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고 따뜻한 기억 향초를 소개합니다.
이번 펀딩은 파독 광부, 간호사를 기억하고, 남해 독일 마을에서 온 특별한 향기를 담은 향초를 여러분께 전해드리기 위한 펀딩입니다. 남해 독일 마을은 1960년대 독일로 가야만 했던 대한민국의 청년 광부, 간호사의 역사가 담겨 있는 마을입니다.
아름다운 자연과 풍부한 역사적인 문화를 지니고 있어, 남해 독일마을은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지만, 이번 프로젝트는 남해의 독일 마을에 계시는 파독 간호사와 광부 분들을 기억하자는 취지로 기획되었습니다. 간호사와 광부 분들께서 바라는 것은 단 하나입니다. 기억되는 것. 살아가는 것. 누군가의 기억 속에서, 살아가는 것. 독일에서는 가까운 사람이 결혼을 하거나, 아이를 낳으면 그 사람의 앞날을 격려하는 의미에서 향초를 선물한다고 합니다.
우리는 그들은 생활 속에서 기억하고, 독일마을을 추억할 수 있는 향초를 만들었습니다. 향초는 독일에서 많이 사용되는 기념 향초와 파독기념관에 유물들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향초입니다. 이 향초는 당신의 공간에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조성하여, 특별한 기억과 감정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이번 펀딩으로 우리는 '파독 광부 간호사 추모공원'의 관리 비용과 추모에 사용되는 향초를 기부하고자 합니다.
이 펀딩을 통해 여러분은 독일 마을의 아름다운 향기를 직접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향초를 통해 현대인의 힘든 일상을 응원하며 그들에게 작은 위로와 힐링을 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펀딩 참여로 인해 특별한 기억과 감정을 담은 향초를 소장하게 되어 자신의 공간을 더욱 아름답고 따뜻하게 꾸밀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참여와 후원으로 "독일 마을에서 전하는 기억 향초"를 만들어가는데 도움을 주세요. 함께 따뜻한 향기와 기억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안녕하세요. 저희는 일상의 아기자기한 소품 속에서 즐거움을 찾는 사람들입니다.
향초는 그 자체로 참 예쁜 소품입니다. 은은하고 편안한 향기를 일상 속에서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남해의 독일 마을에 계시는 파독 간호사와 광부 분들을 기억하자는 취지로 기획되었습니다. 간호사와 광부 분들께서 바라는 것은 단 하나입니다. 기억되는 것. 살아가는 것. 누군가의 기억 속에서, 살아가는 것. 독일에서는 가까운 사람이 결혼을 하거나, 아이를 낳으면 그 사람의 앞날을 격려하는 의미에서 향초를 선물한다고 합니다.
저희는 파독 간호사와 광부 분들에게 "기억"이라는 선물을 향초의 형태로 전해 드리고 싶습니다. 독일의 향초를 참고하여 만들어진 이 향초는 파독 간호사와 광부 분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잊지 말자는 마음이 담겨있습니다. 여러분의 탁자 한편에, "기억"의 향초를 놓아주세요. 당신의 작은 기억은, 누군가에겐 커다란 선물입니다.
"지하 1000미터 아래서 배웠다. 끝나지 않는 어둠은 없다는 것을"
매일 광산에 들어가며 외친 '글릭아우프(살아서 돌아오자'
파독 광부을 기억하는 기억 향초입니다.
독일 마을에는 곳곳에 동백꽃이 피어 있습니다.
어두운 지하에서도 그들의 나라를 위한 헌신은 붉게 타올랐습니다.
이런 광부의 열정을 상징하는 기억향초 A - 100일의 약속 '지하 1000m'
100일간 켜둘 수 있는 대형 향초입니다.(매일 1시간 사용 기준) / 30,000원
"낮선 독일에서 서러울 때면, 속으로 외쳤다. 그래도 감사하자고"
파독 간호사를 기억하는 기억 향초입니다.
독일 마을에는 하얀 능소화가 많이 피어 있습니다.
타국에서도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파독 간호사를 독일인들은 '코리안 엔젤'이라 불렀습니다.
이런 간호사의 헌신을 상징하는 기억향초 A - 100일의 약속 '코리안 엔젤'
100일간 켜둘 수 있는 대형 향초입니다.(매일 1시간 사용 기준) / 30,000원
이번 펀딩으로 우리는 '파독 광부 간호사 추모공원'의 관리 비용과 추모에 사용되는 향초를 기부하고자 합니다.(※펀딩 성공 금액의 20%를 기부)
독일로 갔던 광부와 간호사을 기억하고, 현재 남해 독일 마을에 거주하고 계시는 주민분들을 위한 펀딩입니다.
이번 펀딩은 2023 남해 독일마을 2박3일 크라우드펀딩 캠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남해 독일마을 남해관광문화재단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 크라우드펀딩의 진행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