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재단사람,인권센터,인권운동,인권

 


01

우리에게

인권센터가

필요한 이유

 



혐오가 한층 더 강화되는 한국 사회를 바꾸기 위해서는 인권운동이라는 주춧돌이 더 단단해져야 합니다. 우리가 권력으로부터 자유롭고 혐오로부터 안전한 인권센터를 만들려는 이유입니다.

혐오와 차별로부터 안전한 공간, 사무실 없이 활동하는 단체가 일하는 공간, 인권을 옹호하는 모든 이들의 공간. 인권재단 사람이 시민과 함께 만들겠습니다.  

 

👉 인권센터 건축 개요





# 혐오와 차별로부터 안전한 공간


권력의 눈치를 보지 않고, 혐오에 단호히 대응하는 민간 독립 인권센터를 만들겠습니다. 인권센터의 모든 공간은 사회적 약자와 소수자들이 편히 찾아와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설계됩니다. 인권센터에 들어올 수 없는 것은 혐오뿐입니다.

 



# 인권운동의 성장을 지원하는 공간


인권운동의 성장을 지원하고, 함께 일하며, 인권옹호 네트워크가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지는 공간을 만들겠습니다. 새롭게 출발하는 소규모 인권단체에 자원과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 인권을 옹호하는 시민들의 공간


다양한 주제의 인권 도서, 인권단체가 발행한 소식지, 보고서부터 인권침해 대응의 기록까지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인권자료를 만날 수 있는 인권센터를 만들겠습니다. 인권단체가 개최하는 각양각색의 행사와 교육을 통해 인권을 옹호하는 시민이 인권운동과 만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입니다.

 


 

 

 

🗓️ 인권센터 건축 일정

 

 

2020년 12월

인권센터 구상 시작

 

 

2021년 9월

건립 부지 확보

 

 

2021년 12월

건축설계 완성 

 


 

2022년 9월

착공

 

 

👏 👏 👏

2023년 8월(예정)

인권센터 개관

👏 👏 👏

 

 

 

 

 

 


02

인권센터

자세히 알아보기

 


 

👀 인권센터 조감도




 

 

 

👀 인권센터 층별 소개 

 

👉 지하 1층: 다양한 행사, 교육, 모임을 위한 다목적공간  
 

지하 1층은 시민과 인권단체가 주최하는 다양한 교육, 모임, 행사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홀이 위치해있습니다. 이전보다 더 넓어진 다목적홀은 원할한 비대면 행사가 가능하도록 공간과 설비를 갖출 계획입니다.

 

 

👉 1층: 라운지와 인권단체의 사무실  


1층에는 인권센터를 방문한 이들이 쉴 수 있는 라운지와 인권단체 사무실이 들어섭니다. 인권 도서, 인권단체 소식지 등이 있어 365일 인권 활동 소식을 접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 2층: 소규모 인권단체를 위한 공용 업무공간 


2층에는 소규모 인권단체 성장지원 프로그램(인큐베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단체들의 업무공간이 들어섭니다. 업무에 필요한 인터넷, 복합기, 사무비품 등 필수 기자재도 제공됩니다.

 

 

👉 3층: 인권센터를 운영하는 인권재단 사람의 사무공간  


3층에는 인권재단 사람 활동가들의 업무 공간이 들어섭니다. 소규모 인권단체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인권센터에 방문하는 모든 분들이 편히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 4층: 인권활동가를 위한 회의공간과 휴게실


4층에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참여단체가 이용할 수 있는 회의실과 휴게공간, 그리고 테라스가 설치됩니다. 일과 쉼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입니다.

 

 

 

💰 인권센터 건립예산 현황

 

 

 

 

2023년 여름 인권센터가 문을 엽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인권센터에 기부해주세요.

시민의 힘으로 인권센터를 만들어주세요.

 

 

 

 

 

 

 

 


03

펀딩 리워드

 


 

펀딩에 참여해주시는 분들에게는 기부금 영수증 발급이 어렵습니다. 참고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리워드1. 후원 감사장 / 기부자의 벽

펀딩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에게는 감사의 마음을 담은 후원 감사장을 보내드리며, 건립되는 인권센터 기부자의 벽에 이름을 새겨 드립니다. 

 

 

 



#리워드2. 인권과 공간 강좌 수강권

인권재단 사람이 주최하는 <인권과 공간> 강좌의 수강권을 보내드립니다. 우리 시대에 필요한 인권의 공간은 어떤 곳인지, 인권의 원칙이 지켜지는 공간은 어떤 곳인지 함께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2023년 상반기 진행 예정. 상세 일정은 개별 안내드립니다. 

 

 

 

#리워드3. 다목적홀 이용권(3시간)

새롭게 건립되는 인권센터 지하공간에 마련된 다목적홀 이용권(3시간)을 보내드립니다. 이용권은 본인이 사용하지 않는 경우 희망하시는 단체로 기부하실 수 있습니다. (※ 펀딩 신청 시 이용권 사용 방식을 선택해주세요. 펀딩 종료 후 추가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인권센터 다목적홀은 교육, 모임, 이벤트 등 다양한 형태의 행사를 치룰 수 있는 시설과 장비가 갖춰진 복합 공간으로 지어지고 있으며 온라인 송출을 위한 시스템도 마련될 예정입니다. 

*이용권은 인권센터 개관 후 30일 내에 발송 예정이며, 발행일로부터 1년 동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리워드4. 다목적홀 이용권(1일)

새롭게 건립되는 인권센터 지하공간에 마련된 다목적홀 이용권(1일)을 보내드립니다. 이용권은 본인이 사용하지 않는 경우 희망하시는 단체로 기부하실 수 있습니다. (※ 펀딩 신청 시 이용권 사용 방식을 선택해주세요. 펀딩 종료 후 추가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인권센터 다목적홀은 교육, 모임, 이벤트 등 다양한 형태의 행사를 치룰 수 있는 시설과 장비가 갖춰진 복합 공간으로 지어지고 있으며 온라인 송출을 위한 시스템도 마련될 예정입니다. 

*이용권은 인권센터 개관 후 30일 내에 발송 예정이며, 발행일로부터 1년 동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리워드5. 특별 감사패

100만원 이상 펀딩에 참여하시는 분께는 특별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제작해서 보내드립니다.  

   

 

_

인권재단 사람은 인권을 지키기 위해 저항하고 연대하는 사람들의 버팀목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인권재단 사람은 차별에 맞서는 활동 지원, 지속가능한 인권활동의 환경 조성, 긴급 행동 지원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인권운동과 인권활동가 지원에 힘쓰고 있습니다. 

 



Web. https://hrfund.or.kr
Tel. 02-738-47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