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년간 대한민국 외식사업의 현장에서 쉐프로 일해온 전문가로 진주냉면을통해 한국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고있는 음식점 '진주산홍' 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내유일 진주냉면 '육수의 제조방법' 특허를 소유하고 있는 '진주산홍'의 오너셰프
오랜시간 외식산업과 함께 전문성을 키워오며, '진주산홍' 을 진주의 대표적인 음식점으로 성장시킬 수 있었고, 이제는 외식사업을 넘어 진주의 문화을 알리고, 농가의 판로개척을 통해 성장하는 사업으로 확장하고자 진주교방음식문화연구소를 창업하게되었습니다.
2021년 제 11회 한국문화예술대상에서 조리명장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최근 다수의 방송프로그램에 출연경험이 있는 셰프입니다.
진주교방문화연구소와 진주농가의
Win-Win
신선한 농산물로 건강한 신메뉴를 만들어
진주지역의 농가의 판로를 개척한다.
진주는 국내 신선농산물 수출 1위의 도시로 해외에서 인정받은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지만, 농가에서는 수입 농산물과의 경쟁, 급식환경의 변화, 지속적인 인건비 상승과 중간 유통단계의 존재로 판매 마진 하락 등으로 해가 갈수록 생산농가의 경제적 어려움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진주지역 농가들의 어려움을 해결해 보고자 농가들이 생산한 다양한 신선 농산물을 한데 모아서 소비자가 원하는 품격있는 식사를 제공해 줄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 보고자 하였습니다.
'소비자가 간편하게 신선한 농산물을 먹을 수 있는 메뉴가 뭐가 있을까?'
고민하던 중 대량 식자재를 유통하는 식당에서 농가와 직거래를 통해 농가의 매출을 높일 수 있는 샤브샤브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시작된 오랜 연구 끝에 지리산 상황버섯, 지리산 노루궁뎅이버섯, 난각1번 동물복지 자연방사유정란, 황금팽이버섯, 만가닥버섯, 표고버섯 등 다양한 농산물을 한 그릇에 담을 수 있는 샤브샤브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오랜 셰프의 노하우를 담아 깐깐한 품질 선정으로 완성한 '품격가득 산홍샤브'는
2021년 1월 부터 진주에 위치한 전국구 맛집 '진주산홍' 시범판매를 시작했습니다.
판매결과 고객들에게 맛과 신선도 그리고 가성비를 동시에 잡았다는 극찬을 받았고, 산홍의 대표메뉴 중 하나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많은 고객들에게 인정받은 '품격가득 산홍샤브'는 2021년 지리산 상황버섯으로 육수를 낸 맛있는 육수(2021년 1월 MBC 생방송 오늘저녁), 노루궁뎅이버섯 샤브샤브 (2021년 4월 KBS 6시내고향)로 공중파 황금시간대에 방송되었습니다.
현재 네이버 판매개수 1300회
평점 4.82점
네이버 방문포장판매 218회
평점 4.85점의 높은 평점을 받고 있습니다.
이제는 검증된 '품격가득 산홍샤브'를 통해
본격적으로 농가에 도움이 되고자
'품격가득 산홍샤브 밀키트'를 판매하고자 합니다.
진주의 신선한 농산물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품격가득 산홍샤브'는 중간 유통 없이 진주지역 생산 농가에서 바로 생산한 신선도 유지 및 가성비 실현.
고객이 감동받는 고품격 비주얼- 매장에서 판매하는 그 구성 그대로 배송해 드립니다.
모든 재료를 꼼꼼히 세척/손질 후에 당일 포장하여 간편하고 맛있게 조리할 수 있도록 정성껏 준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