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북분리는 서핑의 번잡함 대신, 조용한 바람과 해안 숲이 살아 있는 작은 마을입니다.
이곳은 여름철 붐비는 해변이 아닌, 자연이 제자리에 머물러 있는 곳이죠.
그 바닷가에서 씨온(Sea On)이 시작되었습니다. 조개껍데기 하나, 유리조각 하나를 주워 사람의 손으로 다시 아름다워지는 순간을 만들고 있습니다.
바다 위에 켜진 감성의 불빛, 씨온은 지금 자연과 창작, 회복을 한 자리에 담은 2박 3일간의 힐링 리트릿_여백 스토리를 쓰고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 휴가를 즐기러 양양 바다를 방문하는 관광객이 발길을 거두어가는 한적한 시간, 서핑을 즐기고 한껏 들뜬 밤을 보내는 핫플레이스와는 살짝 거리를 둔 조용한 마을.
양양은 지금, 성수기와 비수기의 경계에서 지역 공동체의 생존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렇게 질문을 던졌습니다.
마을 전체가 하나의 리트릿이 된다면 어떨까?
이번 펀딩은 단지 리트릿 참가자를 모집하는 것이 아니라 씨온을 중심으로, 마을과 함께 숨 쉬는 콘텐츠 플랫폼을 만들어가는 첫걸음입니다.
조용한 바다 마을에서 버려진 자원을 예술로, 하루를 쉼표로 바꾸는 이 여정에 함께해 주세요.
우리는 ‘다정한 연결’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문득, 바람이 쉬어가는 곳에 나도 함께 멈추고 싶을 때가 있죠.
쉴 새 없이 바쁘게 달려온 당신의 여름, 그 한가운데에 조용한 쉼표 하나를 선물하고 싶습니다.
사람 많은 휴양지도, 분주한 일정도 아닌 바다와 맞닿은 작은 공방 씨:온에서 몸과 마음이 천천히 ‘비워지는’ 2박 3일을 준비했어요.
씨온 힐링 리트릿은 일정을 채우기보다 비워두는 시간을 소중히 여깁니다.
하지만, 그 여백 안에 내가 선택할 수 있는 작은 순간들을 준비했어요.
필요하면 요가를 하고, 원하면 조개를 고르고, 마음이 움직일 때 그림을 그리고, 감정이 밀려오면 컬러로 나를 읽어봅니다. 무언가를 ‘해야만 하는’ 리트릿이 아니라 ‘하고 싶은 걸, 하고 싶은 만큼’ 고르는 여백의 리트릿입니다.
씨온이, 여백이 되어 드릴게요.
🌊 혼자 조용히 힐링하고 싶은 분
🌊 바다 앞에서 예술적 감성 충만하게 창작활동을 하고 싶은 분
🌊 일상에서 벗어나 나를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지고 싶은 분
🌊 업사이클링 공예·자연드로잉·컬러테라피가 궁금하고 체험해보고 싶은 분
🌊 여름이 가기 전, 내 인생의 쉼표를 찍고 싶은 분
씨온 힐링 리트릿은 무더위가 가시고 휴가지의 번잡스러움이 잦아드는 시기, 9월의 주말에 전일정 씨온 힐링 스페이스와 솔밭에덴하우스 펜션, 그리고 양양 북분리 마을에서 이루어집니다.
💦 일정 : 1회차 2025. 09. 05(금). ~09. 07(일). / 2회차 2025. 09. 12(금). ~09. 14(일).
*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으면 9월 3주, 4주 주말에 추가 회차를 오픈할 수 있습니다.
💦 장소 : 씨온(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동해대로 1008-15), 양양 북분리 마을 내/외
프로그램 참여인원은 최대 10명의 소수 정예로 계획하고 있으며 리워드 금액에 숙박과 식사를 포함하여 모든 프로그램 체험비가 포함되어 있지만 반드시 모든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씨온 힐링 리트릿은 모든 것에 열려있습니다. 그저 머물다 가셔도, 모든 체험에 함께 하셔도, 마음이 이끄는대로 그저 그렇게 하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개별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으셔도 비용을 환불해드리지는 않습니다.)
* 세부 일정 및 시간은 준비상황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씨온 리트릿의 요가는 움직이는 명상으로 매 순간 나를 인식하고, 받아들이고, 회복하는 여정입니다
당신의 몸과 마음을 다시 연결하는 시간이 될 거예요.
🌙 1회차 : 힐링 요가 – 나를 느끼는 시간
바다의 소리와 함께, 내 안의 조용한 공간을 찾아갑니다. 해변 혹은 잔디밭 위에서 진행되는 저녁 요가
🌞 2회차: 활력 요가 – 나를 깨우는 시간
아침 햇살 아래, 몸과 마음을 깨우는 활기찬 시간, 새벽 바다 앞에서 시작하는 에너지 요가
💛 3회차: 감사 요가 – 마음을 다듬는 시간
‘고마운 마음’이 몸을 채우면, 하루가 달라집니다. 몸의 긴장을 풀고 감정을 감사일기로 정리합니다
💛 4회차: 명상 요가 – 나를 비워내는 시간
아무 것도 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바람처럼 머물다 가는 ‘마음의 명상’
해가 저무는 시간, 바다와 하늘의 경계에서 자연스레 붉게 물들어 갑니다.
플로깅으로 수집한 조개껍데기, 바다유리, 유목이 나만의 감성소품으로 다시 태어납니다.
“바닷가에서 주운 조개껍데기에 내 이야기를 담아보세요.”
씨온 앞 해변에서 직접 주운 조개껍데기와 유목을 이용해 나만의 감성을 담은 조개 모빌을 만들어요.
바람에 따라 맑은 소리를 내는 조개 모빌은 당신의 방에 ‘바다의 기억’과 ‘쉼의 순간’을 가져다줄 거예요.
선택 재료: 조개껍데기, 유목, 크리스탈, 컬러 비즈
💡 이런 분께 추천해요
손을 움직이며 힐링하고 싶은 분
자연 재료로 감성 인테리어 소품을 만들고 싶은 분
바다의 순간을 간직하고 싶은 분
해변, 숲을 직접 느끼며 ‘자연을 그리는 시간’ 작가와 함께 하는 감성 드로잉 클래스
내 마음을 담은 그림은 리트릿을 더욱 풍성하게 장식합니다.
따뜻한 작업 공간에서 나를 표현하는 드로잉을 해봐요.
오늘의 기분, 나의 색, 바다에서 느낀 감정 등 아크릴 물감을 사용하여 마음을 그려봅니다. 자유롭게 그리며 내 감정을 하나씩 꺼내어 볼 수 있어요.
💡 이런 분께 추천해요
미술에 자신이 없어도 그림으로 표현해보고 싶은 분
나의 감정과 생각을 시각적으로 풀어보고 싶은 분
아날로그 감성의 소중함을 느끼고 싶은 분
당신의 몸에 흐르는 색을 직접 눈으로 본 적 있나요?
이 워크숍은 단순한 취미 클래스가 아닙니다. ‘지금의 나’를 컬러로 마주하고, 치유하는 시간입니다.
🌈 바이오스캐너 장비로 내 몸의 컬러를 보다
전문 컬러 분석 장비인 바이오스캐너 장비를 통해 내 손끝의 전기생리학적 신호를 측정하여 몸과 마음의 바이오 에너지 컬러를 실시간으로 시각화합니다.
나의 컬러는 어떤 감정 상태와 연결되어 있을까요? 스트레스, 집중력, 감정 균형 등을 컬러로 진단해드립니다.
💎 나에게 맞는 원석과 컬러 분석
바이오스캐너 장비 결과와 나의 현재 상태와 에너지를 가장 잘 응원해주는 보석 원석을 선택하고, 의미를 담은 나만의 힐링 팔찌를 직접 만듭니다.
🧘 감정의 언어, 색을 통해 나를 이해하다
컬러는 내 감정의 또 다른 표현입니다. 내가 어떤 색에 끌리는지, 어떤 컬러가 나를 도와주는지 체험과 상담을 통해 알아가는 시간은 나 자신을 다정하게 바라보는 첫걸음이 되어줄 거예요.
💡 이런 분께 추천해요
✔ 자신의 몸과 마음의 색을 알고 싶은 분
✔ 힐링과 자기이해에 관심 있는 분
✔ 내 감정의 흐름을 시각적으로 확인하고 싶은 분
✔ 새로운 에너지 전환의 계기가 필요한 분
씨온 힐링 리트릿은 전 일정 식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지역에서 나는 자연 재료로 구성된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식사, 화려하지 않지만, 정직하고 정갈한 씨온의 디톡스 음식은 첨가물 없이, 가공식품 없이, 소화에 부담 없이 몸의 순환을 돕는 자연식 위주로 직접 조리합니다.
🌱 씨온 힐링 리트릿 식사 메뉴는 이렇게 준비됩니다.
생연어 브리또볼 포케, 두부샐러드와 디톡스 들기름 메밀국수, 아보카도 에그 오픈토스트, 닭다리살 꼬치구이 & 고구마/옥수수, 전통떡 간식 & 정혈차
지역에서 재배한 신선한 채소를 위주로 가볍지만 양질의 단백질과 균형잡힌 영양을 놓치지 않은, 건강하고 정성스런 식탁을 차려드립니다.
* 재료수급 등 상황에 따라 메뉴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식이 제한(채식/알러지 등) 맞춤 조정 가능합니다. 참여확인을 위해 연락드릴 때 미리 말씀해주세요.
양양에서 최고의 오션뷰를 자랑하는 카르텔 퍼블릭 오너셰프가 직접 차리는 식사
바쁜 일상 속에서 놓치기 쉬운 ‘잘 먹기’ 씨온에서는 일상적인 식사도 힐링의 시간이 됩니다.
양양 북분리 바다를 바로 앞에 두고 있는 아담한 마을 펜션은 씨온 힐링 리트릿 2박 3일의 여정에서 마음의 휴식처가 될 것입니다.
바다내음과 솔밭향기를 가슴에 가득 채우고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솔밭길을 천천히 걸어가다보면 눈깜짝할 새 파아란 바다에 다다릅니다.
전 객실이 오션뷰로 2인실이 1개, 4인실이 2개 준비되어 있습니다. 참여자분들의 신청 객실유형에 따라 임의배정 됩니다. 함께 숙소를 사용하고 싶으신 분이 있으면 참여확인을 위해 연락드릴 때 미리 말씀해주세요.
오랜만에 놀러온 시골집 같은 정겨움, 펜션 주인이 직접 꼼꼼하게 관리한 마을 펜션입니다.
바다와 소나무숲이 나란히 있는 북분리, 건물보다 바람이 많은 마을
그 안에서 숨 쉬는 ‘조용한 예술’과 ‘치유의 리듬’을 느껴보세요.
자연 속 쉼표가 되는 마을 북분리
바다와 소나무숲, 조용한 마을 산책으로 자연이 주는 평안을 호흡과 함께 몸과 마음에 가득 채워보세요.
단순한 여행과 숙박이 아닌, 마을에서 살아보는 체험.
숙박은 마을 펜션에서, 식재료는 지역 농가에서, 요가 강사, 드로잉 작가, 공방 대표까지 씨온은 ‘양양 북분리 마을’과 함께 움직입니다
씨온 힐링 리트릿에 참여하는 모든 분들이 ‘씨온’이라는 감성 네트워크의 일원이 됩니다.
조개껍데기, 유리병, 바다에 떠내려 온 나뭇가지는 당신의 손에서 ‘빛나는 창작물’로 다시 태어납니다.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한 업사이클 클래스 경험하세요.
탄소중립 식단, 플로깅, 업사이클 공예, 마을전시, 자연과 함께 하는 명상요가, 모든 과정에서 지속가능성을 고민합니다. 환경을 해치지 않고 자연과 어울리는 힐링을 지향하는 씨온 힐링 리트릿입니다.
씨온 힐링 리트릿에는 2박 3일간의 숙박과 식사를 포함하여 안내한 모든 워크숍 비용이 포함되어 있는 올인클루시브 프로그램입니다.
가벼운 몸과 설레이는 마음만 가져오세요.
펀딩 기념으로 참여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친환경 웰컴키트를 드립니다.
* 구성품 : 대나무 칫솔, 고체치약, 어메니티 비누 3종세트(샴푸, 린스, 클렌저), 밀짚 코르크 볼펜, 사탕수수 A5노트, 에코젠 투명 텀블러, 코듀로이 손목가방
씨온 힐링 리트릿은 이번 여백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다양한 감성과 취향을 가진 분들을 위한 힐링 리트릿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더 많은 분들이 본인만의 취향에 맞는 쉼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이번 펀딩을 통해 모금한 후원금은 양양 북분리 마을 공동체의 자생력을 기르고 다음 힐링 리트릿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자금으로 사용됩니다.
1. 펀딩 진행일정 : 2025. 7. 25.(금) ~08. 27(수).
2. 리워드 관련 안내 : 펀딩에 참여하시는 분들에게 예약 확인 및 프로그램 안내를 위해 사전에 연락을 드립니다.
3. 문의처 : 씨온(전화번호 : 010-8978-0210/메일:duddnmi@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