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사회,화분,재활용,식물,에코우드,가족,선물

 

 

우리나라는 목재 자원을 90% 이상 수입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연간 목재 소비량의 40%가 폐목재로 버려지고, 폐목재의 재활용율은 36% 수준입니다. 대부분은 목재가공산업의 부산물로 사용되고 나머지는 소각됩니다.

UN기후변화협약회의에서는 나무로 만든 목제품에 대하여 탄소고정 효과를 인정하고 있는데, 그렇기 때문에 목재의 재활용은 자원의 순환적 이용뿐만 아니라 환경보전에도 상당한 기여를 합니다.

 

한국인 1인당 플라스틱 배출량 세계 3위 연간 44kg (2021년 KPGM 보고서)

 

많은 플라스틱 쓰레기 중 재활용되는 비중은 10% 남짓에 불과합니다. 플라스틱에서 비롯된 미세플라스틱 오염 문제는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으며, 청정지역인 알프스에서부터 심해에 이르기까지 지구 곳곳에서 미세플라스틱이 검출되고 있고, 심지어 사람의 혈액과 폐속에서도 검출되고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폐목재와 폐플라스틱, 그 자체가 환경오염의 주범인 것은 아닙니다. 생산과 관리, 사용, 그리고 폐기와 재활용이 잘 이루어진다면 인류의 삶을 편리하게 하는 소재로 오래 사랑받을 것입니다.

폐목재와 페트병의 재활용은 우리 사회에 가치를 더하는 꼭 필요한 활동입니다.

 

 

 

**상기 이미지는 기본 원목색 제품입니다.

 

 

 

지렁이 분변토란?

지렁이들이 유기물을 먹고 분해한 것으로, 토양을 비옥하게 만들어 주는 미생물들이 함유된 건강한 흙입니다.

🌱 지렁이 분변토가 토양에 필요한 이유!

1. 다양한 미생물이 많아 토양 생태계 복원
2. 다양한 미생물들이 영양분을 작물이 흡수 가능한 유효태 영양분으로 변화시켜 비료 이용률 증가
3. 수분과 비료를 보유하고 있는 능력이 우수하여 양질의 토양 형성
4. 미량원소를 보유하고 있서 작물의 생장 균형 유지
5.  2mm 이하의 때알구조를 형성하고 있어 토양 통기성 우수
6. 적게는 10%, 많게는 25~30%의 유기물 함유
7. 악취 제거 효과

 

 

 

열대지역에서 자라는 대표적인 목재 자원 '나왕'

장의자는 대부분 건조한 실내에서 사람들과 함께 오랜 세월 한자리를 지키고 있기 때문에 나무의 수분율이 4% 이하이며, 뒤틀림이나 휘어짐이 거의 없습니다. 어느 정도의 두께도 있기 때문에 잘 가공하면 좋은 원목을 얻을 수 있고, 원하는 형태로 재단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문 전 확인 사항

최대한 버리는 부분 없이 재단하기 때문에 제품마다 못 박힌 부분이 다르고, 못 자국이나 홈이 파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못자국은 메꾸거나 최대한 안 보이도록 방향을 맞추어 조립하고, 샌딩과 코팅 처리를 한 번 더 해 줍니다.

 

                               

펀딩금 사용 계획

- 리워드 제작 및 운송비 : 150만원
- 홍보비 : 50만원
- 제품개발 제작비 : 300만원

 

크라우드펀딩 진행 일정

- 펀딩 기간 : 10월 31일 ~ 11월 30일
- 리워드 발송일 : 펀딩 종료 후 일주일 이내 순차적 배송
- 리워드 배송비 : 무료 배송(단, 제주 및 도서산간지역은 배송이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