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대아동,후원프로젝트,365프로젝트,그림책방dear,업사이클링, 응원

365일 슬픔으로 가득한 아이들 

아동복지법 제3조 제7호에는 “보호자를 포함한 성인이 아동의 건강 또는 복지를 해치거나 정상적 발달을 저해할 수 있는 신체적·정신적·성적 폭력이나 가혹행위를 하는 것과 아동의 보호자가 아동을 유기하거나 방임하는 것”을 아동학대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아동학대는 아동의 유기나 방임 등 소극적이고 전형적인 방치도 포함됩니다.

지난 2020년 ‘정인이 사건’으로 불리는 16개월 입양 아동에 대한 학대 범죄는 국민적인 공분으로 표출되었습니다. 그 이후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아동학대 행위 때문에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었습니다. 국민적인 관심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아이들의 안전은 위협받고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공동생활가정,

그룹홈 

공동생활가정(Group Home)은 학대 또는 양육의 어려움 등으로 보호를 필요로 하는 아동에게 가정과 같은 주거여건과 보호를 제공하여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곳입니다.

보통 보호 아동 인원은 5~7인 가정과 비슷한 환경에서 시설 아동들이 일반 대형 양육시설에서 받을 수 있는 낙인효과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보호하고 있는 시설입니다. 일반 가정집처럼 아동들을 보호하고 있기 때문에 시설 간판이 없으며 부산광역시 남구 내에는 6개의 공동생활가정이 있습니다.

 

보호 아동의 꿈을 후원하는 <365프로젝트>

많은 아동 그룹홈이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살림과 아이를 돌보는 삶에 휴식은 어림도 없다는 것을 다들 잘 아실 것입니다. 그런데 그룹홈의 경우 복지시설로서 꾸리고 처리해야 하는 회계업무와 서류의 양이 기본적으로 어마어마한데 아이들을 돌보는 주간에 처리할 수가 없습니다. 영아부터 청소년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있다 보니 손이 계속 가야 하기도 합니다. 때문에 복지사분들의 휴식시간이 없다 보니 번아웃이 자주 찾아온다고 합니다. 또한 지속적인 정부의 노력에도 아동 그룹홈은 큰 시설에 비해 홍보나 후원을 받기 어려워 비교적 열악한 환경에 놓여있습니다.

<하루의실천>과 <그림책방 dear,>이 함께 하는 <365프로젝트>는 학대나 양육의 어려움으로 인해 원가정에서 분리되어 그룹홈에서 생활하고 있는 아동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젝트입니다. <그림책방 dear,>의 작가님들이 동화책의 원화를 제공해주셨고, 하루의실천이 디자인했습니다. 작가님들의 작품은 캘린더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특히 슬픔으로 가득했던 아이들의 365일이 따뜻함과 위로로 가득하길 바라면서 만들어진 프로젝트입니다.

 

하루의실천은?

하루의실천은 디자인 기획자 출신의 대표와 지역의 사회서비스 영역에서 오랜 활동을 한 팀원들이 모여 만들어낸 브랜드입니다.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가능한 지구’를 만들어가기 위해 우리 삶 속 다양한 사회문제를 디자인으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제로웨이스트·업사이클링을 중심으로 제품 디자인, 전시기획, 굿즈개발, 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오마이컴퍼니를 통해 쓰임이 다한 청바지를 새활용하여 새로운 제품을 만드는 Project : D를 진행했으며, 펀딩 100%를 달성했습니다. 지속해서 지역 내 다양한 기업들과 연계한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넓혀나가겠습니다.

 

그림책방 dear은?

그림책방 dear, 은 라디오방송작가가 운영하는 해외그림책 전문 책방으로 '누구나 자신만의 이야기를 담은 인생 그림책을 찾을 수 있는 공간‘을 꿈꿉니다. 지역에서 창작자를 꿈꾸는 이들을 위해 '그림책 만들기', '여행책 만들기' 독립출판 워크숍 등을 정기적으로 열고 있으며 2020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BIKY Playgorund]에서 ‘온난화로 사라져가는 동물들’이라는 주제로 환경프로젝트 체험활동을 진행했으며 2021 서울국제도서전 책도시산책에서는 ‘단절을 새로운 연결로 만든 우리동네 부산 창작자’의 기획전도 선보였습니다 2021 Journey to your dreams란 주제로 dear 그림책 만들기를 통해 책을 만든 작가들과 함께 좋아하는 것으로 꿈을 이루어가는 이들의 그림과 이야기를 만나는 전시회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리워드 가격 외 별도 배송비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365 프로젝트 캘린더

 

슬픔으로 가득했던 아이들의 365일이

따뜻함과 위로로 가득하기를

내지 : 208×148(mm) / 삼각대 : 30(mm)
전체 : 208×178(mm)

※ 삼각대 색상은 검정(BLACK)으로 변경되었습니다

 

01_용지무게 250gsm, 부드러운 촉감의 무광택지

- 인쇄 후 잉크가 있는 부위는 은은한 광택을 느낄 수 있어요.
-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용지로 어떤 디자인에도 잘 어울려요.

02_세련됨이 돋보이는 실버 트윈링과 삼각대

- 한 장 한 장 부드럽게 넘어가요.
- 안정감 있는 고급스러운 삼각 받침대를 사용해요.

 

 


 

 하루의실천 핀버튼

 

당신도 실천가가 될 수 있다!

 

- 제품 사양 
원형 : 지름 44cm
하트형 : 57 X 52 cm 

※ 뒷면 바늘 주의

버튼 뒷면에 바늘이 부착되어 있으므로 사용 시 그리고 수령 후 개봉 시 유의해 주세요. (배송 중 충격에 의해 바늘이 빠질 수 있습니다.)

 

 


 

업사이클링 데님 텀블러 가방

 

일상에서 실천하는 지구 사랑!

텀블러 사용하기로 함께 지구를 지켜요!

 

 

 - 355ml부터 730ml 텀블러까지, 다양한 사이즈의 텀블러가 들어갈 수 있는 크기로 제작했습니다.
 - 간단한 소지품도 함께 넣어도 넉넉한 사이즈입니다.
 - 음료가 흘러도 상관없도록 방수안감 처리하였습니다. 
 - 핀버튼, 와펜 뱃지, 키링, 가방장식참 등을 함께 연출하여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해보세요.
 

 

소재 업사이클링 데님 원단(청바지),방수원단, 옥스포드 원단(실천가들이 기부해주신 청바지의 재질에 따라 색상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색상 청바지의 컬러에 따라 색상 랜덤 
치수 높이 20~25cm, 폭 10~12cm(텀블러 가방은 100% 수작업으로 진행되므로, 사이즈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조자 (주)하루의실천
제조국 대한민국 
세탁방법 및 취급시 주의사항 일반 세탁 가능 
제조연월 2021. 10
품질보증기준 관련법 및 소비자분쟁해결 기준에 따름
A/S 책임자와 전화번호 0507-1343-0691 (주)하루의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