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핸드메이드,환경,에코,제로웨이스트

안녕하세요. 친환경 에코 라이프를 제안하는 핸드메이드 창작자이자, 사업가. 라온샾 김상미입니다. 라온은 즐거운이란 순 우리말과 음표 반올림 #을 더하여, 매일 즐거움을 반올림하고싶어 라온샾이라고 지었습니다. 

저는 2016년부터 손으로 만드는 작업을 시작해, 일상에서 쉽게 사용하는 제품들을 친환경적으로 재해석 해오고 있습니다. 친환경적일 뿐만 아니라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마음 따뜻해지고, 특별한 선물이 될 수 있도록 예쁘고 실용적인 것들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직접 손으로 만드는 과정은 느리지만, 그만큼 정성을 담아서 하나하나 만들어지는 제품들입니다. 좀 더 특별하지만, 부담없고 기분좋은 선물로서도, 더불어 환경 보호에 한발 다가서는 발걸음으로서 라온샾이 만든 제품을 추천 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펀딩 프로젝트는 저의 창작 철학을 담아, 지속 가능한 주방용품 세트를 선보이는 자리입니다. 자연 소재인 삼베와 강화소창을 활용해, 일상 속에서 자주 사용되는 수세미, 행주, 테이블 매트 그리고 고깔 주방장갑, 앞치마 등을 제작했습니다.

이 제품들은 단순히 친환경적일 뿐만 아니라, 실용성 까지 고려하여, 오래 사용 할 수 있는 제품들입니다. 주방에서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제품들이기에 사용을 안할 수 없는 제품들이고, 어떻게 본다면 우리 주변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제품들입니다.

주방에서 사용 할 수밖에 없는 제품이기에, 더욱 오래 지속되면서 환경에도 도움이 되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했고, 실용적이면서도 주방의 미관을 해치지 않고, 더불어 환경에도 도움이 되는 제품을 만들고자 하여 이번 펀딩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공장제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닙니다. 정성이 담겨 있고, 또한 우리가 더불어 살아갈 환경에 작게나마 도움이 됩니다. 단순히 환경에 좋다 뿐만이 아니라 더욱 오래 사용 가능하고, 가계 경제에도 오히려 도움이 될 선택지라고 자신있게 말씀 드립니다. 

여러분의 참여는 저의 창작 활동을 계속 이어가게 해 줄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지속 가능한 제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게 됩니다. 함께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라이프 스타일을 시작해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참여를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 

고깔 주방장갑은 라온샾의 베스트셀러 상품으로 지금까지 5천개 이상 제작되어 판매된 상품입니다.
- 집들이, 답례품등 선물용으로 추천합니다.
- 주시는분도 받는 분도 부담없이 기분 좋은 선물입니다.
- 주방장갑으로 냄비집을때도 쓰지만, 양초, 컵등 덮개로도 사용가능합니다.  
- 주방의 장식용으로도 좋습니다.
- 핸드메이드 특성상 약간의 오차범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규격 : 모선 10.5cm 밑면지름 10 cm고리길이는 4cm(+-1) 
*구성 : 2개 1세트 


친환경삼베수세미 (6겹수세미)입니다.  삼베는 삼껍질의 안쪽에 있는 인피섬유에서 뽑은 실로 짠 직물이랍니다.  

- 삼베는 수분을 빨리 흡수하고 배출하고, 곰팡이균을 억제하는 항균력과 항독작용이 있어 곰팡이와 박테리아의 분해에 강하여 위생적입니다.
- 잘해지지 않고, 물 흡수가 빠르고 잘 말라서, 주방에서도 위생적으로 관리 가능 . 
- 세제 사용없이, 마지막 헹굼 시 헹굼수세미로도 좋습니다.  
- 설거지 후 잘 헹궈서 말려주세요. 
- 일주일에 한 번 삶아서 사용하시면 더욱 위생적으로 사용가능해요.

*모양 : 고리형과 고리없는 형 두가지선택 가능 
*크기 : 13*17cm (핸드메이특성상 약간의 크기 오차 있을 수 있음) 
*소재 : 삼베원단  

  

자연에서 와서 자연으로 돌아간다는 마소재 삼베, 삼베는 대마의 줄기인 삼을 베로 짠 것으로 항균성이 좋습니다. 자연분해되면 미세플라스틱이 없고, 인공적인 염료없이 만들어져서 인체에 무해한 제로웨이스트 제품입니다.  

- 손으로 뜨개질한 디자인으로 따뜻한 느낌을 줍니다. 
- 다양한 용도 (주방뿐 아니라 욕실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 할 수 있음. 예)비누받침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천연실로 만들어져 친환경적이며 사용 후 쉽게 분해됩니다.  
- 100% 자체 제작 핸드메이드 상품입니다. 
- 해상도에 따라 색상이 달라 보일 수 있습니다.  

*사이즈 : 13*17(+-1)cm 사이즈는 재는 방식에 따라 약간의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핸드메이드의 특성상 손땀에 따라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재료 : 국내산 친환경 삼베실 (지푸라기 같은 마섬유의 잔실은 불량이 아닙니다.) 

소창이란 목화에서 뽑아낸 실을 이용하여 만든 100% 면직물로 자연 분해되어 환경을 지킬 수 있는 소재입니다. 무형광, 무표백으로 깨끗하고 위생적인 강화소창과 면실로 만든 소창행주입니다. 소창은 사용하면 할수록 흡수력과 건조력이 좋아집니다. 

- 주방에서 다양하게 사용해 보세요. 소창은 사용하면 할수록 흡수력과 건조력이 좋아져요. 
- 행주, 냅킨, 손수건, 주방수건, 주방가전 닦기, 얼굴수건, 다용도 덮개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소재 특성상, 물트임 현상, 검은점(목화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무형광 소창의 검은 점들은 목화씨 부스러기로 여러 번의 삶는 과정을 거치며 자연스럽게 탈락됩니다.  

*사이즈 45*43cm (정련후 3~5cm 수축됨)
*세탁 방법 :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로 손세탁을 권장합니다. (세탁기 사용시 세탁망에 넣어 울 코스로 단독 세탁해주세요)

강화소창 소재로, 가볍고 통기성이 좋아 착용감이 뛰어납니다. 심플한 디자인에 꽃무늬 끈이 포인트로, 실용성과 스타일을 모두 잡았습니다. 세탁이 용이하며, 삶아서 사용할 수 있어 위생관리가 편합니다. 간편한 사용성으로 주방에서, 일상에서 다양하게 애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 보호기능, 조절 가능성, 허리끈이 포인트이며 손 닦는 수건을 따로 쓰지 않아도 됨 (요리 중 옷을 보호하며 허리 끈으로 조절이 가능) 

*사이즈 : 가로90*세로45cm (+- 1~3) 

나를 아끼는 마음을 담아, 나만의 여유로운 차 한잔 시간을 위한 선택으로 사용하시는 테이블매트입니다.  

이 테이블 매트는 양면으로 사용가능한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앞면은 우아한 꽃무늬가, 뒷면은 깔끔한 단색으로 이루어져 있어 찻잔이나 그릇이나 기분에 따라 다양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나를 위한 소중한 시간을 차한 잔과 함께, 이 테이블 매트와 함께 더 특별하게 만들어보세요.  

- 보호기능, 장식효과, 세탁용이성, 나를 위하는 시간, 티타임즐기기, 양면사용가능, 휴대용이 테이블을 긁힘이나 얼룩으로부터 보호하며, 내구성이 좋습니다.
- 인테리어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원단 사용, 쉽게 세탁할 수 있어 관리가 간편합니다.  

*사이즈 : 가로 40*세로 30cm
*소재 : 면 100%   

라온샾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재물을 지켜준다는 부엉이 인형입니다. 열쇠고리로 또는 가방에 걸어서 사용하실 수 있도록 원형 고리를 같이 보내드립니다. 인테리어 소품이나, 바늘꽂이나 애착인형으로 사용하시기도 합니다.  

- 기존 라온샾에서 만들던 부엉이보다 크기가 살짝 커지고 , 눈과 고리를 업그레이드해서 좀 더 오래 사용하실 수 있도록 보완했습니다.
- 한 땀 한 땀 정성을 다해 만들고 있습니다.  

펀딩으로 모여진 자금은 라온샾의 새로운 상품 개발비 및 상품패키지 개선비용으로 사용됩니다. 

 


펀딩진행 일정 : 2024년 11월 1일 시작~12월 22일 마감

리워드배송 일정 : 2024년 12월 20일부터 순차 발송    

 

라온샾은 충남 천안에서 핸드메이드 패브릭 소품을 제작하고 있고, 주로 주방용품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기분 좋은 선물, 부담 없는 선물로 좋은, 주는 사람 받는 사람 모두 마음 따뜻해지고, 특별한 선물이 될 수 있도록 예쁘고 실용적인 것들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6년 겨울, 취미로 시작한 바느질이 라온샾의 첫 시작이 되었고, 고깔 주방장갑을 만들어온 경험은 라온샾 활동의 원천이 되었습니다. 현재까지 선물과 판매, 그리고 기부도 하면서 수 천 개 이상의 고깔주방장갑을 제작하고 있으며 2022년 이후 지금까진 100회 이상의 크고 작은 행사에 참여해 왔습니다.

2019년에 작은 작업실을 얻었고, 2020년 1월에 사업자를 등록하여 지금까지 같은 장소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번 펀딩을 시작으로 좀 더 다양한 제품도 선보이고, 다양한 창작과 기획을 통해 여러분들과 소통하고 싶습니다. 아직은 되어가는 과정에 있지만, 라온샾이 작은 작업실을 넘어 현재는 도시 전체가 작업실이 되었듯, 앞으로도 다양한 창작 작업과 고객님들과의 많은 소통을 통해, 더 많은 분들과도 협업하고, 지속가능한 생활을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