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우리오리,손수건,코스터,유리컵

따뜻한 환대로 하나되는 한반도를 꿈꾸는 사단법인 <더나은세상을위한공감>은 북쪽에 고향을 두신 북한이탈주민분들이 행복하고 안정적인 삶과 우리 사회와의 지속적인 통합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비영리법인입니다. 북한이탈주민분들의 정착을 지원하는 사업부터 탈북어르신 돌봄사업, 연구조사사업, 국제교류사업, 통일문화사업 등 많은 사업을 하고 있는데요. 특히, 낯선 곳에서 성장하고 있는 북한배경청소년의 배움터 “발개돌이 학교”중도입국청소년 배움터 "레인보우스쿨"은 공감이 아주 아주 마음을 쏟고 있는 사업입니다!

*중도입국청소년이란? 주로 국제결혼가정의 자녀 중 외국인 부모의 본국에서 성장하다 청소년기에 입국한 청소년을 이르는 말입니다.

레인보우 스쿨은 지난 여름학기를 끝내고 수료식을 진행했어요
지금은 새로운 학기가 열려 열심히 공부하고 있답니다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탈북청소년들과 중도입국청소년들의 사회적 고립은 더욱 심해졌어요😢 지속가능성은 언제나 레인보우스쿨의 큰 과제였죠. 앞으로도 학생들과 함께 할 공간을 마련하고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기 위해 후원 방식을 모색하던 중 펀딩 프로젝트를 기획했습니다!

 

<레인보우스쿨 살짝 엿보기>
레인보우스쿨에서는,

새로운 터전이 된 한국의 언어도 배우고요,
한국에서의 적응을 위해 검정고시도 준비해요

 

https://blog.naver.com/empathy2003/222438289473
레인보우스쿨에서 이루어진 다양한 학습/활동을
공감 공식 블로그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이번 펀딩의 목적는 단순한 굿즈 판매가 아닙니다.

저희에게는 목적보다는 목표가 있어요.

우리오리 펀딩을 통해

교육 사각지대에 가려진 탈북 배경 청소년과 중도입국청소년이

사회에 존재함을 알리고자 합니다.

또한 누구도 배움에 소외되지 않는 세상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할 거예요!

 

저희 프로젝트의 메인 컨셉은 '오리'입니다. 우리는 오리에게 '우리오리'라는 이름을 지어줬어요. 누구나 알고 있는 동화 <미운 오리 새끼>에서 우리오리는 출발했습니다. 생김새가 달라 어미에게도 형제에게도 환영받지 못하는 새끼 오리의 모습에서 탈북배경청소년과 중도입국청소년이 떠올랐기 때문이에요.

동화는 홀대 받던 오리가 사실 백조였다는 결말로 마무리됩니다. 공감은 그런 결말에 의문이 들었어요. 오리가 커서 오리가 되면 안 되나요? 그 자체로도 사랑스러운 오리가요!

이 '우리오리'로 꼭 백조가 되지 않아도 가치 있고 아름답다는 메세지를 전달하고 싶어요😄

우리오리 캐릭터 시안이에요!


상단의 우리오리 시안을 봐주세요! 두 마리의 귀여운 오리가 빨간 스카프를 매고 있어요. 왼쪽의 작은 아기오리는 조금 더 큰 오리의 뒤를 쫓아 가고 있습니다. 조금만 기다리면 큰 오리를 보고 배워 쑥쑥 크겠죠?

 



<리워드 소개>

손수건
컨셉 캐릭터인 우리오리의 자수가 새겨졌습니다. 분홍, 하늘, 자주, 회색 4색 구성입니다(색상 선택 가능)
60수 아사면, 목화솜 100%로 만들어져 얇고 보드랍지만 톡톡한 감촉을 선사합니다. 다림질이 되어 있고, 손수건용 박스에 개별 포장되어 전달 예정이라 선물용으로도 좋습니다. 가로세로 약 42cm의 넉넉한 크기입니다.

분홍색과 하늘색 손수건입니다! 은은한 색감이 정말 예뻐요

 

자주색과 회색 손수건이에요
차분하고 은은한 색감이 고급스럽습니다

 

부드러운 촉감이지만 탄탄해요!

 

옹기종기 모인 우리오리들😍

 

*우리오리 손수건은 고용창출로 미혼모들의 자립을 돕고 사회적 모성애를 실천하는 ‘아가쏘잉 협동조합’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제작됩니다. 빈틈없이 꽉 찬 자수가 우리오리의 귀여운 매력을 더욱 강조해줘요!

 

유리잔
우리오리가 프린팅된 유리잔입니다.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로 다양한 음료를 담을 수 있습니다. 컵 하단이 좁아지는 부분이 있어 여러 개 구입해 겹쳐 쌓기도 용이합니다. 유리잔은 오션글라스 제품으로 고급 글라스웨어를 생산하는 글로벌 브랜드입니다. 잔용량은 245mL 높이 95mm, 너비 67mm(넓은 부분) 59mm(좁은 부분)입니다.

우리오리가 선명하게 프린팅 된 유리잔이에요
뒷면에는 ㄱㅗㅇㄱㅏㅁ 글자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음료와 일상에서 함께 하세요

 

 



<제작 및 배송 일정>

10월 한 달 간 캐릭터 시안, 제품 시안 제작 및 샘플 확인 완료, 제품 사진 촬영
11월 15일 월요일: 펀딩 시작일
11월 29일 월요일: 펀딩 제품 점검 및 제작 준비
12월 12일 일요일: 펀딩 종료일
12월 13일 월요일: 제품 발주 시작
12월 16일 목요일: 제품 수령 및 포장 작업
12월 20일 월요일: 선물 예상 전달일(발송 시작)

 


<모금액 사용처 안내>

펀딩 성공 시 후원금은 50만 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본 펀딩 프로젝트으로 얻게 되는 후원금은 프로젝트 리워드 마련에 소요된 기본 제작 비용을 제외하고, "전액" 탈북 배경 청소년들과 중도입국청소년들의 교육 공간 마련, 수업 프로그램 구성, 직업체험 프로그램, 그리고 강사비교재비 지출에 보태집니다.