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리본,팔찌,노란리본,기억패키지

 

덕분에 잊지 않고 이번 년도에도 참여합니다

내 머릿속 지우개가 생겨도 잊지 않을게...

- 8주기 후원자 메시지 中 -

 

왜 자꾸 잊으라고 할까요

지금은 성인이 된 당시의 청소년들

세월호참사를 몰랐던 지금의 청소년들그때부터 함께해 주신 분들다시 기억해 주시는 분들

모두의 힘을 모아 2022년 전국의 청소년들에게 35,114개의 노란 리본 배지를 나눔하였습니다. (2021년 대비 2,418개 증가)

여러분의 후원으로 이어진 노란 리본 배지 나눔은 전국 184개 학교 및 청소년 단체의 4.16 기억 행사를 가능하게 했습니다.

 

한 번에, 그리고 동시에

기억패키지 받고, 리본 배지도 후원하고!

 

이번 프로젝트는 세월호 참사 9주기를 맞이하여 전국의 청소년들에 ‘노란 리본 배지’를 나눔하고, 후원자 분들께는 다양한 기억 물품으로 구성된 ‘기억 패키지’를 드리는 캠페인입니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모아진 금액만큼 ‘노란 리본 배지’를 구매해 나눔할 예정입니다. 펀딩에 참여할 경우 기억패키지를 받는 것과 동시에 기부액 1만원은 4명에게, 3만원은 24명에게, 5만원은 45명에게, 10만원은 96명에게 배지를 나눔할 수 있습니다. 모금 목표액을 달성할 경우 전국에 약 30,000개의 배지가 전달될 수 있으며 모금액이 커질수록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나눔할 수도 있습니다.

노란 리본을 나누며, 잊지 않고 기억하겠다는 약속을 다시 한 번 상기하겠습니다.

 

세월호 참사 이후 아홉 번째 봄이 다가오고 있지만,

진상규명에 다가가기는커녕

오히려 후퇴하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은 기분 탓일까요?

 

책임자 처벌은 지지부진하며, 기억을 위한 공간마저 서울시의회 사무처의 전기 공급 중단으로 단전되는 등 탄압을 당하고 있는 상태에서 세월호참사로부터 얻은 교훈이 허망하게 다른 참사가 반복되고 있습니다.

 

작은 움직임으로 안전한 사회를

 

노란리본은 ‘무사귀환’의 의미로 특정 사건을 위한 표식은 아니지만, 우리에게 세월호참사를 기억하는 주된 시각 메시지였고 실제로 많은 이들이 리본 고리와 배지를 가방, 옷 등에 착용하며 일상 속 기억을 이어 나갔습니다.

REMEMBER 20140416이 새겨진 노란 고무밴드, 기억팔찌는 평소에도 몸에 가깝게 지니고 다닐 수 있는 또 다른 메시지입니다.

노트북, 파일홀더, 자동차, 핸드폰 등등 다양한 곳에 부착할 수 있는 리본 스티커는 곳곳에서 노란 물결을 이어 줍니다. 

 

기억패키지 구성

 

기억패키지 구성품
노란리본 배지 1개, 노란리본 고리 1개, 기억팔찌 1개 (S/M/L 중 사이즈 선택 가능), 노란리본 스티커 1장(스티커 구성은 조금씩 상이할 수 있습니다.)

 

개별 사이즈 안내
 - 노란리본 배지 : 22mm 
 - 노란리본 고리 : 35mm(끈 포함 70mm)
 - 기억팔찌 : S(소) 18cm, M(중) 19cm, L(대) 20cm

* 후원 시, 리워드 옵션에서 원하시는 팔찌 사이즈(S(소), M(중), L(대))를 입력해 주세요. 미입력 시 일괄 M 사이즈로 배송됩니다. 예시) 3만원 기억패키지 선택 시, 팔찌 3개 사이즈 입력 / S - 2개, L - 1개

 

제작 및 배송 일정

기억패키지 가격 외 별도의 배송비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펀딩 종료 후 발주 및 검수를 할 예정이며, 기억패키지는 2023년 3월 8일(수)부터 배송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발주 및 검수, 배송 시작 등의 일정은 최근소식을 통해 꾸준히 업데이트하겠습니다. 

후원금은 어디에 어떻게 쓰나요?

한 예로 5만 원을 후원하시면 기억패키지 5세트와, 노란리본 배지 45개를 청소년들에게 나눔하게 됩니다. 자세한 배지 배포 계획은 최근 소식을 통해 진행 사항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세월호 굿즈를 구하기 어려운데 어디서 구할 수 있냐는 문의가 계속 되어 왔습니다. 이에 4.16세월호가족협의회와의 협업으로 기억패키지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프로젝트에 참여해 주시는 분들께 보내 드리는 세월호 기억패키지는 구매의 개념이 아니라 후원에 대한 감사의 표시입니다. 기억패키지는 세월호 유족분들이 하나하나 직접 포장하여 전달됩니다.

4·16재단은 비영리재단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수익을 남기지 않으며, 목표 금액 달성 시 전국의 청소년(학교 및 청소년 단체)들을 대상으로 약 30,000(기억패키지 선택 비율에 따라 변동 가능)의 노란리본 배지를 재구매하여 배포할 예정입니다.

진행자 4 · 16재단 소개

4·16재단은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꿈꾸며 살아갈 수 있는, 일상이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생명, 안전, 약속을 실천해가기 위해 세월호 가족과 시민이 함께 만든 비영리 재단법인입니다. 세월호참사와 같은 재난이 반복되지 않는, 모든 생명이 안전한, 인간의 존엄한 가치가 보장되는 세상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재단의 다양한 활동을 참고해 주시고, 다양한 방법으로 힘이 되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416foundation/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416foundation
블로그 https://blog.naver.com/remember416stars
유튜브 https://www.youtube.com/416foundation
홈페이지 https://416foundation.org/

자주 묻는 질문

Q. 펀딩 참여 시 옵션 칸에 입력한 기억팔찌 사이즈를 변경하고 싶어요.
A. 입력하신 기억팔찌 사이즈 변경(옵션 수정)을 희망하실 경우, 오마이컴퍼니 로그인 > 펀딩 프로젝트 > 자세히 보기 > '이 버튼'을 클릭하여 참여취소 후 프로젝트 재참여를 통해 원하시는 옵션을 다시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펀딩 참여 취소는 프로젝트 마감 1일 전까지만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Q. 펀딩 참여 시 결제한 수단을 변경하고 싶어요.
A. 이미 참여(결제)하신 프로젝트의 결제수단 변경 역시 프로젝트 참여 취소 후 재참여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문의처

프로젝트에 대한 문의는 pr@416foundation.org 또는 070-4941-3081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