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문에서부터 시작되는 장애인의 여행나기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장애인 시설, 장애인 이동수단, 활동보조인력 등 우리가 생각하지 못하는 부분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무장애'와 '여행'을 콜라보 한 프로젝트를 기획하였습니다.
장애인의 90%는 후천적 요인이라는 것!
혹시 알고 계셨나요?
누구나 장애인이 될 수 있음에도 아직 우리 사회는 장애인이 집 앞 편의점에 가는 것조차 어려울만큼 인프라가 부족한 현실입니다.
OECD 자살률 1위인 대한민국에서 (주)올바른네트웍스는 여행을 통한 장애 인식개선과 장애인의 우울증 감소를 위해 달려오고 있습니다.
특히, 장애인의 여행은 쉽지 않은 부분이여서 여행을 다녀온 적 없는 장애인은 75.1%이고, 해외여행은 고작 6%밖에 되지 않습니다. (한국장애인개발원, 2019)
중증장애인의 여행이 쉽지 않은만큼
그 시선과 편견 또한 견디기 힘든 것도 사실입니다.
장애인, 비장애인 모두가
불편한 여행이 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올바른네트웍스가 내린 결론은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는 것이었습니다. 여행도 다니면서 사회적의미가 담긴 체험도 하고, 여행을 통한 심신안정 치유프로그램과 메타버스 활용까지~! 여행 관련 모든 것을 담았습니다.
올바른네트웍스는 5시간 이상 가만히 있어야 하는 비행기를 타지 않고, 불친절한 공간도 없는 무장애 여행을 보급하려 합니다. 단순 여행이 아니라 친환경 체험도 하며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떠나는 VR 해외 랜선 여행을 통한 힐링을 중증장애인도 느끼고 일상생활에 돌아와서도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기대해 봅니다.
여행은 나와 맞는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해야 힐링 효과가 극대화 되는 것 같습니다. 다양한 장소를 경험하고 체험도 해보고 경치를 바라보며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는데요. 특별한 여행의 특별한 치유방법 궁금하신가요?
중증장애인은 더딘 사회적 변화와
주변인들의 인식, 시선, 차별 등
비장애인이 평소 겪지 못하는 다양한 부분을 경험합니다.
저희와 함께 중증장애인의 '해외 여행 꿈'을 함께하실래요?
모든 후원금은 올바른네트웍스가 제공하는 중증장애인들도 함께하는 무장애 해외여행에 사용됩니다. 여기에는 각종 체험비, 재료비, 행사진행비 등이 있으며, 불편함 없는 여행이 되기 위한 모든 것에 사용될 수 있기에 더 값지게 사용됩니다.
중증장애인이 여행을 불편함 없이 갈 수 있게 후원해 주시는 분들에게는 여행 참가자가 직접 만든 친환경 키링을 리워드로 드립니다.
소나무 송진을 재활용한 '레진'이라는 재료로 만든 키링이며 대체로 물과 관련된 바다 생물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중증장애인 참여자가 직접 만든 친환경 레진 키링이며, 색상과 모양은 랜덤 발송됩니다. 후원금 사용과 전반적인 여행 프로그램이 궁금하시면 봉사로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36명의 중증장애인의 꿈의 길을 함께 걸어가게 됩니다.
10,000원 후원 시
- 리워드가 제공 되지 않는 "순수후원"입니다.
(순수후원에는 기부금영수증이 발급되지 않습니다.)
32,500원 후원 시
- 중증장애인 참여자가 직접 만든 친환경 키링 中 1개 + 무장애 VR 여행 1명 후원
52,500원 후원 시
- 중증장애인 참여자가 직접 만든 친환경 키링 中 2개 + 무장애 VR 여행 2명 후원
252,500원 후원 시
- 중증장애인 참여자가 직접 만든 친환경 키링 中 3개 + 무장애 VR 여행 9명 후원
*리워드 가격 외 별도 배송비는 없으며, 리워드는 펀딩 종료 후 2022년 6월 18일 부터 순차적으로 발송됩니다.
중증장애인이 직접 체험을 잘 이어갈 수 있도록 후원자님이 직접 봉사할 수 있습니다. ESG 키링 만들기 체험과 업사이클 체험을 함께하며 전반적인 여행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