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오이를 싫어해요. 그런데 오이를 좋아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렇게 말하죠.
"너희가 아직 진정한 맛을 몰라서 그래." "아기입맛이네."
혹은, "편식이야."
그러나 우리는 말합니다.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한, 우리도 우리의 취향을 주장할 권리가 있다고요.
그래서 우리는 외칩니다.
"오이 빼주세요!"
그러나 여기, 오이를 싫어하는 소심한 A양은 오늘도 말하기를 주저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오이를 빼 달라는 말이 어렵거나, 메뉴에 오이가 들어가는지 몰라 주문한 뒤, 인상을 찡그리며 오이를 힘겹게 빼낸 뒤 잔향이 남아있는 음식을 어렵게 먹어야 하죠. 심한 경우에는, 냄새가 역해서 기껏 주문한 음식을 거의 먹지 못하기도 하고요.
(오이를 싫어하는 진행자를 위해 오이에 모자이크 처리함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러나 오이를 좋아하는 많은 사람들이 있고, 본래의 메뉴에 오이가 들어가는 한 처음부터 오이를 뺀 상태로 메뉴가 나오길 기대하긴 어렵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만들었습니다.
'오이 시러' 뱃지와 티셔츠!
이제 당당하게 말해요. 아니, 표현해요.
안녕하세요, 오이가 싫어서 '오이 시러' 뱃지와 티셔츠 제작 프로젝트를 기획한 뀨들의 대표 뀨라고 합니다. 뀨!
Q. 언제부터 오이를 싫어하셨나요?
- 잘 기억은 안 나지만, 어려서 김밥 내용물을 하나하나 분리해 재료별로 먹었던 시절에도 오이는 먹지 않았어요. 오히려 오이 향이 함께 나는 재료는 같이 안 먹었던 기억이..
Q. 오이가 왜 그렇게 싫어요?
- 사람들마다 오이를 싫어하는 이유는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오이의 향이 그렇게 견디기 힘들어요. 주변에서는 물향인데 / 혹은 무슨 냄새가 나느냐고 하지만, 제게는 그 향이 정말 강하게 느껴져요. 참외나 메론도 강한 향이 나는 부분은 잘 못 먹어요. 그러니까 왜 끝부분 버리냐고 뭐라고 안 하셨으면...
Q. 건강에도 좋잖아요!
- 다른 채소 및 영양제를 다량 섭취하여 오이가 주는 영양소를 잘 채우고 있습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Q. 그런데 왜 캐릭터가.. 오이...
- 캐릭터는 귀엽잖아요. (단호)
Q. 뀨?
- 뀨!
결론은, 오늘도 오이가 싫어요. 내일도 모레도, 계속 싫을 예정이에요.
그러니 제발! 오이를 빼 주세요!!
이럴 때 좋아요.
- '오이 빼주세요'라는 말이 하기 힘들 때
- 튀지 않는 패션으로 오이를 먹지 않겠다는 다짐을 나타낼 때
- 오이를 싫어하는 정체성을 옷이나 가방에 달아 표현하고자 할 때
- 특이한 뱃지를 모으시는 분
이럴 때 좋아요.
- 말하기 더 어려워서, 눈에 잘 띄는 방법으로 오이를 싫어하는 것을 표현할 때
- '오이를 싫어하는' 정체성을 보다 더 뚜렷하게 드러내고 싶을 때
- 집에서 편하게 입고 싶은 티셔츠가 필요할 때
- 부모님이 집에서 입을 옷이 필요하다고 하실 때 선물하세요.
당신은 정말로 오이를 싫어하시는군요! 동지를 환영합니다.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듯, 일찍 후원하는 사람이 오이를 먹지 않게 됩니다.
오이를 싫어하는 당신, 빠르게 후원하세요.
1. 에티켓 모드
: 오이보다 더 싫은 오이 먹어! 이제 조용히 티셔츠를 손에 들고 눈 앞에 가져다 대세요. 더 이상 말이 필요 없이 편안한 식사를 즐길 수 있게 됩니다!
2. 소개팅 Escaper
: 소개팅 상대방이 마음에 들지 않으시다고요? 조용히 가방에 넣어 놓았던 오이 시러 티셔츠를 꺼내어 입어 보아요. 방 탈출 게임하듯 소개팅에서 빠르게 탈출할 수 있습니다!
※ 주의사항: 상대 역시 가방에서 그 티셔츠를 꺼낸다면, 천생연분 입니다. 바로 날 잡으십시오!
3. 1 더하기 1은 귀요미
: 티셔츠와 뱃지 착용으로 당신은 귀여움+9를 획득하셨습니다. 마음껏 능력을 발휘해주세요! 오이 시져시져!!! 뀨!
※ 주의사항: 이 능력을 발휘하기 위한 조건으로 호신술을 반드시 습득하여야 합니다!
펀딩: 7월 1일 ~ 7월 30일
제작 일정: 8월 1일 ~ 8월 14일
- 종료 후 바로 제작에 들어가면, 검수를 포함하여 약 2주가 걸립니다.
포장 및 배송: 8월 15일 ~ 8월 20일
- 개별적으로 포장 후 배송업체에 맡기게 됩니다!
최종 전달일: 8월 21일 (예상)
- 조금 일찍, 또는 늦게 전달될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최근 소식 등을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