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립청년이란?
자립준비청년, 경계선지능청년, 보호관찰종료청년 등을 고립청년이라고합니다.

자립준비청년은 아동양육시설, 공동생활가정, 가정 위탁 등의 보호를 받다가 만 18세 이후 보호종료가 되어 자립정착금을 받고 매년 2500여 명 정도가 홀로서기를 합니다.

경계선지능청년은 지적장애에 해당하지 않지만 IQ가 평균보다 낮은 70~85 정도이며 느린학습자라고도 합니다. 전 세계 인구의 14% 추정되나 우리나라에서는 1% 외에는 파악되지 않았습니다.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에 있기에 어디에도 속하지 못합니다.

보호관찰종료청년은 청소년기에 비행 또는 죄를 저지르고 교도소나 소년원이 아닌 정상적인 생활을 하면서 보호관찰관의 지도, 감독하에 사회봉사와 행동교정을 했던 친구들입니다.

사회로부터 배제되어 고립되는 청년의 수를 줄이기 위해서 빈곤의 대물림을 끊어보려고 합니다.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듯이 민화로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키트제작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민화 키트를 제작을 통해 단기적으로는 힐링과 장기적으로는 민화 전수로 일자리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저희는 사회적협동조합준비위 내일입니다.

 

- 키트구성
민화소책자, 물감, 붓(바림붓, 세필붓, 채색붓), 물통, 붓, 순지(한지)

* 이미지는 예시이며 구성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50000원 후원시 고립청년들에게 민화 체험 기회를 1회 제공합니다.
60만원의 후원금이 모이면 1명의 고립청년이 기초 민화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후원금 사용처
키트 제작, 그립톡 제작, 인건비, 택배비

 

- 리워드 달성시 민화 그립톡 1개를 지급합니다.
그립톡은 펀딩이 끝나고 제작될 예정이기 때문에 한달이내에 발송됩니다.

1번                      2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