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망,파우치,재활용,친환경,생활용품

여러분은 양파망을 어떻게 버리시나요?

저는 시댁이 창녕에서 양파농사를 짓고 계셔서 차곡차곡 모아놨다가 시댁에 내려갈 때 한꺼번에 드리고 온답니다. 그런데 다른사람들은 양파망을 어떻게 버리는지 궁금해지더라구요.
저처럼 양파농사를 짓는 시댁이 없다면 누군가한테 양파망을 모아서 가져다주지는 않겠죠?

양파망은 보통 비닐 HDPE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비닐류로 배출하도록 되어있어요. 재활용이 가능한 품목이지만 선별장에서 대부분 일반쓰레기로 폐기된다고 합니다. 아마도 경제성이 없기 때문이겠죠?

뭔가 굉장히 복잡해 보이는 것은 저뿐인가요?

유튜브 숏츠에 보면 양파망을 활용해서 배수구 청소를 하거나, 세탁망으로 활용하는 등 다양한 활용방법이 나오는데요. 결국 플라스틱 수세미가 하나 더 생기는거 아닐까요? 플라스틱 수세미에서 나오는 미세플라스틱에 대한 고민이 많은 요즘 다른 활용방법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환경을 생각하면 플라스틱이나 비닐을 가급적 생산하지 않는것이 가장 좋지만, 그렇게 하기는 힘들겠죠?

어쩔 수 없이 생산된 플라스틱이나 비닐류는 최대한 여러번 사용하고, 만들어진 쓰임대로 더이상 사용될 수 없을 때는 다른 형태로 변형하여 또다시 사용하고 버리는 것이 좋겠죠? 그것이 바로 재활용의 진정한 의미일거라 생각해요.

제로마을연구소는 친환경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곳인데, 비닐봉투를 대체할 수 있는 봉투가 필요했어요. 주로 종이봉투를 사용하긴 하지만 종이봉투는 안이 보이지 않아서 살짝 아쉽더라고요.   

지금 우리가 사는 세상은 지구에요.
우리의 작은 선택이 미래의 환경을 결정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하지 않을까요?

우리의 일상 속에서의 '소중한 작은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프로젝트인 "양파망의 금의환향, 제로플 파우치" 와 함께 작고 예쁜 변화를 시작해요.

참, 여기에 하나 더~~!

제로플파우치는 곡식이나 야채를 담아놓거나, 아이 장난감이나 소품 등을 담아서 보관할 수 있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요. 안이 보이니 어떤 게 들어있는지 단번에 알아볼 수 있겠죠?

하지만 안이 보이지 않는 파우치도 필요하신 분을 위해서 '제로, 마을, 모니' 파우치도 다양한 사이즈로 준비해 봤어요. 다양한 형태로 만나실 수 있는 제로플 파우치, 하나만 구입하면 너무너무 섭섭하겠죠?
속 후련하게~~ 다 가져가세요~~^^*


 

◼️ 진행자 소개

제로마을연구소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제로웨이스트샵&친환경 전문 서점입니다. 환경교육 및 연구를 진행하는 기관이기도 하지요.

제로웨이스트샵을 운영하면서 느끼는 건 물건이 좀 더 다양했으면 좋겠다는 것이었어요. 그래서 재활용 제품 및 제로웨이스트 제품들을 연구 개발해서 하나씩 내놓으면 좋겠다는 새로운 목표가 생겼답니다.

그 첫 시작이 바로 양파망을 재활용한 "제로플 파우치"에요.
여러분이 많~~~이 응원해 주신다면 더 많은 신박한 물건들이 나올 수 있을 것 같아요!

 

◼️ 후원금 사용 계획

1. 제로플 파우치 및 제로마을모니 파우치 제작
2. 제로마을모니 이모티콘 등록
3. 제로마을모니 북마크 및 타투스티커 제작

 

◼️ 크라우드펀딩 일정

- 펀딩 기간: 2023년 10월 20일 ~ 10월 31일
- 리워드 제공일: 11월 13일부터 순차적 택배 발송
- 리워드 배송비: 무료 (제주 및 도서산간 지역은 추가 참여금에 2,500원을 입력해주세요.)


◼️ 문의처

- 이메일: zeroma220428@gmail.com
- 연락처: 031-722-0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