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플리마코 협동조합

 

예시) 각 분야별 1개 조합에 100만원씩 총 700만원 투자
(모의 투자금 700만원 소진 완료 후 투자 종료)

 

플리마코 협동조합

1) 발표기업 : 플리마코 협동조합
2) 발표일시 : 2022년 06월 15일 
3) 발표시간 : 10분
4) 분야 : 문화예술

 

*주의*
플리마코 협동조합의 2차 심사 대면발표 자료영상입니다.
해당 자료는 심사 자료료만 활용해야 하며,
무단으로 복사 및 다운로드 등 유포를 절대 금하고 있습니다.

 

 

 

1. 플리마코 협동조합 핵심성과

 

플리마코 협동조합은 지역 창작자 조합원들의 판로인 ‘브릿지 디 마켓’을 2015년부터 꾸준히 진행해 왔습니다. 그 결과 지역의 신규창업자 90여 팀 이상을 양성하는 과정을 통해 실제 지역의 많은 창작자들이 삶의 터전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상생공유샵 ‘여덟번째 파장’을 통해 코로나 기간에도 지역창작자들에게 꾸준한 판로를 제공하여 어려운 기간을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이로써 2020 예술경영대상에서 문화체육부장관상인 대상을 수상하며, 2021년에는 지역주민들과 함께 힘을 합쳐 ‘우수마을기업’에 선정되며 기업의 우수한 운영성과 진정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이처럼 저희는 한 명의 이익보다는 이웃주민들 모두의 이익을 위해 함께 주인이 되어 로컬비지니스를 창작하며 운영하고 있습니다.

 

 

2. 플리마코 협동조합 주요사업

 

청년 아티스트부터 시니어까지 함께하며 신박한 로컬비지니스 브랜드를 창작하는 곳, 플리마코 협동조합은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문화예술 로컬브랜드를 운영하며 지역에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트마켓 ‘브릿지 디 마켓’, MZ세대들의 핫플 소품샵 ‘여덟번째파장’을 통해 창작자와 시민이 만날 수 있도록 하며, 이는 지역의 창작자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판로를 제공합니다.

또한 창작자들의 끊임없는 개발을 위해 메이커스 연구소 ‘OFM(our friendly makerspace)’을 운영하며, 최근 런칭한 ‘위드그랜드’는 지역의 시니어 아티스트 분들과 패턴클래스를 통해 리빙 상품을 제작 및 판매하여 시니어분들에게 새로운 기회와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