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유명한 박물관이나 미술관을 여행하다보면 참 부러운 모습이 있습니다.
그 장면은 다름아니라 명화 앞에 둘러앉아서 선생님이 들려주는 명화이야기를 편하고 즐겁게 듣는 아이들의 모습입니다.
어때요, 너무 부럽죠?
이렇게 풍요로운 문화혜택을 누리고 자란 아이들의 삶은 어떨까요?
만약 이 아이들 중 어떤 아이가 예술적 재능이 있다면, 또 관심이 있다면, 그 아이의 미래, 혹은 그 아이가 남길 또 다른 명화는 분명 이곳에 있는 작품 못지 않을 겁니다.
반면, 우리의 아이들 특히 중소 도시의 아이들은 사진에 보이는 아이들처럼 문화적 혜택을 받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런 문화적 혜택을 우리의 아이들에게도 간접적이나마 제공하고 싶어서 본 프로젝트를 마련했습니다.
유명화가의 모작을 구입하여 마을 안 특정 공간에서 전시하고, 사전 교육된 마을 큐레이터를 활용하여 아이들과 주민들에게 명화이야기를 들려주는 명화(모작) 전시회를 통해 주민들에게 문화적 혜택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현재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유명화가의 모작이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모작의 완성도 또한 작품을 감상하고 이해하기에 모자람이 없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친숙한 인상파 화가 빈센트 반 고흐의 작품(모작) 및 명작을 구입하여 마을 안 전시장소(마을 미술관, 읍면동 회의실, 초중고 학교 강당 등)에서 전시하고, 주민자치위원으로 구성된 마을 큐레이터가 명화를 해설해 줌으로써, 중소도시에 사는 주민들에게도 문화적 혜택을누릴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총 300만원
1) 모작 구입
15*150,000원=2,250,000원
2) 큐레이터 활동비
2명*5회*55,000원
3) 전시를 위한 재료비
200,000원
1️⃣ 제품 소개
1) ~3만원 : 행사사진 전송
2)~5만원 : 행사사진 전송, 고흐 명화 손수건 1점
3)~7만원 : 행사사진 전송, 고흐 명화 머그컵 1개
4) 7만원 초과 : 행사사진 전송, 고흐 명화 머그컵 1개, 감사장 전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