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학급 30명중 2명정도가 느린 학습자 즉, 경계선급 지능을 가진 학생으로 공교육의 사각지대에서 힘든 학창시절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불안정한 미래와 외로운 삶이라는 더 큰 산이 기다리고 있기에 혼자의 힘으로 헤쳐나가기에는 그들의 가족들까지 너무나 버거운 삶입니다.
아직은 경계선급 성인에 대한 지원제도가 없기에 비장애인들과 함께 경쟁해야 하는 삶을 오로지 혼자의 힘으로 감당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 아이들의 미래를 이렇게 내버려 둘 수는 없다'라고 생각한 경계선급 자녀를 키우는 부모님들은 힘을 모아 경계선급 아이들을 위한 자립대안학교 '이루다학교'를 만들었습니다. 이제는 그곳에서 밝고 건강한 마음으로 열심히 생활하는 아이들과 더불어 교육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경계선급 청소년들이 이제는 자신의 꿈을 위해 미래를 준비하고 그들의 미래를 잘 개척할 수 있도록 도와주려 합니다.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TOYDO' 카페는 이루다학교 교사들이 만든 경계선급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반으로 삼고자 만들어진 곳입니다.
지금은 맛있는 커피판매와 지역사회에서의 조형미술 체험과 더불어 편안한 조형미술 치료적 공간으로서 까지 활용할 수 있는 모두를 위한 문화공간으로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작은 터전에서 선생님들과 아이들은 경계선급 아이들의 미래의 행복한 자립을 위해 어떤 일들을 해야할지 매일매일 고민하고 시도해보는 아주 소중한 곳이랍니다.
그래서 주식회사 이름도 (주)이루다 라고 지었고,
조형미술제품을 만든다는 의미로 'TOYDO' 카페라고 짓게 되었습니다.
쉽게 버려지는 재활용품들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어주어 나만의 소장하고 싶은 소품으로 재창조하고 더불어 맛있는 빵과 수제잼, 커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cafe 'TOYDO'의 미래는 소비문화가 급증되는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가 이세상에 무엇이든 쓸모있게 만들 수 있다는 생각을 키우고 더불어 함께 사는 행복함을 만드는 건강한 기업을 만들고자 하는 바램을 담고 있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 안에 마련된 제도권 밖에서 허우적대고 있는 경계선급 지능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바램이기도 합니다.
이 모든 것들이 경계선급 아이들의 직업마련을 위한 디딤돌이 될 소중한 작업입니다.
많은 분들이 사각지대에서 외로이 있는 소수의 경계선급 아이들과 성인들에게 관심을 가져 주시고 응원해 주신다면 그들도 함께 행복해 질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혼자 간다면 조금 어려울수 있는 그 길에,
우리의 관심을 모아 함께 갈 내일을 만들 수 있도록 응원해 주세요.
보내주신 소중한 손길은 경계선급 아이들의 일자리 마련을 위한 직업체험비와 (주)이루다 cafe "TOYDO"의 활성화를 위해 사용되어 질 것입니다.
경계선급아이들과 함께 하는 이루다학교 선생님들과 학생들이 함께하는 나만의 소품만들기 제품 중 '파라코드 손목시계'를 드리고자 합니다.
'파라코드'라는 말이 생소한분들도 있으시겠만 산악용품과 캠핑용품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잘 알고 있는 재료입니다. 낙하산을 만들 때 쓰여졌던 재료로 엄청난 강도의 질김을 가지고 있는 끈이랍니다. 산악용 손목 나침반을 만들 때 사용되어졌지만 다양한 소품을 만들때도 파라코드 끈을 사용하면서 파라코드끈의 용도는 점점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cafe 'TOYDO'에서 만든 나만의 손목시계 파라코드 손목시계는 멋스럽기도 하지만 착용 시 가볍고 손목이 습하거나 답답하지 않아서 착용할 수록 정이가는 아이템입니다. 어르신과 학생들에게 선물해도 좋고 커플시계로 같이 착용해도 좋습니다.
* 5가지 디자인의 파라코드 손목시계 중 선택해주세요.
** 시계알과 줄색상은 사진과 동일하게 배송합니다.
*** 꼭 주문시 착용하실 분의 손목둘레를 기입해주세요.
- 2017년 11월 23일~12월 23일 펀딩진행기간
- 2017년 11월 28일~2018년 1월 5일 리워드 제작
- 2017년 12월 18일 ~ 2017년 12월 27일
- 1차 발송준비 및 순차적 배송
- 2017년 12월 28일 ~2018년 1월 8일
- 2차 발송준비 및 배송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