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필드,스타트업콘

주식회사 하이스트레인저는 공급자와 소비자의 공감을 연결하기 위해,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관점으로 산업을 바라보며 콘텐츠 산업에 혁신적인 소통 방식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AI 에이전트, 피지컬 AI, 2025년 화두가 된 단어들입니다. 다음 키워드 넥스트 AI는 무엇일까요?  바로 사람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것. 감정을 이해하는 기술 Emotion AI 입니다.

지금의 AI가 사람들의 감정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있을까요? 지금까지는 시청자의 반응을 알기 위해, 설문을 진행해 왔습니다. AI가 이토록 발전하는 시대에, 아직도 고객 만족도는 정성적인 평가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사람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것 기술이  AI의 미래를 선도할 것입니다. 급성장이 예상되는 현재 Emotion AI 시장은 사람의 감정을 읽기 위해,어떻게 움직이고 있을 까요? 사람이 움직이는 모션, 얼굴 표정 등을 분석하고 사람이 쓴 글을 학습합니다. 이 모든 것은 사람을 밖에서 보는 것이지요. 생각과 감정이라는 영역을 관찰만으로 데이터화 하는게 정확할까요

주식회사 하이스트레인저는 이 부분에서 Emotion AI 시장을 선도할 독창적인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바이오 시그널입니다. 

인사이트 플로우는 데이터와 기술을 소비자의 감정과 결합하여, 산업의 혁신을 이끌 Emotion AI 솔루션입니다.  콘텐츠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을 설문 데이터와 생체 신호(뇌파: EEG, 맥박: PPG, 얼굴 표정:FER)를 멀티모달방식으로 분석하여, 감정, 몰입도, 만족도 등 핵심 반응을 정량화하고, Emotion AI 분석을 통해 콘텐츠의 가치를 진단합니다.

콘텐츠가 가진 장단점을 명확하고 자세하게 판단할 수 있는 기준을 제시하고, 이를 통해 콘텐츠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태블릿을 사용해, 자체 개발APP에서 설문을 실시하고 카메라를 통해 얼굴표정과, 사운드를 수집합니다.그리고 웨어러블 기기를 사용하여 뇌파와 맥박 같은 소비자의 실시간 생체 신호를 수집합니다. 

실시간으로 수집한 데이터를 설문과 함께 멀티모달 방식으로 분석합니다. <인사이트 플로우>만의 독자적인 머신러닝 알고리즘으로 6가지 감정과 4가지 핵심 지표를 산출하여, 클라이언트에게 전달합니다.  

결과는 세 가지 직관적인 대시보드를 통해 제공됩니다. 전체 분석을 위한 종합 대시보드, 생리학적 데이터를 위한 바이오 대시보드, 그리고 실시간 질문 설계를 위한 완전한 CRUD 시스템을 갖춘 맞춤형 설문 대시보드입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복잡한 멀티모달 분석을 명확하고 실행 가능한 형식으로 제공하여 고객의 진입 장벽을 낮춰 주고 있습니다. 

<인사이트 플로우>는 콘텐츠 기획부터 릴리즈까지 콘텐츠 제작의 전 단계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고,  영화/OTT, 게임, 웹콘텐츠, 커머스 방송등 다양한 콘텐츠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제작자들은 콘텐츠의 약점을 찾고, 시청자 경험을 개선하며, 콘텐츠를 더욱 성공적이고 수익성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작품들이 인사이트 플로우와 함께 성공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인사이트 플로우>는 이미 혁신성을 인정받았습니다. 

베를린 영화제 EFM 스타트업스에서 매년 10팀의 혁신기업을 선정하는데요. <인사이트 플로우>가 11년만에 한국기업으로는 최초로 선정되었고, 그 이후로 일본 AWS GBEC, 싱가포르 SWITCH, U-KNOCK USA, CES참가등이 예정되어 있으며, 일본 오픈이노베이션과정을 진행중으로 해외에서도 인정 받고 있습니다

.현재 저희는 엔터테인먼트, 게임 등 주요 콘텐츠 기업과 직접 협력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SaaS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제작자가 저희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되고 데이터 수집 속도가 크게 빨라질 것입니다. 이를 통해 데이터 세트를 구축하고 각 프로젝트를 통해 알고리즘을 더욱 스마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 분석 솔루션 제공으로 수익을 내는 것을 넘어 데이터 우위가 충분히 커지면 . 이를 통해 글로벌 Emotion Ai 표준을 만드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이것이 저희의 진정한 사명입니다. 저희는 독보적인 DATA 체계를 구축해 가고  있습니다.

낯선 사람, 타인의 감정을 진정으로 이해하고자 노력하는 기업 하이! 스트레인저(HiStranger)가 Emotion AI 시장을  선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