워드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소정을 리워드를 준비했습니다.

A. 5,000원 - 악기(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피아노, 플릇) 모음 스티커

B. 10,000원 - 악기 모음 스티커 + 보리공방 블루 카드지갑

C. 30,000원 - 블루라이트 뱃지


*배송비는 무료입니다.


리워드 구성

[스티커]

어울림예술단 단원들이 연주하는 악기모양을 귀여운 스티커로 제작 중에 있습니다.

[카드지갑]
영등포 장애인 복지관에 소속된 '보리공방'에 주문하여 파란색 카드지갑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후원 금액의 일부가 보리공방에서 일하시는 장애인분들께 전달됩니다.


좌)보리공방 작업실 모습과 우)카드지갑 샘플 사진(색상은 블루 계열로 변경 예정) *SiZE: 5.7*8.2(cm)


[블루라이트 뱃지]
4월 2일 세계자폐인의 날을 더욱 더 오래 기억하실 수 있도록 Light It Up Blue 로고를 뱃지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 프로젝트 개설자 소개


"안녕하세요. 어울림예술단 대표 한지민입니다. 저는 올해 스무살이 되면서 입시경쟁체제에서 겨우 벗어나게 되었어요. 마냥 좋을 것만 같았던 입시의 끝에 서서 저는 오히려 공허함을 느꼈습니다. 공허함을 채우기 위해 저는 주위를 둘러보고 더 나은 사회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찾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저는 어울림예술단 단원들을 만나 대표라는 과분한 자리에 서게 되었고 이번 행사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처음이라 부족한 점도 많고 모르는 것도 많지만 소중한 관심과 후원을 주신다면 저와 단원들에게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후원해 주신 모든 분들 그리고 용기의 말씀을 전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어울림예술단 향후 연주 계획]

1차: 4월 1일 이룸센터
2차: 4월 2일 남산타워
3차: 5월 2일 이화여자대학교 ECC
4차: 6월 2일 헤이그라운드
5차: 7월 2일 양천구 제일교회 카페
6차: 8월 2일 전곡리 선사 박물관
7차: 9월 2일 푸르메병원 넥슨 어린이 재활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