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북극곰,비케드,웹툰,도봉문화재단

집을 잃은 북극 동물들의 대한민국 서울에서 살아남기!
<등장 비케드>

북극의 캐릭터 동물들이 북극을 떠나 대한민국의 중심 서울에서 생활하는 '하얀 나라 이야기' 를 그린 작품입니다.


주인공 '비케드'는 목이 긴 '북극곰'입니다.
북극곰 비케드를 비롯한 친구들이 선사하는 밝고 순수한 세계는 ‘박하사탕’ 같은 달콤함과 청량감, 그 자체입니다. 물론 그들도 때때로 싸우고 다투지만 자신을, 친구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은 보는 이의 가슴을 따뜻하게 만듭니다.
🐧 등장 비케드!


<등장 비케드>는 특별히 책 출판과 웹툰 연재를 동시에 진행하고자 하며, 차별화하고자 컷 화면을 핸드폰 화면 사이즈로 규격화하여 구성 및 연출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펀딩을 통해 비케드 도서 출판을 하고자 합니다.
현대인들이 갈수록 순수함을 잃어간다고 하는데요. 우리는 어쩌면 ‘의리’와 ‘우정’보다는 ‘경쟁’과 ‘승부’에 더 익숙할지도 모릅니다.
이렇듯 ‘우리’ 보다는 ‘나’가 중심이 되어 가는 현실에서 만난 '비케드의 하얀 나라 이야기'는 그래서 더 반갑습니다.
북극처럼 하얀 마음을 가슴에 담고 싶은 청소년뿐만 아니라 아련한 동심의 추억이 그리운 어른들에게도 비케드의 '하얀 나라 이야기'는 지금 시간에서 한번쯤 '나'를 생각하고 '너'를 배려하는 마음과 서로 다름을 이해하고 주위의 소중함을 알게 하는 작품입니다.
특별한 행복을 함께 나누기를 소망하며 독자분들에게 자신 있게 추천합니다.
🐧 주요 등장 캐릭터

캐릭터 '비케드'는 사라져 가는 위기에 처한 20여 종의 동물들로 다양하게 구성했습니다.

조금 멍청하지만 착하고 순진한 목이 긴 북극곰 '비케드'와
카리스마 넘치는 중계쟁이 펭킨 '펭키'
항상 꾀를 부리고 욕심꾸러기인 북극여우 '벵요'
북극의 가장 어르신인 물개 '다코할아버지'
여행가인 북극 늑대 '만물아저씨'
다양한 캐릭터로 구성된 '비케드와 친구들'이 이야기의 중심을 이루고 있습니다.

특히 목이 긴 북극곰 '비케드'는 '환경', '동물', '함께', '극복', '승리', '재미'에 가치를 두어 작품화한 캐릭터입니다.
🐧 비케드 엿보기

<등장 비케드>는 1회 10 페이지를 기본으로 구성하였으며, 편당 100 페이지로 마감하였습니다. 현재 3편까지 제작이 완료되었고, 지속적인 웹툰 연재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1편] '북극에서의 모험' 이야기
[2편] '서울에서 살아남기'
[3편] '고향이 그리워' 이야기

2편의 작품 내용
파란 하늘과 적정한 온도, 그리고 맑은 공기! 지구의 자연은 우리 인간이 모르는 매우 섬세하고 과학적인 체계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밀한 지구 시계의 톱니가 하나씩 틀어지고, 나사가 빠진다면 자연이란 시계는 더 이상 돌지 않을 것입니다.
북극의 얼음이 점점 녹으면서 해수면이 생각하지 못할 만큼 높아지면 결국 우리가 설 땅이 없어지고, 극명한 온도차로 빙하기가 되거나 인류의 종말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 예술인 소개

작가 최대성
세계적인 웹툰 및 캐릭터 작가로서 <등장 비케드> 제작 과정에서 웹툰, 캐릭터, 일러스트 등 그림 창작에 관한 부분에 모두 참여하고 있으며, 순수하고 감동적 서사가 있는 작품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