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형크라우드펀딩, 투자형크라우드펀딩, 모의크라우드펀딩, 임팩트펀딩, 가치펀딩, 아이디어, 스타트업, 소셜벤처

안녕하세요. 저희는 영마인드 링크 2기 47팀입니다. 저는 팀장 이민재입니다.
저희는 "서로를 연결하는 따뜻한 온기"라는 슬로건 아래, 마음과 마음이 맞닿는 커뮤니티, 정신건강 지킴이 한림대학교를 만들고자 합니다.

에브리타임을 통해 1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인원의 65%은 학생상담 센터의 존재를 알고 있었음에도 무려 53%의 학생이 정신건강 문제를 경험했다고 응답했습니다. 그중 약 72%는 학생상담센터를 이용한 적이 없었습니다. 주변의 정신건 강 지지환경을 느끼고 있냐는 설문에 83%가 그렇다라고 응답한 결과와 대조되는 결과입니다. 전체 이용률 또한 충격적이었습니다. 이용해본적이 없다는 응답이 전체의 81%, 이용경험은 단 19%에 그쳤습니다. 왜 이용하지 않았냐는 응답에는 상담이 필요 하다고 느껴지지 않아서, 프로그램이 한정적이다, 잘 알지 못해서, 상담 지연과 공백 현상이 있어서 라고 응답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교내 유일의 학생상담센터를 보완 하는 또래주도 정신건강 지원조직, ‘영마인드링크 한림대 지부’를 설립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가장 우선적으로는 상담지연 및 공백을 메꾸기 위한 프 로그램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특히 학교가 위치한 춘천의 관광 요소를 활용해 지역사회와 연결가능한 특화된 프로그램을 기획중입니다. 이를 통해 정신건강 위기 학우들에게 조기 개입하여 적응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참여자를 상담지연 또는 공백이 발생한 학우로 제한하지 않고 전 학우를 대상으로 하여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개 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정신건강 소원수리함, 힐링 버스킹, 시민 연강 등 친근한 접근으로 인식을 개선하고, 정신건강의 달을 제정해 학우들과 함께하 는 문화를 만들겠습니다.

누구나 정신건강을 쉽고 즐겁게 누릴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저희팀에서 수행하는 이니셔티브를 경험한 사람을 700명으로 정 하고 단기프로젝트에 그치지 않기 위한 동아리원 모집을 100명 목표로 잡았습니다. 캠퍼스 내 정신건강 인식수준과 정책 관심 수준은 현재 3.03, 3.05로 보통수준인데 이를 3.5 이상으로 올리겠습니다. 이를 통해 캠퍼스 내 정신건강에 대한 자유로운 논의 분위기가 형성되어 정신건강 분야에 대한 긍정적 변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희팀이 만들어갈 발자취를 기대해주세요. 팀피칭을 집중해서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