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장가락은

어른도,아이도, 모두

걱정없이 쓸 수 있는 

플라스틱 생활용품을 만들어요.

다양한 경로에서 구입할 수 있어 편리해진 세상. 하지만 믿고 구매할 순 없을까!                                                                    

저희 장가락은,

환경호르몬과 유해물질로부터 우리 아이들과 가족을 지키기위해  플라스틱원료에서 부터 유해물질검사까지 모두 제조자가 확인후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는 생활용품을 만들었어요. 

 

우리 가족이 입으로 직접 들어가고, 카페에서도 식당에서도 다양한 곳에서 사용되는 트레이와 수저세트를 가장 먼저 만들었어요.

원료도 제조도 모두 국내에서 제작했어요.

인체에 무해해 사용되는 어린이 장난감인 레고의 재료이기도 한 "ABS"수지로 만들었어요.

재사용이 가능한 ABS수지를 이용해 만든 논슬립쟁반.  국내산 ABS수지로 플라스틱 사출을 한 뒤 무독성 우레탄 코팅을 하였으며, 재생ABS을 사용해 만들었습니다. 재생ABS으로 만들어진 논슬립쟁반의 인장강도 또한 높아 플라스틱의 수명을 길게해 보다 오래도록 사용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좋은 제품을 오래 사용하는것이 환경을 생각하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도록 강한 인장강도를 더했습니다.

 

 

손이 불편한 아버지를 위해 딸이 만든 가족 안심 수저 세트

 

 

소재를 가장 먼저 생각해 만든 수저세트

입에 직접적으로 들어가기때문에 플라스틱에 대한 안정성을 먼저 확인후 제작했어요.

사용된 소재는 폴리카보네이트 PC 의 소재입니다.

인터넷에 검색하면 PC에 대한 무서운 글들이 많이보입니다.

폴리카보네이트는 과거에 아마도 제가 어린시절에는 이 소재로 젖병을 만들어서 사용했을 정도로 높은 강도와 내열성이 좋아 이용되었지만,

비스페놀A 흔히 알고계시는 BPA 환경호르몬 발생문제로 어린이의 용품에는 사용을 금지하게 되었습니다.현재도 어린이 젖병에는 폴리카보네이트가 사용이 금지되었지만, 생수병, 큰정수기물통, 컵,식판등 다양한 식기류에 사용이 되고있습니다.

그래서 장가락에서는 위험요소는 비스페놀A의 발생원인인 가소재를 제거한 폴리카보네이트를 사용하였습니다.

 

FITI 시험연구원에 의뢰해 나온 검사결과입니다.어린이 용품의 경우 프탈레이프 함량의 총합을 0.1로 규정하고있습니다. 저희는 규정의 1/10 수준인 0.01미만이 나왔습니다.

KCL에 의뢰한 검사결과지입니다.가소재를 제거했기 때문에 BPA 불검출이 나왔습니다. 그 외 모든 항목에서 기준치보다 매우낮은 수치가 나오거나 불검출이 나왔습니다.

모든 제품의 원료와 유해물질검사의 기준은 법적 기준치보다

매우 낮은 수준으로 만들어집니다.

엄마들이 만드는 플라스틱생활용품

우리 아이들이 우리 가족이 모두 안전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꼼꼼히 따지고, 검수한 제품만을 판매합니다. 육아와 출산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엄마들이 만들어가는 플라스틱 생활용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