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져가는 태평양의 섬 나라, 키리바시 청소년들의 희망의 날개 짓을 응원하고 올 여름, 잊지 못 할 추억을 만드세요 !!

 태평양의 아름다운 산호 섬나라 키리바시는 지금, 지구 온난화로 인한 해수면 상승이라는 심각한 위협에 직면해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불과 20-30년 안에 키리바시 국토 전체가 물에 잠길 수 있다고 경고하며, 이는 12만 키리바시 국민들의 삶의 터전을 잃게 되는 절망적인 미래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암울한 현실 속에서 키리바시의 청년들은 미래에 대한 불안감과 절망감에 휩싸여 있습니다. 하지만, 꺼지지 않는 희망의 불씨처럼, 키리바시의 젊은이들은 좌절하지 않고 자신들의 목소리를 내고, 아름다운 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며 희망을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2년 전, 키리바시 청년 댄스팀은 한국에서 개최된 세계문화댄스페스티벌에 참가하여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키리바시 전통 춤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선보이는 ‘키리바시 희망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했습니다. 수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빛나는 무대를 만들어낸 그들의 열정은 관객들에게 큰 감동과 용기를 주었습니다.

 그리고 2025년 7월, 다시 한번 한국에서 개최되는 세계문화댄스페스티벌 참가를 목표로, 키리바시 청년들이 두 번째 ‘키리바시 희망 프로젝트’팀을 결성하여 희망의 메시지를 전 세계에 전달하고자 합니다.

  당신의 따뜻한 관심과 후원은 키리바시 청년들에게 절망을 이겨낼 용기를 주고, 그들의 아름다운 문화와 간절한 외침이 전 세계에 울려 퍼질 수 있도록 하는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