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주변에서 언제든 만날 수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
가정이 더이상 안전한 곳이 되지 못해 어쩔수 없이 가정과 학교 밖을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사회에 나오는 순간 그들은 '진짜 생존'의 문제에 직면하게 됩니다.
배고픔...
극한의 상황에서 판단할 수도 없이 범죄에 가담하기도 합니다.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일주일에 한 번 밥을 주지만 밥을 먹지 못하는 6일은 무얼 먹고 살아야할까요.
요즘은 지역 무료 밥차 운영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이 밥을 먹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겨나기도 하지만 꾸준한 영양공급을 위한 생존키트 제공은 필수적입니다.
이에 케이로드넘버원은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생존할 수 있도록 청소년 생존 키트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청소년 생존 키트의 구성품은?
맥반석 삶은계란, 물 1병, 바나나 1개, 오곡스틱 5개, 미숫가루스틱 2개, 단백질파우더스틱 2개로 구성
펀딩모금액은 간식키트 제작비에 전액 사용 될 예정이며 이후 지속적인 간식키트 공급을 위해 유관단체와 협의하여 상설화할 예정입니다.
간식키트 제작에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의 카드를 보내드리겠습니다.
저희 케이로드넘버원은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돕는 예비사회적기업으로 대한민국의 청소년들과 언제나 함께할 것입니다. 케이로드넘버원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중 '미니 컴퍼니 창업대전'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꿈을 구체화하고 잠재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휴가나온 군인들을 위한 가발 대여사업, 학교 앞에 하나밖에 없는 문방구의 독점에 맞선 '학생 네트워크 문방구' 등이 '미니 컴퍼니 창업대전'으로 발굴될 재미있는 아이템이었습니다. 단순히 듣고 끝내는 교육이 아닌 실천으로 이어지는 교육을 목표로 케이로드컴퍼니는 꾸준히 연구하고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