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2022베스트협동조합어워드,협동조합,IT로시각장애인사회적협동조합,과학기술

IT로시각장애인사회적협동조합

 

예시) 각 분야별 1개 조합에 100만원씩 총 700만원 투자
(모의 투자금 700만원 소진 완료 후 투자 종료)

 

 

IT로시각장애인사회적협동조합

1) 발표기업 : IT로시각장애인사회적협동조합
2) 발표일시 : 2022년 06월 15일 
3) 발표시간 : 10분
4) 분야 : 과학·기술

 

*주의*
IT로시각장애인사회적협동조합의 2차 심사 대면발표 자료영상입니다.
해당 자료는 심사 자료료만 활용해야 하며,
무단으로 복사 및 다운로드 등 유포를 절대 금하고 있습니다.

 

 

 

 

1. IT로시각장애인사회적협동조합 핵심성과

 

시각장애로 인한 대표적인 어려움 중 하나는 책을 원하는 만큼 읽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읽을 책이 부족한 것뿐만 아니라, 신청하더라도 3~4개월이 지나야 받아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 조합은 시각장애인이라면 누구나 겪고 있는 ‘책에 대한 목마름’을 해결하기 위해 신청 도서를 1주일 이내에 e북으로 제작하여 무상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이 가능한 것은 72,000여분의 자원봉사자 네트워크와 온라인 협업을 통해 시각장애인용 e북을 제작할 수 있는 플랫폼을 자체 개발하여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2. IT로시각장애인사회적협동조합 주요사업

 

저희 조합은 시각장애인이 주 조합원으로 참여해 필요한 IT기술을 자체 개발하여 장애로 인한 불편을 줄이고 가능성을 확장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디지털도서관을 주사업으로 하며, 72,000여명의 자원봉사자의 도움으로 7,000여명의 시각장애인에게 연 2,500권 이상의 e북 도서를 제작, 무료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점자화면해설 사업을 신설, 하반기에는 점자인쇄소를 설립해 은퇴 시각장애인에게 일자리 제공하려 합니다. 개인과 기업, 공공기관 누구나 점자 자료를 쉽고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