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요는 부여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어요.
부여군은 작은 동네라 공연예술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죠
그래서 요요는 지역민들에게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창작뮤지컬, 지역문화예술인과 함께하는 공연 등의 크고 작은 문화행사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문화예술활동은 직접적인 기업의 수익으로 이어지진 않았습니다. 지역 주민들에게 보다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직접적인 수익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요요는 '요아이' 매장 운영을 통해 부여 주민들에게 지속적인 문화예술활동을 제공하기 위한 수익활동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요아이 매장은 부여시장 C동 2층에 위치한 여성복 및 잡화 매장으로 크라우드펀딩 이후, 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지속적으로 요요예술쿠션을 판매할 예정입니다.
아이들의 상상력을 담은 원단을 통해 요아이만의 패션 전문 매장으로 자리매김 하고자 하는 것이 요아이의 목표입니다.
요요 예술문화창작소는 도시와 지방의 공연예술문화의 격차를 극복하고 지역의 예술교육과 공연제작을 통해 다양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지역민에게 여러 교육서비스 제공과 질 높은 예술문화 공연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예비사회적기업입니다.
지역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무대장비와 배우들의 실력으로 구성된 공연으로 지역문화예술인들의 적극적 참여로 만들어집니다. 공연을 보는 대상이 지역 주민이라는 차이점이 있고
기존의 공연은 상업성을 띄고 있다면, 요요에서 하는 공연은 지속가능성을 바탕으로 지역이 더 살아날 수 있는 공연을 기획 및 제작하려고 합니다.
부여여자고등학교 “너나들이 소통한마당” 초청 공연 창작뮤지컬 작품명: 성흥산 사랑나무(2021) -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공연 예술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 제공 부여고등학교 “참교실모델학교운영을 위한 뮤지컬 초청공연” 온라인 라이브 공연작품명: 창작뮤지컬 “오페레타 석가탑” (2020) -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공연 예술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 제공 |
소부리 온마을 배움터 부여행복교육지구 『주민제안 교육프로그램』 키즈 방송 댄스 발표회 (2020) - 지역의 어린이들이 즐겁게 신체활동을 하고 건강한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도록 방송댄스 교육 제공 |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받은 관심을 다시 지역의 아이들과 나누려고 합니다.
아이들을 위한 무료 공연을 기획하여 지역의 사회경제활동가 들과 협업하여 좋은 시간을 가져 보고자 합니다. 저희가 가치있게 생각하는 지역의 예술문화를 앞으로도 아이들과 함께 지켜나가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